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굽이 낮아 마음까지 편한 플랫슈즈를 신고 가볍게 총총 거리며 걷고 싶다. 기분이 산뜻해지는 화사한 색의 신발을 신으면 나는 마치 특별한 사람이라도 된 듯한 착각에 빠진다. 신데렐라가 유리구두를 신었을 때 그런 기분이었을까.
발이 아담하고 얄쌍한 사람들을 보면 그 발이 정말 멋져 보인다. 사실 발의 모양을 직접 볼 일은 많지 않지만, 발이 들어가 예쁘게 채우고 있는 신발을 보면 어떤 발일지 느낌이 온다. 무슨 신발을 신어도 겉돌지 않는 예쁜 느낌의 사이즈는-말하자면 내가 바라는 발 사이즈- 235~240이다. 우리 집은 네 자매라서 신발을 가끔 공유하기도 했는데, 유일하게 긴 발가락의 나만은 그 누구와도 신발을 공유할 수가 없었다.
언니가 장만한 예쁜 빛깔의 구두를 한번쯤은 신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뭐 팥쥐가 아무리 신으려고 해도 들어가지 않았던 꽃신처럼 겉돌기만 할 뿐... 왜 나만 이렇게 왕발로 태어난 것이냐고 따져보아도 사실 대책 없는 질문이다.
엄마는 네가 아빨 닮아서 그렇지, 어쩌겠냐. 대신 흰 피부와 긴 손가락은 네가 특별히 갖고 있는 거잖아.
흰 피부? 겉으로 보이는 햇볕에 그을린 얼굴 때문에 아빠가 그렇게 하얀 속살을 가지고 계실 줄 몰랐다. 어느 날 속옷 차림의 아빠를 보는데 그 속살이 어찌나 뽀얗던지, 호빵처럼 희던 내 피부가 딱 아빠다. 거기다 아빠의 발가락이 나처럼 길다. 가끔 아빠에게 투정 섞인 듯 말을 하면, 그저 빙긋이 미소만 짓던 아빠, “그럼 좋지, 뭐가 어때?”
부모가 되면 자식이 자길 닮는 게 마냥 좋은가 보다 짐작만 했다. 정작 딸은 긴 발가락 때문에 아담한 신도 신지 못하고 몸이 다 자란 순간부터는 늘 큰 발이 거슬렸는데 말이다.
내 발 사이즈는 250이다. 언니들은 발가락이 손가락 같다며 어릴 때 참 많이 놀렸다. 언니들에게 응징하고 싶은 나는 긴 발가락을 손가락처럼 활용해 꼬집고 도망 치곤했다. 남자친구를 사귈 때면 큰 발을 놀라워하는 그놈이 싫어지기도 했다. 발 사이즈가 뭐 어때서~! 그래서인지, 발이 작아 보이는 신을 주로 선택한다. 예전엔 245사이즈를 신었는데, 아이를 낳고 난 후는 왜 등판뿐만 아니라 발바닥도 퍼지는지 알 수 없다. 잘 맞던 신이 어찌나 갑갑하게 느껴지는지, 245사이즈와 이별한 지 오래다.
지금은 누가 발이 크다, 발가락이 징그럽다 놀리는 사람도 없지만, 여전히 아담한 키에 발만 길쭉이 나와 보이는 그 느낌이 별로다. 이렇게 적다 보니, 내 몸에 대해 불만인 게 발뿐인 것처럼 보이기도 하다. 사실 그렇진 않지만, 내가 예뻤으면 하는 부분이 발이라서 더 그렇다.
봄이 되면 신발장에 오래 잠자던 가벼운 신을 골라 신고 한껏 멋을 내고, 나처럼 손가락 발가락이 긴 내 딸과 나란히 걷고 싶다. 산책로 사이사이 피어있는 꽃들과 사진도 찍고, 두 손 맞잡고 오래도록 걷고 싶다. 딸이 나를 닮아 원망하는 그날이 오면, 나도 아빠처럼 그저 미소 지으며, "너 흰 피부 그건 누가 물려준 거야? 그거 딱 엄마잖아. 감사하게 생각하렴." 아마도 이런 말을 하고 있지 않을까?
그간 너무 못났다고 타박만 했던 넓적하고 긴 발. 이 발이 예쁜 신을 신은 나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줄지도 모르는 일이니, 이제부터라도 좀 아껴줘야겠다. 그동안 긴 발가락으로 탄탄하게 나를 잘 받쳐주고, 안정감 있게 이리저리 잘 데리고 다녀줘서 감사하다고 말이다 [출처] 발가락이 닮았네|작성자 롱런마미
---발톱꿈, 발가락꿈 - 발톱 꿈해몽, 발가락 꿈해몽 20214/2
발톱에 관한 꿈 해몽--발톱은 직업, 결과, 금전, 협조자, 보호자, 도구, 수단 등을 상징해요.
발가락은 업적, 행적, 종적, 협조자, 의지될 사람, 세력, 부하,단체 등을
발톱을 깎는 꿈--근심이나 걱정거리가 해소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빠지는 꿈--우환, 손재, 말썽, 재물, 이권, 손실, 직업, 건강, 경제 등을 의미하며, 직장을 잃을 수 있거나 재산손실이 생길 수 있다.
또는 집안 식구들 중 누군가가 건강이 안 좋아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짧아진 꿈--사업이나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검게 변하는 꿈 --재물을 잃게 되거나, 경제적 손실을 보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끊어진 꿈--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정신적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에 매니큐어를 바르는 꿈--가족들과의 관계나 사이가 나빠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 밑에 검은 때가 낀 꿈--경제적인 손실이나 손해를 입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붉어지는 꿈--건강이 회복되거나, 앓고 있던 질병이 낫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깨지는 꿈--사고나 질병으로 병원신세를 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
엄지발톱이 빠지는 꿈--손이나 발을 크게 다쳐 고생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빠지고 새로 나는 꿈 --새로운 대인관계를 형성하거나, 대인관계가 좋아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에서 피가 나는 꿈--힘든 일을 겪어낸 후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새로 나는 꿈--말썽이나 걱정거리가 해소될 수 있으며, 근심이 사라지고 계획 중인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발톱이 가지런히 깎는 꿈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수 있으며, 새로운 일을 시작함에 있어 기본이 되는 것들을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을 나타낸다.
새끼발톱을 깎는 꿈--앞으로 생길 수 있거나 현재 있는 우환, 처해진 난관, 금신 등이 모두 날려버리는 아주 좋은 꿈이다.
엄지발톱을 빠지는 꿈--사회적 지위를 나타내게 되는데, 재산이나 사회적 위치를 한 번에 잃을 수 있음을 뜻한다.
병든 엄지발톱이 빠지는 꿈--운기가 상승할 수 있으며 일마다 잘 풀리게 될 것을 뜻한다.
아픈 발톱을 뽑는 꿈 --평소에 걱정하고 있던 걱정거리가 사라질 수 있고, 건강이 안 좋았다면 회복이 될 것을 의미한다.
발톱이 계속 자라는 꿈--현재 계획 중이거나, 추진하려고 하는 일들이 모두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발톱이 깎다가 다치거나 피나는 꿈 --진행 중인 일이나 추진 중인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고,갈수록 더 꼬일 수 있으며, 좋지 않을 일이 휘말릴 수 있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한다.
다치거나 멍이 들어 발톱이 덜렁거리는 꿈--건강이 좋지 않았다면 건강이 호전될 수 있고, 근심 걱정이 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의 발톱을 깎아주는 꿈 --지인이나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일이 잘 풀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발톱을 깎아주는 꿈-- 준비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고,경제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좋은 자료라 퍼 온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