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부산 5호선?
부산4호선동래역 추천 0 조회 1,406 10.03.25 10:02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3.25 13:48

    첫댓글 부산도 본격 광역철도 시대인가요...그런데 저 지역 사람들의 이동이 많나요? 먼 미래에 연결한다는 말이 있던데 수요가 의심스러워서요.

  • 작성자 10.03.26 10:43

    근처 신도시 개발로 아마도 미래에는 이동이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 10.03.25 16:19

    괜찮아 보입니다. 하단과 사상을 잇는 전철 노선은 꾸준히 필요성이 제기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작성자 10.03.26 10:43

    감사합니다.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0.03.26 10:44

    아... 그렇군요 ^^

  • 10.03.25 18:26

    반송선도 4호선으로 결정났듯이, 굳이 별도로 주장 안해도 사상-하단선과 그 연장선은 5호선 번호가 자연스레 붙을듯 합니다. 그런데 이왕 가는거..... 진해역까지 연장하면 어떨까요?

  • 작성자 10.03.26 10:44

    부산과 진해를 연결하는 역할은 마전선 아닌가요? ^^

  • 10.03.26 20:12

    축이 다르잖아요 ;; 녹산~진해 축도 필요합니다. 경전선+진해선 등 이용하면 너무 둘러가요.

  • 10.03.26 00:08

    신항만쪽을 이어주어 좋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노선건설에 무리도 없어보여 상당히 좋은 노선입니다. 사상-하단선이 독자시스템의 자동화궤도차량이 된다면 어떨지 모르지만, 생각같아서는 표준궤도 중형전철로 경부선 옆에서 병행으로 시작하여 공단까지 가되 화물도 겸용으로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10.03.26 10:45

    감사합니다. ^^

  • 근데 낙동강 철새 보금자리가 파괴되지 않을려나요ㅡㅡ??? 낙동강 하구엔 철새들이 날아온다고 많이 들었는데 그게 저 위치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ㅎㅎ 지상철로 지어지면 경치 하나는 끝네주겠네요ㅎㅎ

  • 10.04.01 00:02

    하저터널입니다. 5호선 하단역이 지하이므로, 하단역 서쪽과 낙동강 사이에 지상으로 비집고 올라올 공간이 없습니다.

  • 10.03.29 14:56

    철새도래지 을숙도를 통과하기는 하지만 이미 기존에 도로교량이 통과하는 구간으로 보금자리 파괴는 크지 않을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