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을 위협하는 희귀 감염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
https://www.techexplorist.com/effective-treatment-rare-sight-threatening-infection/76740/
임시 삭제: 아칸타아메바 각막염 약물 시험.
에 의해프라작타 바닉 박사
2023년 10월 30일 오후 2:09 IST
우리를 따라 오세요
안과학(Ophalmology)에 발표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아칸트아메바 각막염(AK)이라는 고통스러운 안구 감염을 치료하는 새로운 약물을 발견했습니다. 이 치료법은 확실한 증거에 기초하고 있으며 안전합니다. AK는 심한 통증 과 빛에 대한 민감성을 유발하는 안구 감염의 일종입니다 .
아칸트아메바 각막염(AK)은 영국에서 드문 눈 감염으로, 매년 콘택트 렌즈 착용자 37,000명 중 약 1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이 그룹의 모든 시력 상실 사례 중 거의 절반이 원인입니다. 재사용 가능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훨씬 더 높은 위험에 처해 있으며, 매일 일회용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보다 거의 4배 더 높습니다. 렌즈를 끼고 샤워하고 밤새 착용하면 위험이 3배 이상 증가합니다.
연구 중인 치료법은 AK 치료를 위해 1990년대에 처음 사용된 저농도 폴리헥사나이드(PHMB 0.02%)입니다. 이번 연구의 주저자인 존 다트(John Dart) 교수가 이를 소개했다. AK 치료에 널리 권장되지만 공식적으로 허가된 약물 은 아니며 그 효과도 다양합니다.
John Dart 교수(UCL 안과학연구소 및 무어필드 안과병원 NHS 재단 신탁)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콘택트렌즈 사용자의 아칸트아메바 각막염은 다음과 같은 안전한 사용 조언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매일 일회용품을 사용하고, 렌즈를 다루기 전에 손을 씻고 말리고, 렌즈와 렌즈 케이스 위생을 잘 지키고, 목욕, 수영, 샤워 시에는 사용하지 말고, 고글을 사용하고 사용 후 렌즈를 교체하고, 밤새 착용하지 말고, 매일 사용하지 마세요.”
"안타깝게도 질병이 발생하면 경과가 길어지고 최근에는 환자의 3분의 1이 시력이 좋지 않았고 4분의 1은 어떤 단계에서 수술이 필요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
연구자들은 폴리헥사나이드 0.02%가 희귀한 눈 감염에 효과적이며 권장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의사가 이를 얻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때로는 올바르게 사용해야 하므로 결과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0.08%의 더 강력한 폴리헥사나이드를 사용한 그들의 새로운 연구는 이 감염 치료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에게 더 접근하기 쉽고, 일관되며,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1상 실험 이후 3상 임상 실험을 실시했는데, 그 결과 더 높은 농도(0.08%)의 폴리헥사나이드가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상 시험에서 우리는 더 높은 농도의 폴리헥사나이드(0.08%)의 효과와 안전성을 더 낮은 용량의 폴리헥사나이드(0.02%)와 프로파미딘을 결합한 표준 치료법과 비교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일부 지원을 받아 이탈리아 제약회사 SIFI가 후원하고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유럽의 6개 병원(영국, 이탈리아, 폴란드)에서 아칸트아메바 각막염(AK) 환자 127명을 검사했습니다.
두 치료법 모두 특정 약물 전달 계획과 함께 사용할 때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약 87%의 사람들이 수술 없이 AK를 치료했는데, 이는 지금까지 보고된 가장 높은 성공률 중 하나입니다. 약 13.4%의 사람들이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았으며, 그 중 거의 절반이 각막 이식 수술을 받아야 했습니다. 6.3%의 전체 이식률은 AK 사례의 경우 빈약합니다.
연구자들은 이 연구에서 엄격한 치료 프로토콜을 따르면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이중 치료법이 더 잘 작동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새로운 단일 치료법은 더 간단하고 치료 중 실수의 위험을 줄여주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SIFI의 과학부 책임자이자 해당 연구의 공동 저자인 Vincenzo Papa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폴리헥사니드 0.08%(Akantior®)를 AK 환자에게 최초 승인된 치료법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현재 최고의 치료법에 비해 매우 높은 효과를 보여 87%의 성공률을 보였다.
15년 넘게 연구해온 SIFI는 현재 유럽, 영국, 미국에서 폴리헥사나이드 0.08%에 대한 승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희귀질환 환자 옹호자이자 아칸트아메바 각막염 안과 재단 회장인 Juliette Vila Sinclair Spence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 “ 이것은 흥미로운 소식입니다! AK 환자들은 이제 표준화된 치료를 받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으며,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줍니다.”
아칸트아메바 각막염(AK)은 각막이라고 불리는 눈의 앞부분에 심한 통증과 염증을 일으키는 감염입니다. 아칸트아메바(Acanthamoeba)라는 미생물에 의해 발생합니다. 가장 심각하게 영향을 받은 환자의 약 4분의 1은 대부분의 시력을 잃거나 실명하며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AK 환자의 25%는 시력 회복을 위해 각막 이식이 필요합니다.
많은 선진국, 특히 세계 북부 지역에서는 현재 콘택트 렌즈 사용이 미생물 각막염이라고 불리는 눈 감염 유형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런 종류의 감염으로 인한 시력 상실은 드물지만 가시아메바는 가장 심각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각막염으로 인해 시력을 잃은 전체 콘택트렌즈 사용자의 약 절반이 원인입니다. 놀랍게도 AK 사건의 90%는 피할 수 있었던 실수 때문에 발생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잉글랜드 남동부 지역에서 AK 사례가 증가했습니다.
Acanthamoeba는 배설물을 보여주었습니다. 크레딧: UCL 안과 연구소.
AK는 또한 농업과 관련된 눈 부상이 중요한 위험 요소인 인도의 특정 지역과 같이 세계 일부 지역에서 점점 더 흔해지고 있습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이러한 인구 집단에게도 필수적입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더 높은 농도의 PHMB(0.08%)를 사용하는 새로운 치료 프로토콜이 아칸타아메바 각막염 관리에 유망한 발전임을 시사합니다. 높은 효능을 제공하고 수술의 필요성을 줄임으로써 드물지만 시력을 위협하는 감염을 치료하는 데 획기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