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송병희 대표)
“착한 가격으로 교육기관과 협업합니다”
옐로우 프로페셔널 론칭한 송병희 대표
-미용 사업을 시작하신 지 꽤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기소개를 하시면?
지난 1989년부터 이태리 중심의 유통, 물류 및 마케팅업에 종사했습니다. 2013년 스위스 및 이태리 화장품 중견 기업의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면서 미용업계와 처음 인연을 맺게 되었고, 2016년 알파파르프 밀라노 그룹의 헤어파트 한국 담당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미용업에 합류했습니다.
잠깐 사이에 참 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1,000명 정도 만나면 업계를 이해 수 있다고 했는데, 헛말이 아니었나 봅니다.
2016년 알파파르프 밀라노 프로페셔널 (중. 고가 포지션 www.alfaparfmilanopro.com) 론칭
2020년 한국미용장협회와 M.O.U 체결(2020 / 2021 / 2022년 한국미용장협회와 Trend 협업)
2020년 호산대학교(경북 경산시 소재)와 M.O.U 체결
2022년 호산대학교내 알파파르프 밀라노 프로페셔널 에듀센터 개관
2022년 옐로우 프로페셔널(중.저가 포지션 www.yellowpro.it) 런칭 결정
2022년 옐로우 프로페셔널 아시아교육센터 호산대학교로 유치 결정
2023년 2월 옐로우 프로페셔널 런칭 교육시작
기타 여러 행사가 있었습니다만, 당사 사업의 터닝 포인가 되었던 이벤트는 한국미용장협회와 호산대학교의 만남이었습니다. 이 자리까지 이끌어 주신 여러분들이 기억납니다. 그분들께 지면을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론칭하신 엘로우 본사(이탈리아)를 소개해주세요.
이탈리아 본사는 이탈리아 밀라노 지역 소재 [알파파르프 밀라노] 그룹입니다. 프로페셔널 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헤어파트는 알파파르프 밀라노 프로페셔널 (중, 고가 포지션)과 옐로우 프로페셔널 (중, 저가 포지션)이 있습니다.
1980년도 설립 후 이탈리아 밀라노,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베네주엘라 등 5곳에 생산 시설이 있으며,100여 국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을 위한 R&D에 많은 투자를 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기업입니다.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성공스토리가 있는 이탈리아 최대의 기업입니다.
-새로 론칭한 엘로우 제품 소개 및 여타 제품과 다른 점?
한국 실정에 적합한 제품인가? 긍지와 자존감을 갖고 현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가성비 좋은 제품인가? 교육 시스템이 뒷받침 되는 제품인가? 미용인의 실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제품과 브랜드인가? 미용실 매출에 기여하는 기회의 브랜드인가?
그렇습니다. 그동안 많은 미용인이 찾았던 팝케주얼 스타일의 제품과 브랜드입니다. 모든 옐로우 프로페셔널의 제품은 사용하기 쉽고, 젊고 건강한 모발에서 보여 주는 부드러움과 윤기에 집중합니다.
예를 들면, 특히 염모제의 경우 100ML의 저 암모니아입니다. 암모니아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 대신 식물친화적인 편안한 향이 매력입니다.
큐티클을 미세하게 열고 마이크로피그먼트 색소를 모피 질까지 깊숙하게 운반하는 특별한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염색 후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푸석거림과 건조한 느낌대신 부드럽고 윤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첨가제 (염색시간 단축 또는 톤온톤 작업)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염색 시간 단축 및 원하는 컬러 결과 값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것은 가성비입니다. 착한 가격으로 승부합니다. 중, 소형 예약제 위주의 살롱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기타 케어제품 (두피케어 포함)역시 경쟁력 있는 착한 가격으로 공급합니다.
-미용계에 어떻게 접목하실 것인지?
“교육이 플렛폼이다” 이탈리아 본사의 경영방침입니다. 장인이 문하생에게 Know how를 전수하듯 전수교육을 고집합니다. 멘토와 멘티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여, 창업 또는 재창업하는 미용인의 성공에 디딤돌이 되고자합니다.
교육기관과 철저히 협업합니다. 특히 창업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아카데미와 협업합니다. 협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면상으로 모두 공개하기 어려울 만큼 매력적이고 획기적입니다. 따라서 철저하게 검증된 신뢰할 수 있는 교육기관과 협업합니다.
-엘로우 제품을 미용인들이 잘 활용하는 법?
쉽게 접근하기. 기초와 기본에 충실하기. 그리고 좋은 멘토 만나기. 이미 반은 성공한 겁니다.
-미용인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
아침에 눈을 뜨면서 오늘 하루도 “좋은 생각하기, 좋은 말하기, 좋은 행동하기” 하루가 달라질 겁니다.
특히, 나는 이러면 안 할 거야 대신, 나는 이러면 할 거야! 생각을 바꾸면, 생활이 달라질 겁니다.
포기하지 않기
어려운 문제에 맞닥뜨렸을 때 포기하지 않고 해결하려고 노력하면 나를 지켜 주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계획
단기적으로는 내년 상반기부터 한국 미용인들이 이탈리아 현지 세미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내년 하반기에는 한국에서 이탈리아 및 아시아 테크니션과 협업하는 헤어쇼 개최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만나 본 분들 중에서 한국 무대가 작게 느껴지는 대단한 분들도 몇 분 있었습니다. 미력하지만 한국 미용인이 해외 무대에서 스타급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려고 합니다.
지켜봐주시고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뷰티라이프> 2023년 4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