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스몰캡/운송기계 곽민정]
태광(023160)
BUY/31,000
더욱 강력해질 수주 모멘텀
투자포인트 및 결론
- 전세계적으로 Net-Zero를 달성하기 위해 LNG와 친환경 메탄올, 암모니아, 수소 등이 주요 선박의 연료로 검토되는 가운데, 이러한 기반 인프라에 핵심적으로 피팅이 요구되고 있음.
- LNG 추진 기술은 상용화되어 다양한 선박에 적용 중이며, 메탄올 추진 기술이 적용된 컨테이너선이 2023년 7월 첫 인도 완료된 점을 고려해볼 때 기존 육상에서의 LNG복합화력 발전 프로젝트, 정유화학 프로젝트, LNG 터미널 외에도 선박에서도 피팅은 다양하게 적용될 것. 최근 카타르 LNG선 2차 발주 등 선가 인상이 예정되어 있는 LNG선 발주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어 피팅업체들의 수주 모멘텀은 시간이 갈수록 더 강해질 것.
- 베트남은 2030년까지 전력공급 및 전력망 프로젝트에 연평균 135억원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LNG 복합화력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전력 공급 안정화를 추진할 계획임.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2023년 8월 카타르는 헝가리에 2027년부터 LNG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으며, 러-우 전쟁 이후 러시아 가스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유럽의 수입원 다각화의 일환으로 판단됨. 독일 역시 카타르와 2026년부터 LNG 공급 체결 협정을 체결하였음.
- 태광의 전방 산업별 매출 비중은 2Q23 기준 석유화학 42.9%, 발전 3.8%, 조선 7.9%, 기타 45.4%로 전분기대비 모든 산업군에서 증가함. 또한 국가별로도 1H23 기준 중동 53.7%, 미주 22.0%, 아시아 22.4%를 기록하면서 중동과 미국의 석유화학 프로젝트들이 동사의 실적을 견인함. 2023년 동사의 신규 수주는 2014년 이후 처음으로 3,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 자회사인 HYTC의 실적은 해외 세일즈 강화와 노칭금형 개발 완료에 따라 2023년 매출 400억원, 영업이익률 1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함.
- 2Q23 동사의 실적은 매출액 822억원(-2.0%qoq, +45.6%yoy), 영업이익 181억원(-9.3%qoq, +51.8%yoy)을 기록함, 3Q23은 기존 원자재 가격 하락과 주요 고객사와의 가격 협상에 따라 매출액 752억원(-8.5%qoq, +10.7%yoy), 영업이익 153억원(-15.2%qoq, +47.5%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4Q23부터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수주 정상화에 따른 성장이 기대됨.
주가전망 및 Valuation
- 동사는 평소 Capex에 평균 25억원 정도를 투자하지만, 2023년 150억원 지출하며 2024년 성장을 위한 도약을 준비할 것으로 전망함.
- 2005~2007년 피팅산업 초호황기 직전 P/B 평균 1.5x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31,000원으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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