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Y입니다.
테슬라 차주분들이 방음작업을 많이 찾고 계시는데요.
엔진이 없기에 정숙하다고 생각되지만
오히려 다른 소음이 신경쓰입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음작업은
세미 프리미엄 방음과
전체 프리미엄 방음입니다.
세미 프리미엄의 경우 부분적으로만 들어가며
전체 프리미엄은 하부까지 들어간다고 보심 됩니다!
오늘은 당일 시공이 가능한
세미 프리미엄 방음 작업기 입니다.
테슬라 모델Y
3M CIARE 세미프리미엄 방음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차량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4도어 이중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합니다.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입니다.
차량의 도어는 외부 소음이 많이 유입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에 방진, 방음 작업 시
진동 및 떨림 주행풍 등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0마이크로 두께의 많은 알루미늄
함유량을 가지고 있는 CIARE 방진 매트는
고무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진동으로 인한 떨림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으로 인한 소음을 차폐하기엔
다소 부족합니다.
그 위에 3M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번 더 부착하여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을 차폐시킵니다.
리어휀더 및 트렁크 이중방음
리어 휀더와 트렁크 바닥의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휀더 부분도 마찬가지로
커버를 탈거하고보니 굵은 전선들과 부품들이
붙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순정 방진재가 군데군데 부착되어 있지만,
바닥을 통해 올라오는 노면 소음을
다 잡기엔 역부족입니다.
노면 소음을 감소하기 위해,
조립에 필요한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빈틈없이 부착합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부는 굴곡진 부위가 많아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으로 꾹꾹 눌러
완전히 밀착시켜 작업하고 있습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 커버입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너무 적은 양이기에 소음을 잡기에는 부족해 보입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부 커버에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감싸듯이 부착하여
풍절음을 차폐합니다.
트렁크도어 이중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 커버를 탈거하면
철판과 배선,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소음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추후 정비에 문제 되지 않게
배선들을 잡아가며 부착해 줍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입니다.
이부분에도 신슐레이트를 부착합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 내부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테슬라에서도 트렁크 도어의 소음 유입을
인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효과적으로 풍절음을 차폐하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부착합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전면부 파츠들의 내부에
얇은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양이기에
각 파츠 내부에 추가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흡음재를 꽉꽉 부착합니다.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폐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테슬라 차주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방음으로는
세미프리미엄 방음과
전체 프리미엄 방음이 있습니다.
세미 프리미엄의 경우 부분적으로 들어가며
5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전체 프리미엄의 경우 2일정도 소요되며
바닥까지 시공에 들어갑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