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도수는 16.5도 그대로 유지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알코올 도수와 소주의 풍미를 위해 첨가된 증류식 소주의
레시피는 바꾸지 않은 가운데 패키지를 중심으로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5월부터 소주 특유의 개성을 살린 채, 패키지를 중심으로
새로워집니다.
롯데칠성음료는 16.5도의 알코올 도수,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을 강조하기 위해 첨가한 국산 쌀,
보리 원료의 증류식 소주 등 소주의 풍미를 살리는 레시피는 그대로 남겨둔 채, 제조 공정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기존 보다 알코올 향을 줄여 소비자들이 더욱 부드럽게 음용할 수 있도록 '처음처럼'
을 리뉴얼합니다.
패키지 역시 새로워집니다.
우선 '처음처럼' 로고를 라벨 중앙에 배치함과 동시에 기존보다 크기를 늘려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강조했고, 로고 하단에는 큐브 형태의 수채화 디자인을 통해 '처음처럼'의 수원지라 할 수 있는
대관령 기슭의 깨끗한 자연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리뉴얼된 처음처럼 라벨
또 병 제품의 후면 라벨에는 '처음처럼'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김지원씨, 배우 구교환씨의
음성 메시지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공익적 내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 연출된 음성 메시지는 "내 목소리 듣고 설레는거야?",
"한 잔 비우면, 운전할 마음도 비우자!" 등과 같은 20여가지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처음처럼' 과 같은 16.5도의 알코올 도수, 증류식 소주 첨가 등
소주 본연의 풍미를 위한 다양한 레시피는 그대로 유지한 채, 공정을 개선해 최근 트렌드에
맞는 부드러움을 구현했다"면서,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소주 '처음처럼' 과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 '새로'의 투트랙 (two track)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주에 대한 다양한
니즈(needs)에 맞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