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식용 금지 특별법이 2024년 1월 9일 통과됐습니다.
어제는 역사적인 날이라서
정말 눈이 많이 내렸지만, 현장을 가서 사진도 찍고 그랬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동물보호 활동가들의 땀과 눈물들이 모여 이런 결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한정애 의원님이 밖으로 나오셔서, 그동안 고생했던 활동가들을 안아주시고, 감격의 눈물도 흘리셨습니다.
그렇지만 드러나지 않게 누구보다 열심히 하신 황동열 대표님의 공이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팅커벨 대표님이라서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저는 2015년부터 대표님이랑 한정애 의원의 '개식용 금지법'이라는 큰 그림을 그때부터 봐왔습니다.
당시 한정애 의원님이 '제가 국회의원으로 있는 동안에 개식용 금지법'을 만들어서 꼭 통과시키겠습니다'라는 말씀을 하셨고, 8년이라는 시간동안 포기하지 않으시고 약속을 지켜주셨는데, 이렇게 국회의원 하나 잘 뽑으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국회의원 혼자서만 되는 일인가요?
한정애 의원님은 개식용 금지의 관하여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목소리가 필요했고, 그 힘을 바탕으로 법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이제 와서 밝히지만....
개식용 금지를 위해서 거리로 나가 촛불집회를 만드신 분이 황동열 대표님이십니다.
한정애 의원이 지금은 힘있는 3선 국회의원이지만, 당시만 해도 힘없는(?) 비례대표 초선의원이었습니다.
다음에 국회의원이 된다는 보장이 없는 힘없는 초선의원의 약속에 황대표님은 그 약속을 굳게 믿으셨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가게 되었고...
여의도 국회 앞 촛불집회를 시작으로 경동시장 촛불집회, 인사동 촛불집회 등이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제1회 촛불집회 모습인데, 정말 소수의 인원으로 시작됐죠?^^)
저도 처음에 촛불집회를 볼 때 '이게 될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런다고 누가 알아줄까?' '다른 일반시민들이 관심이나 있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럴때마다 황동열 대표님은 " 됩니다!! 한정애 의원믿고 우리는 우리 할일을 하면 됩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누구보다 확신을 가지고 믿음을 잃지 않고
황동열 대표님과 한정애 의원님.. 정말 존경하고 고생많으셨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팅커벨 프로젝트의 슬로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직도 다양한 법도 필요하고 개정도 필요합니다.
이에 끝까지 일을 이루실 분은 한정애 의원입니다. 이제믿으시겠죠?^^^^^
다음 선거에도 한정애 의원은 우리가 꼭 지켜줍시다!!
첫댓글 오오 대표님께 슬쩍 듣긴 했지만 저런 역사(?)가 있었군요.. 대표님과 멍피디님 비롯한 많은 회원분들 정말 멋지고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 짝짝짝!!
남 뒤따라 가는 것의 몇십 배 힘든 게 길을 개척하는 일인데
가능성이 없어보이는 일에 처음 나서다니..
추진력이 엄청나시네요
저같은 사람은 그저 믿고 따르는 거 밖에 할 일이 없네요
팅커벨의 일원으로서 해드린거 없이 괜히 제가 뿌듯하네요 ^^~
역시 팅프!! 언제나 지지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뚱대표님 멋지십니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앞으로 갈길이 더 멀겠지요 미약하나마 늘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고생 많이 하셨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세상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긴 시간동안 고생하셨고 애쓰신 모든 분들께 큰 감사드립니다 ! 강아지들과 우리들에겐 1월 9일이 우리의 광복절처럼 굉장히 의미깊은 날이 되겠네요. 매년 이 날을 기념하고 싶네요 ♡
진심감사합니다!!!우리힘께 좋은결과를위해 더 힘내봅니다~~
우리 대표님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한정애의원님 대표님 그리고 지지해주신
여러분들 이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