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의 불평등의 상태
2024년 10월 22일
작성자: Ana Hernández Kent , Lowell R. Ricketts
미국 부의 불평등 상태 1은 다양한 인구통계 집단의 평균 인플레이션 조정 부에 대한 시기적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인트루이스 연방경제평등연구소는 미국 가계의 평균 부에 기반한 인종, 세대 및 교육적 부의 불평등에 대한 분기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 부의 불평등의 현재 상태를 알면 모든 사람이 번영할 수 있는 보다 공평한 경제를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이러한 추정치는 다양한 인구통계 집단 간의 부의 격차 규모를 보여주고 어떤 집단이 가장 적은 자원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격차의 규모를 아는 것은 이러한 차이가 지속되는 이유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조치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모든 가족에게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면 더 큰 경제적 형평성을 이룰 수 있는 잠재력이 생깁니다.
주요 요점
2024년 2분기(6월 30일까지):
미국에서는 부의 불평등이 얼마나 심한가?
- 재산 기준 상위 10% 가구는 평균 690만 달러를 보유했습니다. 그들은 전체 가구 재산의 67%를 보유했습니다.
- 부의 하위 50% 가구는 평균 51,000달러를 가졌습니다. 그들은 전체 가구 부의 2.5%만을 소유했습니다.
현재 세대 간 부의 격차는 어느 정도입니까?
- 젊은 미국인(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은 같은 나이에 X세대가 소유한 재산 1달러당 1.33달러를 소유했습니다. 3
- 젊은 미국인(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은 같은 나이에 베이비붐 세대가 소유한 재산 1달러당 1.32달러를 소유했습니다.
현재 인종 간 부의 격차는 어느 정도입니까?
- 평균적으로 백인 가족의 재산 1달러당 흑인 가족은 약 23센트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 평균적으로 히스패닉 가족은 백인 가족의 재산 1달러당 약 19센트를 소유했습니다.
현재 가계 교육 수준에 따른 빈부격차는 어느 정도입니까?
- 4년제 학위는 없지만 대학 학력을 소지한 사람이 가장인 가정은 4년제 대학 졸업자가 가장인 가정의 재산 1달러당 30센트를 소유했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장을 소지한 사람이 가장인 가정은 4년제 대학 졸업자가 가장인 가정의 재산 1달러당 22센트를 소유했습니다.
- 고등학교 졸업장 이하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 가장인 가정은 4년제 대학 졸업자가 가장인 가정의 재산 1달러당 9센트를 소유했습니다.
변동성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5년 동안 모든 그룹의 평균 부는 증가했습니다(COVID-19 팬데믹 기간 포함). 경제적 역풍(예: 인플레이션, 팬데믹 관련 지원 만료)이 가계 재정에 압박을 가하면서 2022년부터 부의 증가가 부분적으로 침식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4년 2분기 현재 평균 부의 결과는 팬데믹 이전 수준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자세히 시각화하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세요.
이 페이지인 '미국의 부의 불평등 현황'을 북마크하고 업데이트 수신에 등록 하여 최신 정보를 받아보세요 .
인종 및 민족 간 부의 불평등
수치와 데이터는 흑인, 히스패닉, 백인 가구의 평균 부를 보여줍니다.
세대 간 부의 불평등
수치와 데이터는 베이비붐 세대, X 세대, 밀레니얼 세대/Z 세대별 평균 가계 재산을 보여줍니다.
교육 부의 불평등
수치와 자료에 따르면 가구의 평균 재산은 완료된 교육 수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고등학교 졸업장 없음, 고등학교 졸업장, 대학 졸업, 최소 4년제 대학 졸업장.
노트
방법론
저자 소개
아나 에르난데스 켄트
Ana Hernández Kent는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의 경제평등연구소의 선임 연구원입니다. 그녀의 연구 관심사에는 경제적 불평등과 부의 결과에서 체계적 편향과 역사적 요인의 역할이 포함됩니다. Ana의 연구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세요 .
로웰 R. 리켓츠
로웰 R. 리켓츠는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의 경제적 형평성 연구소의 데이터 과학자입니다. 그의 연구는 인종 간 부의 격차, 소비자 부채의 증가, 대학 교육의 불균형한 재정적 수익 등의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로웰 의 연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