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지나가고 홍수도 끝나고 점점 집과 학교들이 물이 빠져나가고 이제 본격적으로 진흙 뻘이 드러나고 청소하고 모든 전기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기에 오늘도 정전입니다.
물론 발전기가 돌렸기에 우리집은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홍수가 나면 큰 강 주변 샛강들도 강물이 역류하고 피해를 입지만 이때가 또한 물고기를 잡는 적기입니다.
각종 전통어구들 뿐만아니라 다양한 방법들로 물고기를 잡습니다.
특히 장어들이 이때 많이 잡힙니다.
이번에 구입한 장어는 1kg에 약 5,000원 정도주고 구입했습니다.
이번에는 저도 잡는게 피곤하고 귀찮아서 그냥 사먹었습니다.
5~8kg 정도하는 장어들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작은 샛강( 냇가) 옆 도로에서 팔고있는 잉어, 가물치, 메기, 장어입니다. 이 구간에는 4명의 판매자가 계셨고, 한참을 더 가다보니 다음 냇가 옆 길에 두명의 장어 판매자가 있었습니다!
저는 먹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손질을 잘 못하셔서 그냥 집에 가져와서 직접 손질해서 구워먹었네요!
물론 평상시에도 필요에 따라서 주문해서 먹기도하고 계곡에가서 잡아먹기도하지만 요즘은 장어먹으러 같이 갈 사람이 없어서 먹을 기회가 없네요.
아무튼 태풍 후 기력회복용으로 민물장어구이 먹고 쉽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첫댓글 태풍 잘 넘기셔서 다행입니다^^ 장어 맛있게 드시고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전설의 백수님!
와우 진짜 장어군요 정말 통통하니 실해보입니다 ㅎ 저도 장어구이는 좋아하는데 인터넷서 주문하면 가늘고 얇고 뭔가 짝퉁 보내온거샅아 먹으면서도 찜찜하다군요 ㅎ 평상시 잘 먹어둬야 비상시에도 힘쓰고 오래 버티는거죠
담에 오시면 아주 그냥 풀 세로 맛뵈드리겠습니다~^^ 숯불통구이, 튀김, 찜, 그리고 한국식 장어구이 등... 직접 잡으시는만큼요 ~~^^ 그만큼 잡기가 쉬워요!^^
@대봉플라이(필리핀) 고맙습니다 한번 여행가서 푹 쉬고 싶은데 요즘 점점더 여유가 없어지네요 ㅎ
와우 부럽네요. 잘먹어두세요. 근데 녹조 생긴곳에선 좀 조심해서 드세요. 민물고기에 독성이 쌓일 수 있으니.
네 감사합니다 행복한 아빠님!~ 저도 가끔씩 녹조가 생긴곳에서 수영하거나 낚시하는 분들보면서 걱정이되었습니다!
혹시... 녹조가 생긴 물에서 잡은 물고기를 잡아서 깨끗한 곳으로 이주시킨 후 얼마간의 기간이 지나면 독성이 사라지는건가요? 아니면 계속해서 남아있나요?
@대봉플라이(필리핀) 독성은 몸에 축적되기 때문에 그냥 안먹는게 좋아요.
@행복한 아빠(광주) 그렇군요...어짜피 찜찜한거라서 안먹는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