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을 위해 창원시 직업재활센터에서 15일간 일을 배우고 있습니다.
창원시 도계동 서부경찰서와 휴먼시아 아파트 사이에 위치해 있는 센터는 지적장애인들이 일을 해서 월급을 받아가는 곳입니다.
자동차 부품조립, 자동차 안전밸트 부품조립, 전자제품 부품조립등 다양한 단순 작업과, 인쇄 사업, 그리고 커피전문점 쉼표등을 운영하여 그 수익을 장애인들의 임금으로 가져가는 곳입니다.
마음이 너무나 순수하고, 열심히 일할 수 있어 감사해 하고, 그 댓가로 월급을 가져감에 자신감을 찾는 아주 긍정적인 효과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일반 회사에 가서 적응하기 힘들어 다시 돌아오시는 근로인분들도 계시구요.
커피전문점 쉼표를 소개하겠습니다.
까페 쉼표는 마음도 얼굴도 이쁘고 친절하신 바리스타들이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구요.
커피 가격도 아주 착하답니다.
10번 애용하면 1잔 무료이용권도 활용하실수 있구요.
지금 처럼 가을 바람을 느끼고 싶을 땐 야외테라스에 앉아서 한잔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따끈한 예술들을 마셔볼까요...
다음은 인쇄사업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창원시직업재활센터( http://www.changwonvr.net/ )에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책재본도 너무 이쁘게 잘 하구요. 명함도 너무 이쁘게 나와요. 전화(055-288-3220)나 방문하셔서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자원봉사도 받구요. 장애인들을 위한 방법은 많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