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9차 '어촌마을찾아가기' 울산시 '일산마을' 어촌여행에 참여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행장소 : 일산마을(울산시) 위 치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여행일자 : 2006년 11월11일~12일(1박2일) 참가인원 : 40명
해양수산부와 일상탈출카페가 함께하는 기획투어 '어촌마을찾아가기' 대왕암공원, 울기등대등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을 자랑하는곳입니다. 일산마을 해안관광 과 연계하여 주전해안,주상절리등 동해안의 겨울바다를 둘러보았습니다. 바로찾은곳이 일산해수욕장입니다.
탁트인 동해바다와 바닷바람이 상쾌하여 막힌 가슴을 뚫어보고 디카로 풍광을 담습니다.
한산한 초겨울바닷가
일산해수욕장 우측으로 계단을 통해 대왕암공원으로 진입할수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해송과 솔향기로 가득합니다.
짙푸른 바다와 기암괴석들
대왕암 초입의 고래상징물
대왕암의 아름다움은 신라시대 왕들이 바람을 쐬러 나올만큼 수려한 풍광입니다.
대왕암공원에 위치한 울기등대
어느덧 해가 뉘엿뉘엿... 산책로에 가로등이 불을 밝히는...
첫째날은 일산마을(일산해수욕장,대왕암,울기등대)를 둘러보았습니다.
이튿날 주전해변을 찾아갑니다. 화창한 날씨에 적당한 바람까지 더해 환상의 겨울바다를 볼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탁트인 바닷가에서 뛰고 즐거워합니다. 무슨생각을 하는건지? ㅎㅎ
부서지는 파도(얼음보송이같은데)
주전해변 바로 옆에 위치한 주상절리
부서지는 파도에 넋이 나간듯...
울산시내에 있는 장생포 고래박물관 전경
1985년까지 직접 고래를 잡았던 포경선인 제6진양호입니다. 직접 승선하여 체험할수 있습니다.
귀신고래 실물모형
|
|
한마디로 굿이네요
부럽네여^^8
구경잘하고갑니다.
시원한 바다 구경 잘하고 갑니다.
^^ 기분이 좀 풀리네요..아침엔 안좋은일 있어서 짜증나고 화가났었는데.. 저때 나는 왜 못갔을까! 후회되고 아쉽네요..담번엔 꼭 함께 가고싶어요~~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밝은 새해 맞이하세요!! 일상탈출 아자아자~ 파이팅!!!
구경 잘 하고 갑니다. 파도가 너무 이쁘네요..
저도 대왕암 갔었는데.. 생각나네여~~ 겨울 바다 파도가 넘 이뻐여~~ 구경잘하고 갑니다.~
저도 일상탈출 기대해 봅니다. 사진 멋져요~! ^^
오렌만에 올려보는 글이내여 모두들 방갑습니다......사진들 보기좋아요 저도 함" 가보고싶내요 ㅎㅎ ^^
굿~ 가보지는 못해도 속이 시원해집니다~~
우리동네네....학교에서 맨날 소풍가면 주전 아니면 울기등대가서 식상했었는데 사진으로 보니까 또 새롭네^^;;
제 고향인곳이라 자주 가본곳이지요 일산해수욕장은 조금 그렇고 ㅡㅡ;; 너무 상업화에 평범한 해수욕장스럽달까? 그래도 대왕암은 예술이지요 풍광이 더할나위 없이 좋으나, 이곳 저곳에 시멘트 마감질을 해놓아 본래의 맛이 퇴색되는 듯 하고요 주전해수욕장이야 뭐 맑은 동해, 자갈해수욕장 말할 필요가 없지요.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최근 이곳을 레져단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 발표되었는데 기존의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편리함이 더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행복한 가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