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정이종환교육재단은
세계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주인공을 찾습니다.
관정이종환교육재단은 삼영화학그룹 이종환 명예회장이 세계 1등 인재를 육성하여 우리나라와 인류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0년 6월 23일 ‘관정이종환재단’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한 교육 재단입니다.
설립 당시 출연 재산이 10억 원이었으나, 현재는 약 1조 7천억 원으로 증가하여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대 장학재단이 되었습니다.
우리 재단은 대한민국 최우수 인재들을 선발하여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 이공계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노벨상 수상자 배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재단은 새로운 미지의 세계를 향해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자기 일에 책임을 질 줄 아는 젊은 인재를 관정인재상(人材像)으로 제시하고, 이에 부합하는 최고의 인재들을 매년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관정국외장학생 선발은 국외 우수대학 및 대학원에 입학하려 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매년 150명 이상의 학생을 선발하여 연간 최대 60,0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관정국내장학생은 매년 200명 이상의 학생을 선발하여 학부의 경우 5학기부터 4학기 동안, 대학원의 경우 입학부터 4학기 동안 총 2,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장학재단인 관정이종환교육재단은 출연금을 1조 7천억 원 이상으로 확충하기 위해 일로매진(一路邁進) 하고 있습니다. 관정이종환교육재단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최고의 우수 인재들을 육성하여 대한민국을 일류국가로 만들고 인류공영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관정이종환교육재단은 가슴 속에 세계를 품은 훌륭한 인재를 기다립니다.
첫댓글 이종환님과 저의 친지가 어제 만나서 환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