회원님 산행기 성주지맥 1차--성태산에서 바래기고개
덩달이 추천 0 조회 246 15.08.04 11:06 댓글 18

• 15.08.04 11:24

첫댓글 날씨 '안좋아도 '등로 '존곳 '가셨네요~ '이동네 '소나무들도 '모양새가 '좋지요~

• 작성자 15.08.04 11:54

가을날에나 가보려고 했던 곳인데,부랴부랴 서둘러서 갔습니다.큰 비를 피하려고 갔지만,소나가에 가랑비도 젖어들기는 매한가지인데다가,조망이 꽝이라서요~~~~~고수는 여기저기 비도 잘 피해서 다니시고요~~

• 15.08.04 11:35

금북기맥 할때 초입은 다녀온 기억이 있네요

• 작성자 15.08.04 12:08

그러게요.그래서 들머리를 전에 갔던 길로 찾아들었습니다.들머리부터 흠뻑 젖어들더라고요~~~나무 밑에서 한참이나 비가 멎기를 기다리고,그래도 밥 먹을 시간에는 비가 그쳐서요~~

• 15.08.04 12:10

전에는 분기점에서 문봉산까지 등로가 별로였습니다. 이제는 정상석도 생겼네요. 방콕하는 것 보다는 입산하는 게 훨 낫지요.^^

• 작성자 15.08.04 13:41

정상석도 오래 되지 않은 듯한데~~~위치가 적절치 못해서요.너무 성의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 15.08.04 16:52

4년 전인가 백월산에서 시작하여 성태산 지나 성주산 왕자봉까지 갔던 기억이 나네요. 그길이 성주지맥이었군요,
    다시 보니 반갑네요, 날씨도 안좋은데 수고하셨습니다. 다음구간도 궁금해지네요....

• 작성자 15.08.04 18:44

성주지맥은 보령 근처에서 서해안고속도로와 장항선으로 올라가면서 보면,우측 멀리 긴 능선이 시원하게 뻗은 곳입니다.그 중에 옥마산 중계기가 하얗게 반짝거리기도 하고요.여기서 서해로 잠기는 지맥입니다.날만 좋았으면 바다쪽 조망이 멋지고,성주산 산줄기와 금북정맥과 오서산등도 보기 좋은 곳인데~금북기맥도~~~아쉬웠습니다.

• 15.08.04 19:07

와우짱 ㅎ 저는 토요일 홍천강 모곡밤벌유원지 대형 천막아래서 자다가 일요일 새벽5시경 엄청난 폭우가 쏟아지다 한시간후에 그치고
    다시 맑았다 흐렸다 비가 내렸다 반복하더니 10시경엔 완전히 비가 그치고 흐리기만하였지요...미리 대산으로 내려가 성주지맥 산행을
    잘하셨습니다 ..ㅎ ^^**

• 작성자 15.08.04 19:52

천마산을 가보려고 준비하다가,급히 산행지를 바꾸었습니다.혼자서 가니 이런 부분도 생깁니다.그래도 같이 걸어가는 것이 더 즐거운데~~~여름 휴가를 시원하게는 보내셨네요.^^*^^;

• 15.08.04 23:50

집 하고 가까우니 좀 수월하겠심더 ㅎ~

• 작성자 15.08.05 08:59

충청남도의 지맥은 나중에 가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소나기와 나뭇잎 샤워도 있었지만,영 조망이~~~~한번 지나다가 들러주세요.오랬만에 반가운 얼굴이나 한 번 봅시다.

• 15.08.05 12:48

무더위에도 쉬지 않고 지맥산행 진행하시네요.
    대단하십니다.

• 작성자 15.08.05 13:23

오랬만이십니다.그렇지 않아도 안부 전화를 드리려고 했는데~~~~지난 주말에 남대봉에서 내려가면서 ,오래전에 영월지맥을 같이 가던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시간을 내서 한 번 같이 산행하시면 참 좋을텐데~~~사모님도 안녕하시죠?

• 15.08.05 18:21

아~ 등로가 고속도 수준인 곳
    다녀온 곳이여서 눈에 익네여
    수고하신 흔적 즐'감였슴다^^

• 작성자 15.08.06 08:54

대천하고 대산은 자가용으로 가도 1시간 30분 이상 걸립니다.같은 충남이라도 제가 사는 곳이 아주 구석진 곳이라서요.다음 구간에는 날이 아주 좋른 날이거나,아주 추운날에나 가보려고요~~~바닷가 조망도 멋진 곳일텐데~~아쉬운 조망만 있는 날씨였습니다.

• 15.08.06 13:21

ㅎㅎ 쉼없이 뚜벅뚜벅 걷고 계시는 모습 보니 참으로 대단하십니다.
    여름철 무더위 건강 잘 챙기시구요

• 작성자 15.08.06 14:24

고맙습니다.뵌지 참 오래 되었네요.어차피 중요 지맥들을 다 가보려고 생각 중입니다.건강이 허락하면요~~~동서남북으로 판을 벌려서,그냥 여건이 되는대로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