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의 테슬라 턴어라운드
오늘 엘론 머스크는 변화를 위해 테슬라에 대해 좋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수요일에 발표된 이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3분기 실적은 2분기 동안 감소한 자동차 매출이 성장세로 돌아섰고 사이버트럭이 수익성을 회복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12개월 만에 가장 강력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차량 인도량이 '약간의 성장'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는데, 이는 4분기에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테슬라는 마진을 개선하면서도 성장 턴어라운드를 달성했는데, 이는 올해 초 정리해고의 결과로 추정됩니다. 그 결과, Tesla는 자본 지출을 고려한 실제 현금을 측정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수익성 지표인 이번 분기에 이전 7분기보다 더 많은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예상대로 기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약 12% 상승한 240달러를 기록하며 머스크의 실망스러운 사이버캡 이벤트 2주 후 하락세를 모두 만회했습니다.
이러한 반응 중 일부는 2025년에 대한 머스크의 낙관적인 전망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 상반기에 "더 저렴한" 자동차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이론적으로 소비자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한다는 과거의 발언을 반복했습니다. 테슬라의 투자자 통화에서 머스크는 내년에 차량 판매량이 20~30%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는 테슬라 차량의 완전 자율주행차 기술이 '선전'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이 종종 너무 낙관적이라는 사실을 인정했으며, 오늘 밤 예측을 통해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자는 예측을 신중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테슬라가 더 저렴한 자동차를 출시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더라도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할지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머스크의 새 친구인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연방 세금 공제액 7,500달러를 없애겠다고 위협했는데, 이는 테슬라 판매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자율주행차에 대한 약속은 투자자가 이를 보고 믿어야 합니다.
올해는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줄어들고 머스크가 운영하는 모든 기업을 고려할 때 머스크의 급여와 그의 분열된 관심에 대한 치열한 주주 논쟁에 직면한 테슬라에게 힘든 한 해였습니다. 오늘 밤 랠리 이후에도 주가는 연초 이후 여전히 몇 퍼센트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오늘 밤 머스크의 낙관적인 발언은 2024년 테슬라를 흑자로 끌어올리는 랠리를 촉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그가 '최선의 추측'을 내놓을 수 있을지에 달려 있습니다.
애플 딥
아이폰 생산에 대한 업데이트에 대한 팔로워가 많은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 궈는 수요일에 애플이 향후 2분기 동안 아이폰 16 생산 주문을 약 1,000만 대 줄였으며, 이 감축은 대부분 비프로 모델에 영향을 미쳤다고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 추정치는 Apple을 가까이서 지켜본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이 새 휴대폰의 대기 시간을 추적하면서 작년만큼 길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년 기기와 비슷한 모양의 휴대폰을 출시하면 그렇게 됩니다. 이 회사는 사람들에게 구매 이유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주부터 도입하기 시작할 새로운 인공 지능 기능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는 너무 흥분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화요일 늦게 발표된 새로운 AI 기능에 대한 월스트리트 저널의 리뷰는 다음 주 출시작에 Apple이 이전에 공개한 가장 기발한 기능이 많이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히 실망스러웠습니다. Kuo의 보고서는 더 인포메이션이 애플이 비전 프로 혼합 현실 헤드셋의 판매 부진으로 생산을 축소한다고 보도한 날에 나왔습니다. 오늘은 Apple의 날이 아니었습니다.
기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