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82&aid=0000487142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300&key=20150106.33001230436
부산광역시에서는 하반기 쯤에 황령터널과 동서고가도로 통과 차량 중에 1인 승차 차량에 한해 혼잡통행료를
부과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철거했던 톨게이트를 다시 설치하는데 돈이 들어갈테고, 유료도로가 많은 부산의 사정상 시민들의 반발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부산시내버스와 부산도시철도간의 환승할인요금인 200원을 7월 1일부터 폐지한다고 하네요.
대신에 수도권도 대중교통요금을 인상하기 때문에 폐지할 때쯤 부산도 대중교통 요금을 인상할 가능성을 배제하기가 어렵죠;
첫댓글 7월1일부터 환승요금 폐지를 진작에 했어야죠 다른 지자체는 환승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서울의경우 10km이하는 환승이 무료입니다 대구는 전구간 환승무료 입니다 대전도 무료이구요 광주도 무료입니다 유독 부산만 환승요금을 200원이상을 받고있죠 왜그럴까요? 그 이유는 그걸로 도시철도 버스 적자분담금을 시민의 혈세로 메우는겁니다. 환승요금폐지전에또 요금을 올린다면 이건 환승요금폐지가 아니죠 마을버스는 이해가됩니다 요금이 틀리며 동네만순환하는거니깐요
반대로 이야기 하셨네요 200원을 받아야 적자분담금으로 들어가는 혈세가 줄어들죠.
200원을 안받으면 적자가 더 커지니 분담금도 커지죠.
@흙색노선 죄송합니다 그런줄도 몰랐네요 암튼 이때까지 받은거 환급도 못받고 부산시만 즐겁게 해주었군요 ㅡㅡ 그런데 대도시중 유일하게 요금이 비싼곳이 부산입니다
@SARAIL철도공사 생각해보면 서울이 더 비싼편이거 같아요. 가까운 거리면 몰라도 km당 요금을 추가로 부과하는데 반면 부산은 그런게 없으니... 버스 준공영제와 지하철공사가 비싼이유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