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열자! 우리의 미래, 즐거운 체험, 함께하는 희망!
▶ 2024. 9. 24. (화) 10:00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체육관에서 개막식
▶ 공연 마당, 강연 마당, 체험 마당(나눔, 인성, 꿈길, 감동, 미래) 운영
▶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단체가 함께 참여하고 관람하는 교육박람회
[배석환 기자]=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차미순)은 양평미래교육의 비전을 제시할 “2024 양평미래교육박람회”를 9월 24일(화)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이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와 함께 양평 관내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양평의 교육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교육의 다양한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2024 양평미래교육박람회”는 9월 24일(화) 10시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체육관에서 교육 관련 기관 내외빈이 자리한 가운데 옥천초와 양평단월초 학생 오케스트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거행되었다. 양평미래교육박람회는 “미래를 열자! 우리의 미래, 즐거운 체험, 함께하는 희망!”을 주제로 △공연 마당 △강연 마당 △체험 마당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공연 마당은 10개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양동초의 댄스 동아리 발표, 양평중의 사물놀이 공연, 스토리 텔링이 있는 학교폭력 예방 마술 공연 등이 체육관과 체험 마당 부스 등에서 진행되었다. 강연 마당은 변화하는 교육에 대하여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강사의 강연이 있었고, 사전에 접수를 통해 선정된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하는 진로 성향 분석과 맞춤 컨설팅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IB 교육 프로그램 이해하기 강연을 통해서 알아본 IB의 철학과 교육과정은 수강 학부모님들의 큰 관심을 얻기도 하였다.
체험 마당은 나눔, 인성, 꿈길, 감동, 미래를 키워드로 양평두물공유학교, 생활 인성, 진로 진학, 문화 예술, 하이테크 영역으로 나누어 총 72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나눔) 양평두물공유학교 영역 22개 ▲(인성) 생활 인성 영역 8개 ▲(꿈길) 진로 진학 영역 22개 ▲(감동) 문화 예술 영역 11개 ▲(미래) 하이테크 영역 9개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특히 (사)컴퓨팅교사협회에서 코딩 교육 체험과 피규어 브릭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을 선보였고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에서는 가상현실, 로봇 축구, 드론, VR 댄스 등의 다양한 하이테크 영역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관람 학생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양평교육지원청은 이번 양평미래교육박람회에 관람과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와 학생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오전과 오후를 나누어 총 53대의 이동 버스를 학교에 지원하였으며, 학생 및 운영자들이 행사장에서 안전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버스 하차에서부터 행사장 관람 동선까지 체계적으로 안전 요원을 배치하여 박람회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였다.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차미순)은 “2024 양평미래교육박람회는 지역의 다양한 교육 자원이 활용되는 미래 교육의 앞날을 한발 앞서 조망하고, 학생들에게 미래 사회를 살아갈 역량을 키워줄 다양한 체험과 학습의 장을 마련한 자리이다”며 “양평의 모든 교육 공동체의 협력과 준비로 미래 교육을 열어가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