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페니 워너 / 그림 효고노스케 / 옮김 윤영
출판사 가람어린이 / 대상 초등 3-4학년 / 분야 과학동화, 탐정 수사, 추리, 마술
쪽수 208 / 판형 153*220 / 값 13,500원 / 발행일 2021년 05월 20일
ISBN 979-11-6518-120-8 (74840)|979-11-6518-062-1(세트)
*책 소개
열두 살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의 <탐정 클럽> 제4탄!
사라진 수영장의 수수께끼를 풀고,
유령이 떠도는 마법사의 저택을 탈출하라!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는 제이크와 추리와 과학 수사를 좋아하는 라일라는 쌍둥이다. 둘은 2년 전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탐정 클럽을 만들어 활동한다.
어느 날 학교 수영장이 감쪽같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다. 라일라와 제이크는 신비한 현상을 밝혀내기 위해 왈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왈도는 수영장 사건을 알아보는 대신 자신이 기획하고 있는 방 탈출 게임을 도와 달라고 한다.
으스스한 마술사의 저택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탈출 게임! 쌍둥이는 방 탈출 게임을 멋지게 성공하고 사라진 수영장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까? 과학과 마술, 탐정의 수사 기술을 활용해 수수께끼를 해결해 나가는 새로운 형식의 추리 동화가 펼쳐진다.
*출판사 서평
<암호 클럽>으로 애거서 상, 앤서니 상을 수상한 페니 워너의 신작,
과학과 마술이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추리 동화!
<탐정 클럽>은 초등학생 대상의 미스터리 탐정 소설 <암호 클럽>으로 애거서 상과 앤서니 상을 수상하고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페니 워너의 새로운 추리 동화 시리즈이다. <암호 클럽>에 퀸, 코디, 루크, 마리아, 미카가 등장했다면, <탐정 클럽>은 현실적이고 친근한 이란성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가 주인공이 되어 유령이 된 마술사 왈도 윈체스터와 함께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마술을 좋아하고, 과학자와 발명품을 좋아하는 제이크는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한 기발한 장난을 치는 게 특기다. 소녀 탐정 낸시 드루가 주인공인 추리 소설에 흠뻑 빠진 라일라는 언젠가 과학 수사관이 되는 것이 꿈이다. 둘은 2년 전에 실종된 엄마의 흔적을 비밀리에 찾고 있다.
<탐정 클럽> 제1권 ≪마술사 왈도 윈체스터 실종 사건≫에서 쌍둥이는 유령 마술사의 죽음에 얽힌 수수께끼를 풀어낸다. 제2권 ≪도둑맞은 발명품≫에서는 엄마가 사라지기 전에 남긴 비밀스러운 메시지를 단서로, 엄마가 만들던 발명품에 얽힌 사건들을 하나씩 파헤쳐 나간다. 제3권 ≪암흑 박사와 비밀 연구소≫에서는 과거에 학교 지하에 있었다는 비밀 연구소와 미스터리한 인물인 암흑 박사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지하 통로로 향하는 쌍둥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리고 제4권 ≪사라진 수영장과 탈출 게임≫에서는 하루아침에 사라졌다 나타난 수영장의 비밀을 알아내려던 쌍둥이가 왈도와의 거래로 탈출 게임을 기획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마술사의 저택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1권에서 친구가 된 유령 마술사 왈도 윈체스터는 여전히 엉뚱하고 재미있는 모습으로 등장하면서, 쌍둥이에게 사건을 해결할 결정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이야기를 읽는 내내 라일라의 논리적인 수사 기법, 제이크의 마술과 과학 지식 등 이야기를 풍성하게 해 주는 흥미로운 요소들이 등장한다. 또한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 블랙 라이트 손전등 만들기, 방 탈출 게임 기획하기 등 흥미로운 실험과 재미 요소들을 찾을 수 있다.
<탐정 클럽>은 독자들이 수수께끼를 푸는 동안 재미있는 마술의 비법을 배우고, 과학 실험을 하며, 법의학 정보를 배우고, 탐정의 수사 기술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독자들은 이야기를 읽으며, 과학이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이다. 책 뒤쪽에 별도로 과학 실험, 마술의 비밀, 법의학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탐정 추리 소설이라는 기본 틀에 과학과 마술이라는 흥미 요소를 더한 <탐정 클럽> 시리즈는 다양한 암호가 등장하는 흥미로운 두뇌 게임 <암호 클럽>과 함께 읽으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글 페니 워너
페니 워너는 어른과 어린이를 위한 책을 60권 넘게 출간한 작가이다. 최고 미스터리 신인 작가에게 주는 맥커비티 상을 수상했고, 2012년-2013년에는 애거서 최우수 어린이도서 상, 2014년에는 앤서니 최우수 어린이도서 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캘리포니아 댄빌에 살며 지역 신문에 계곡에서의 가족생활에 대한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전국 도서관에서 미스터리 도서 행사를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디아블로 밸리 대학에서 아동 발달에 대해 가르치고 있다.
그림 효고노스케
히로시마 출신으로 카나가와 현에 거주 중이다. 16살 때 「주간소년점프」로 만화가로 데뷔한 이후, 그림책 삽화는 물론 게임 일러스트 등에도 참여하며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크림 스트리트』, 『암호 클럽』의 표지 및 본문 일러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옮김 윤 영
서울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고고미술사학과를 수료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 둘을 둔 탓에 아들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어린이책을 번역할 때가 가장 신이 난다. 흥미로운 모험이 담긴 어린이책을 주로 번역하였고,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고 감동을 주길 희망한다. 옮긴 책으로는 『이어위그와 마녀』, 『살아남은 자들1부:1-6권』, 『살아남은 자들2부:1-6권』 『좀비아이1-좀타스틱 히어로즈』, 『좀비아이2-수상한 캠프에 가다』, 『암호 클럽12~14권』, 『탐정 클럽2~3권』 등이 있다.
*차례
등장 인물
1 사라진 수영장
2 왈도의 제안
3 방 탈출 게임
4 지하실에 갇힌 아이
5 수상한 흔들림
6 사라진 탱크
7 길잡이 동전
8 숨겨진 엘리베이터
9 마루 밑 비밀 공간
10 사라진 수영장의 진실
라일라와 제이크의 과학 & 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