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 CLA45S입니다.
차주분께서는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신경쓰여 전체 프리미엄 방음을 생각하셨고,
그외 사운드가 재미가 없기에 스피커 튜닝을
원하셨습니다!
저희 데모카 청음을 통해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포칼스피커 장착한 리얼 사운드를
청음해보시고
시원시원함을 자랑하는 포칼스피커로 결정하셨습니다.
그럼 CLA45S 시공기 보실까요?
벤츠 CLA45S 튜닝목록
포칼 스피커 튜닝
포칼ES165K2
포칼3KX
-모스코니 피코 앰프
3M CIARE 전체 프리미엄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엔트리 라인업이지만 풍성한 사운드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유닛들입니다.
거기에 CLA45S 기본오디오 옵션인 오늘의 차량은
출력이 너무 약해
볼륨을 올려도 답답함이 있기에
모스코니 피코 앰프를 넣었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트위터
A 필러에 위치한 순정 트위터입니다.
음분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깔끔하지 못한 고음이
출력되어 듣는 사람에게 피로도를 유발합니다.
기존 순정 스피커를 탈거하고
포칼TKM 트위터를 장착합니다.
순정에 비해 훨씬 선명한 사운드,음질을
체감하실 수 있으며
방탄조끼에도 사용되는 아라미드 콘지를
사용하여 총알도 막을 만큼 강력한 텐션감을 지녀
안정적인 고음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1 쏙 매립합니다.
미드우퍼
도어에 위치한 순정 미드 우퍼는
코팅 되어 있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후면의 작은 마그넷 사이즈로 인해
베이스를 출력하는 힘이 부족합니다.
베이스를 보다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하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포칼 ES165K2 우퍼를 장착합니다.
부밍음은 없애고 단단한 질감으로
개선하여 전체 사운드를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
센터스피커입니다.
sos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탈거하고 보이지 않은 곳에
매립하여 용도는 살립니다.
이 자리에 새롭게 포칼 3KX 센터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1인치 6인치 스피커의 보이스와 베이스를 잇는
역할을 하며
차량 내부를 풍성하게 만듭니다.
스테이지감을 만들어 마치 가운데에
가수가 있는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센터 스피커를 추가하신다면 훨씬 더
만족스러운 사운드 감상 가능합니다.
모스코니 피코 앰프
출력이 워낙 낮다보니 모스코니 앰프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손바닥 만한 크기이지만 좋은 출력을 내기에
만족감이 좋습니다.
또한 차주분께서 보이면 어쩌지 하고 걱정하셨지만
아예 보이지 않는곳에 매립 해드리니
걱정않으셔도 됩니다.
본넷이중방음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CIARE 방진 매트를
부품과 커버를 조립하는데 필요한 부위를 제외하고
진동을 차폐하는데 핵심적인 부위에 부착합니다.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뮤뷰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를 덮어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깔끔하게 부착합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잘린 단면을 보면 안쪽으로 많은
공기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절음과 각종 소음이 유입되면
공기층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4도어 이중방음
스피커 튜닝 진행시 저희는 방진 작업을
같이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뀐 스피커는 댐핑 능력이 훨씬 좋기에
다소 떨립니다.
그 떨림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스피커의 음압을 높여 음질까지 향상할 수 있습니다.
도어프레임 전체에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도어프레임의 강성을 높이며 떨림을 줄이고
베이스 음압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카오디오 튜닝에서 방진작업은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은 진동에 취약한 소재입니다.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있고
부품과 배선이 고정되지 않으며
순정 흡음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어에서 발생하고 유입되는 소음이 상당합니다.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진
CIARE 신슐레이트를 재조립시 문제가
되지 않는 선까지 꽉 채워서 붙여주었습니다.
이로써 남아있는 소음까지 차폐할 수 있습니다.
하부 이중방음
차량의 하체 프레임과 리어 휀더에서는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과 소음들이
그대로 전달되는 곳이라 더욱 꼼꼼하게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작업 시작에 앞서 전 부품 탈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3M CIARE 방진 매트를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부착해 드렸습니다.
다만, 추후 정비를 위해 중요 부품 등을
제외하고 작업이 들어갔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로써 아스팔트 소리, 돌 튀는 소리 등등
기타 소음이 감소되었을 분만 아니라
알루미늄 매트를 통해 하체 프레임의
강성도가 높아지는 효과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위에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마찬가지로 추후 정비에 문제가 없도록
적당량 적당 부분에 맞게 재단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오는 소음을
방진 매트와 흡음 신슐레이트가 이중으로 막아주어
더욱 효과적인 방음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휀더는 노면 소음 유입이 많은 구간입니다.
따라서 휀더 커버에도 신슐레이트를 시공하여
소음이 들어올 수 없도록 최종 문지기 역할을
수행하게끔 빈틈 없이 부착해 주었습니다.
트렁크 이중 방음
트렁크는 노면 상황에 따라 쉽게 흔들립니다.
따라서 트렁크 도어 프레임에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시공해 철판의 떨림을
줄여주도록 하겠습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딱 맞게 붙여주었습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 소음을 줄여주도록 합니다.
전면부파츠 방음
각종 필러들의 내부의 모습입니다.
흡음재가 아주 소량 부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각종 필러들과 파츠들에도 CIARE 신슐레이트를
꼼꼼하게 시공해 주었습니다.
주행풍 유입이 심하기도 하고
내부가 비어있어 공명음이 발생하는 구간이라
제조사에서도 어느 정도 흡음재를 넣어놓긴 했지만
흡음 효과를 더욱 보강하기 위해
한 겹 더 덧대어 주었습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순정상태로 재조립까지 완성되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벤츠 CLA 45S 차량에
포칼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이 끝난 이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의 경우는
정숙함을 원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꽉찬 2일정도 소요되니
일정 참고하시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하단 번호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