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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나타는 불교, 팔리어, 힌두교, 산스크리트어, 자이나교, 프라크리트어, 고대 인도의 역사, 마라티어, 힌디어, 생물학, 타밀어 등에서 의미하는 것이 있다. 이 용어의 정확한 의미, 역사, 어원 또는 영어 번역을 알고 싶다면 이 페이지의 설명을 확인하십시오. 이 요약 기사에 기여하고 싶다면 논평이나 참고 자료를 책에 추가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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힌두교에서
나티아샤스트라 (연극과 드라마투르기)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나티아샤스트라 용어집
출처: 지혜도서관 : nāṭya-śāstra
1) Naṭa(ᤨ)는 “배우”를 가리킨다. Nāṭyaśāstra 35장에 따르면 극적인 연극(nāṭya)의. 이에 따라 “배우(naṭa)는 활기차고(밝고), 좋은 체격을 소유하고, 연극 액세서리와 그 용도에 익숙하고, 지성을 소유하고, 이론적 실천의 규칙에 정통하고, 자신의 작업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35.100절에 따르면, "배우 정의(naṭa)"가 있다. —네 종류의 악기의 음악을 응용하고, 자신의 추론뿐만 아니라 시스트라의 의미에 따라 연극을 제작할 수 있는 사람을 배우(naṭa)라고 한다." .
2a) Natā (ᤨ ᤤ , "기울어진" )는 Nāṭyaśāstra 8장에 따라 코(nāsā)로 하는 특정 제스처(āṅgika)를 말한다. 이러한 제스처는 히스테리적 재현(아비나야)의 일부를 형성한다. (지시사항): “로브는 기지에 잠시 매달려 있다” . (사용): “간격을 두고 약간 울고 있다” .
2b) Natā (ᤨ ᤤ , “굽다” )는 Nāṭyaśāstra 8장에 따라 목(grīvā)으로 만든 특정 제스처(āṅgika)를 말한다. 이러한 '목의 몸짓(grīvā)'은 머리(śiras)로 하는 몸짓을 따라야 한다. 이러한 제스처는 히스테리적 재현(아비나야)의 일부를 형성한다. (지시사항): “얼굴이 숙인 목” . (사용): “(조명. 바인딩) 장식품을 착용하고, 팔을 둥글게 하고(조명. 테이킹) 누군가의 목을 착용하는 것” .
3a) 나타(Τ Τ, “굽다” )는 Nāṭyaśāstra 10장에 따라 옆면(pārśva)으로 만든 특정 제스처(āṅgika)를 말한다. 측면은 특정 제스처(āṅgika)를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6대 팔다리(aṅga) 중 하나이다. 이러한 제스처는 히스테리적 재현(아비나야)의 일부를 형성한다. (지시사항): “허리는 약간 구부리고, 한쪽은 약간 구부리고, 한쪽 어깨는 약간 빼고” . (사용): “어떤 신체에 접근하는 데 있어서” .
3b) 나타(Τ Τ, “굽다” )는 또한 Nāṭyaśāstra 10장에 따라 정강이(jaṅghā)로 만든 특정 제스처(āṅgika)를 의미한다. 이러한 제스처는 히스테리적 재현(아비나야)의 일부를 형성한다. (지시사항): “무릎이 구부러져 있다” . (사용): "sthāna(서 있음)와 āsana(앉은) 자세를 가정할 때" .
3c) 나타(Τ Τ Τ)는 누운 자세(śayana)의 일종을 가리키기도 하며, Nāṭyaśāstra 12장에 정의된 산스크리트어 전문 용어이다. (지시): “다리(불이 켜진 정강이)를 약간 펴고 두 손을 느슨하게 놓고 누운 상태를 나타자세라고 한다. 게으름, 피로, 괴로움에 사용되는 것이다.” .
출처: archive.org: 제스처의 거울(아비나야-다르파나)
댄서 또는 배우(naṭa). —현명한 사람들은 무용수(또는 배우)가 잘생기고, 달콤한 말투, 배우고, 유능하고, 웅변하고, 훌륭한 태생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예술과 과학의 경전(śāstras)에서 배우고, 노래, 기악, 춤에 정통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준비된 재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출처: 쇼드강가: 비스누드하르모타라푸라나(나티아)의 트르티야칸다의 예술과 건축의 요소
1) 나타(Τ Τ Τ)는 “5가지 종류의 옆동작” 중 하나를 말한다. (산스크리트 드라마에서) Āṅgikābhinaya를 통해 전달되는 것처럼: 아비나야 또는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나타내는 방법"의 네 가지 부문 중 하나이다. 비에 따르면, (본질적으로 백과사전적이다) 예술, 건축, 음악, 문법, 천문학과 같은 다양한 문화적 주제를 다루는 고대 산스크리트어 텍스트인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āṅgikābhinaya는 단순히 신체적 제스처로 알려진 팔다리의 히스테리적 표현을 포함한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는 다섯 가지 종류의 측면 동작이 허용된다. 나타라는 용어는 누군가에게 경례하는 행동을 나타낸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 nata 운동에 따르면 누군가에게 접근하는 데 채택된다.
2) 나타(ᤨᤤ)도 “코의 여섯 가지 동작” 중 하나를 가리킨다. .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와 Nāṭyaśāstra에서는 다양한 코 움직임이 여성 성별로 언급되었습니다. 나타무브먼트(즉, "굽은 콧구멍") )는 쾌적한 상태를 나타낸다.
3) 나타(Τ Τ)는 또한 9가지 종류의 샤야스타나 또는 "누운 자세" 중 하나를 나타낸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서는 9가지 종류의 upaveśanai, 즉 앉은 자세가 드라마에 허용됩니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서는 śayyāsthāna로 일부 특정 자세가 권장되며, 이는 드라마에서 배우가 누울 때 채택한다. 나타 자세는 손을 풀고 허벅지를 강화하여 게으름, 피로, 신체적 활동을 보여주는 데 사용된다.
4) 나타(Τ Τ Τ)는 108종의 카라아(“다리와 손의 정밀한 움직임의 조정”) 중 하나를 말한다. )에 따르면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 따르면. 따라서 카라사레는 특정 자세로 수행되는 다리와 손의 정확한 움직임의 조정을 나타낸다. 나야슈트라도 같은 정신으로 관점을 제시한다. Viṣṇudharmottarapurāṇa에서는 나타와 같이 108종의 카라ṇas가 허용된다.
컨텍스트 정보
나티아샤스트라(Natyashastra, Τ� Τ Τ Τ Υ Τ Τ Τ Υ Τ Υ Τ Τ Τ Υ Τ, nāṭyaśāstra)는 공연 예술의 고대 인도 전통(샤스트라)과 이 주제를 다루는 산스크리트 작품의 이름을 모두 나타낸다. 극극(나타카)의 구성, 연극의 구성과 공연, 시적 작품(카비아)의 구성 규칙도 가르치고 있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나온 나티아샤스트라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뱌카라나(산스크리트어 문법)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뱌카라나 용어집
출처: 위키소스: 산스크리트어 문법 사전
나타 (ᤨᤤ). —Cerebralized; Τ Υ(ṇ)로 변경되었습니다. 자음 Τ Υ Υ (n)를 Τ Υ (ṇ)로 변경하는 것은 오래된 프라티샤키야 작품에서 Τ(nati)라고 한다; cf. Τ Υ Τ Υ Τ θ Τ β Τ θ Τ) R. Pr. IV. 11.
컨텍스트 정보
뱌카라나(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라나, 뱌카 뱌카라나는 단어와 문장의 올바른 맥락을 확립하기 위해 산스크리트어 문법과 언어 분석의 규칙에 관심을 갖는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뱌카라나를 맥락으로 이국적인 인도
푸라나와 이티하사(서사)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푸라나 용어집
출처: archive.org: 닐라마타 푸라나: 문화 및 문학 연구
Naṭa(Τ� Τ�, "배우")는 Nīlamatapurāṇa에서 언급한 고대 카슈미르(Kaśmīra)에 한때 존재했던 하위 카스트 중 하나를 나타낸다.
출처: Archive.org: 시바 푸라나 - 영어 번역
Naṭa(ᤨ)는 "배우"를 나타냅니다. 시바푸라 2.1.17에 따르면 그의 회사는 종교적으로 헌신적인 사람들에게 불리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 그[구다니디]는 베다, 성서, 데바스, 브라만을 나쁘게 말하기 시작했다. 그는 Smṛti 코드의 관습과 금지 명령을 따르지 않았고 노래와 연주에 탐닉했다. 배우(naṭa), 이단자(pākhaṇḍa) 등이 그가 사랑하는 친구였다. 어머니는 가끔 아버지를 만나기를 원했지만, 그는 결코 아버지 근처에 가지 않았다. 가정 외 활동에 참여한 야즈냐다타는 그의 아내에게 '친애하는 착한 여자여, 우리 아들 구아니디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고 묻곤 했다. 그는 집에 없다.” .
컨텍스트 정보
푸라나(Τ Υ Υ Τ Τ Τ ξ Τ, purāṇas)는 역사적 전설, 종교 의식, 다양한 예술 및 과학을 포함하여 고대 인도의 방대한 문화 역사를 보존하는 산스크리트 문학을 의미한다. 18개의 마하푸라나는 총 40만 개의 슬로카(미터 쌍)가 넘으며 기원전 최소 몇 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푸라나와 관련하여 이국적인 인도
니룩타(산스크리트어 어원)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니룩타 용어집
출처: 지혜도서관 : nāṭyaśāstra (니룩타)
Naṭa (ᤨ, “배우” ). —어근 나의 의미는 ‘행위하다’(불붙은 행위)이고, 따라서 그가 감정, 국가, 기질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반복하면서 그는 나아(행위하다)라고 불린다(불붙은 행위자가 된다).
컨텍스트 정보
니룩타(Τ ́ Υ Τ Ε Υ Τ) 또는 "어원론" 산스크리트어에 대한 언어적 분석을 의미한다. 이 갈래는 일반적이고 고대적인 단어의 해석을 연구하고 적절한 맥락에서 설명한다. 니룩타는 베다와 함께 연구해야 할 6개의 추가 과학(베당가) 중 하나이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니룩타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아유르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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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간투(마약과 전문용어의 동의어와 특성)
출처: 지혜 도서관 : 라지 니간투
나타(Τ Τ) 또는 밀리타는 "반쯤 닫힌/반쯤 열린 싹"을 나타낸다. 13세기 라지 니간투 또는 라자니가아(아유르베다 백과사전)의 두 번째 장(dharaṇyādi-varga)에 따르면 10개의 동의어 목록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꽃의). 다라야디바르가는 땅, 토양, 산, 정글 및 나무[즉, 나타]와 식물 및 물질 사이의 초목 관계를 다양한 종류로 덮고 있다.
독성학(독극물 연구 및 치료)
출처: 쇼드강가: 카시아파 삼히타—비샤 치키차에서 문자를 보내세요.
나타(ΤΨΤ)는 카샤파 사히타(Kāśyapa Saṃhitā): 탄트라와 비아시키차를 모두 다루는 파냐카라 전통의 고대 산스크리트어 텍스트에 따르면 독성학 연구(Viṣavidyā 또는 Sarpavidyā)를 다루는 유르베다의 중요한 주제이다. - 여덟 번째 아디아야의 아냐나 또는 콜리리움 세그먼트에서 카샤파는 독을 효과적으로 정지시키는 8가지 유형의 순열 및 허브 조합을 처방한다. 카샤파사하히타(VIII.39b-40절)에 따르면 “아르주나, 쿠하, 나타, 비요마, 툴라시, 시리바, 다나, 헬라, 히하구, 바카, 야하, 빌라, 신두, 팔라샤의 라텍스와 소금물에 끓여 소의 뿔에 보관한 꿀을 콜리리움으로 바르면 독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고 한다.
농업(크리시)과 브릭샤유르베다(식물 생활 연구)
출처: 쇼드강가: 드루마비치트리카르남—고대 인도의 식물 돌연변이 유발
수라팔라(서기 1000년)의 Vṛkṣāyurveda에 따르면 나타(발레리아나 월리치로 식별됨)는 꽃의 향기를 조작하는 것과 같은 식물 돌연변이 유발을 위한 다양한 생물 유기체 레시피에 사용된다. —따라서 “꽃의 향기는 나무의 뿌리(pūrṇa-mūla)를 원하는 향기로 흙향을 가득 채운 다음 키페루스 로툰두스, 에리트리나 스트릭타, 발레리아나 월리치[예: 나타], 아포로사 린들리아나 및 시나모뭄 타말라와 혼합된 물을 먹임으로써 변경할 수 있다.” .
컨텍스트 정보
차유르베다(Τ ́ Υ Τ)는 의학, 허브학, 분류학, 해부학, 수술, 연금술 및 관련 주제를 다루는 인도 과학의 한 분야이다. 고대 인도에서 유르베다의 전통적인 관행은 적어도 기원전 첫 천년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문학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시적 미터를 사용하여 산스크리트어로 쓰여진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아유르베다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조티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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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지혜도서관: 바라하미히라의 브리하트 삼히타
Naṭa(ᤨ)는 "춤꾼"을 가리킨다. Bṛhatsaṃhitā(10장)에 따르면 바라하미히라가 주로 고대 인도 천문학 천문학(Jyotiṣa)의 과학에 초점을 맞춘 백과사전 산스크리트어 저작이다. 따라서 “만약 토성의 진로(샤나이슈카라)가 하스타 별자리를 통과해야 한다면, 이발사, 방앗간 주인, 도둑, 의사, 직조공, 코끼리 사육사, 매춘부, 코잘라스와 화환 제조업자들이 고통을 받을 것이다. 토성의 진로가 시트라 별자리를 통해 놓여 있어야 한다면, 여성, 작가, 화가, 다양한 식기들이 고통을 받을 것이다; 만약 스바티를 통해, 마가다 사람들, 기자들, 전령들, 전차꾼들, 선원들, 무용수들[즉, 나아] 등이 고통을 받을 것이다." .
컨텍스트 정보
조티샤(Τ Υ Υ Τ Υ Υ Τ Τ ο Τ η, 조티야 또는 조티샤)는 '천문학' 또는 '베다 점성술'을 가리킨다. 그리고 6개의 베당가(베다와 함께 연구해야 할 추가 과학) 중 다섯 번째를 나타낸다. 조티샤는 의식과 의식의 상서로운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천체의 움직임에 대한 연구와 예측에 관심을 둔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조티샤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불교에서
티베트 불교(바즈라야나 또는 탄트릭 불교)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티베트 불교 용어집
출처: 학계.edu: 헤루카 마알라의 구조와 의미
나아(ᤨ)는 10세기 Ḍākārṇava 15장에 따라 나아(Ḍākārṇava)라는 이름의 Ḍākinī와 함께 구아카크라에 위치한 36쌍 중 하나를 형성하는 베라(영웅)의 이름이다. 따라서 구아카크라는 헤루카마ṇḍala 중간의 파드마(로투스) 내에 위치한 사하자-푸아('선천층')의 4개 분할 중 하나를 나타낸다. 36쌍의 Ḍākinīs와 Vīras[즉, Naṭa]는 흰색 붉은색이다; 그들은 각각 하나의 얼굴과 네 개의 팔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해골 그릇, 해골 지팡이, 작은 북, 칼을 들고 있다.
컨텍스트 정보
티베트 불교에는 닝마, 카담파, 카규, 겔루그와 같은 학교들이 포함된다. 이들의 주요 문학 정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부처님의 말씀으로 구성된 강유르와 다양한 출처의 주석을 포함하는 텡유르가 그것이다. 밀교와 탄트라 기법(vajrayāna)은 깊이 수집된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서적에서 티베트 불교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대승(불교의 주요 분파)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대승 용어집
출처: 학계.edu: Gaganagañjaparipṛcchā의 연구와 번역
나타(Τ Τ Τ)는 “낮음”을 가리킨다. (운나타와 반대로—‘높음’) 가가나가냐냐자파리파차: 마하사 니파타(마하야나 불교 경전 모음집)의 여덟 번째 장에 따르면. —따라서 “그렇다면,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을 축적한 좋은 가문의 아들 보살님은 어떻게 모든 살아있는 존재들에게 자양분을 공급할 수 있을까요? 좋은 가문의 아들, [...] (7) 그의 생각은 마음속에 높고 낮은(나타-운나타)이 없기 때문에 땅과 같다; (8) 그는 순수한 도덕에 의해 생각으로부터 자유롭다; (9) 그의 생각은 모든 희생을 성취함으로써 해방되고 문은 방해로부터 자유롭다; (10) 그는 불법을 조사함으로써 기억력과 웅변을 완벽하게 했다; (11) 그는 헤아릴 수 없는 부처 들판으로 가서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지식에 의존한다." .
컨텍스트 정보
대승(대승)은 보살의 길(영적 지망자/깨달은 존재)에 초점을 맞춘 불교의 주요 분야이다. 현존하는 문학은 방대하고 주로 산스크리트어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경전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이른 것은 다양한 프라지냐파라마이타 경전이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대승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자이나교에서
일반적인 정의(자이나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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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시드니 대학: 12가지 성찰에 대한 연구입니다.
1) Naṭa(ᤨ)는 “배우”를 가리킨다. 11세기 Jñānārṇava에 따르면, 주바칸드라가 작곡한 약 2200개의 산스크리트어 구절에 있는 자인 요가에 관한 논문이다. —따라서 “신은 한탄으로 가득 차게 되고, 개는 하늘로 올라가며, 브라만은 [개로서] 또는 곤충으로서 또는 심지어 낮은 낙오자로서 [com.] 실체를 식별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 점에서 업보(karmaṇaḥ) 때문에 (na asti) 재탄생(jāteḥ)의 최고(prādhānyaṃ)가 없다. —이 구절이 의미하는 바와 같다. 따라서 그는 살아있는 영혼(jīvasya)을 위한 배우(naṭavan)와 같은 다양한 역할(nānāveśakāritvam)의 수행에 대해 말한다. .
동의어: 샤일루아.
2) 나타(Τ Τ Τ)는 “하경하는 것”을 말한다. Jñānārṇava에 따르면. —이에 따라 “머리를 숙인 삼십신(나타마울리)은 오직 교리를 위한 피난처가 된 사람들의 연족 줄에 절을 한다. 바로 그 같은 교리, 즉 무력한 자들에게 바쳐지는 것은 선교사이자 친구이며, 교리는 주인이자 형제입니다. 동기 없는 보호자” .
컨텍스트 정보
자이나교는 모든 생명체를 향한 무해(아힘사)를 중심으로 교리가 전개되는 다르마의 인도 종교이다. 자이나교의 양대 갈래(디감바라와 스베탐바라)는 영혼이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평화의 길을 통해 자제(또는 슈라마나, '자립')와 영적 발달을 자극한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의 일반적인 정의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인도의 역사와 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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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인도 금석학 용어집
나아. —(EI 31), 댄서; 때때로 관계자 목록에 언급되어 아마도 '수석 댄서'를 나타낸다. 참고: "인도 금석학 용어집"에 정의된 naṭais 산스크리트어, 프라크리트어 또는 드라비다어로 일반적으로 쓰여진 고대 비문에서 찾을 수 있듯이.
출처: 싱기 자인 시리즈: 라트나프라바-수리의 쿠발라야말라-카타(역사)
Naṭa(ᤨ)는 "춤"을 가리킨다. 8세기 쿠발라야말라(카비야 시와 유사한 프라크리트 캄푸)의 우댜오타나수리와 같은 카타(서사시)에 생생하게 묘사된 것처럼 고대 인도의 샤랏파우르(샤랏파우르)에서 기념되는 카우무디-마호차바 축제 동안 축제의 일부를 형성했다. —103.15쪽: 여기 차라트파우르(32행) 날 캄파 시에서 기념된 카우무디-마호차바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그것은 음악, 춤, 드라마의 훌륭한 축제에 참석했다. 도시 광장에서 나아는 그의 춤을 시연했다. 나아는 바라타푸트라, 즉 바라타의 추종자 또는 나야샤스트라의 능숙한 사람이라고 불린다.
컨텍스트 정보
인도의 역사는 인도의 국가, 마을, 마을 및 기타 지역뿐만 아니라 신화, 동물학, 왕조, 통치자, 부족, 지역 축제 및 전통 및 지역 언어의 동일시를 추적한다. 고대 인도는 종교의 자유를 누렸고 불교, 힌두교, 자이나교에 공통적인 개념인 다르마의 길을 장려한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서적에서 인도 역사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생물학(식물과 동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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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지혜도서관: 식물과 약물의 지역명칭
벵골어의 나타[ΨΦξΦΟΦξ]는 카살피니아 누가, 길란디나 누가와 같은 동의어를 가진 카살피니아과(굴모하르) 계통의 카살피니아 크리스타 L.로 확인된 식물의 이름이다. 나타의 가능한 약용에 대해서는 잠재적인 출처와 참조가 있는지 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지만 부작용이 건강에 해롭거나 유익한 경우 여기에서 언급되지 않을 수 있다.
벵골어의 나타[ΨΦξΦΟΦξ]는 카에살피니아 크리스타, 카에살피니아 본두셀라, 길란디나 본두크와 같은 동의어를 가진 카에살피니아과(굴모하르) 계통의 카에살피니아 본두크(L.)록스와 동일시되는 식물의 이름이다.
힌디어 언어인 ibid. 이전 식별의 나타 [ᤨ ].
산스크리트어로 된 나타[ΤΨΤΟΤξ], ibid. 이전 식별.
출처: 구글 북스: CRC 세계 사전(지역명)
1) 인도의 나타는 카에살피니아 본두신 다양한 식물 공급원으로 정의된 식물의 이름이다. 이 페이지에는 아유르베다, 현대 의학 및 기타 민속 전통 또는 지역 관행에 대한 잠재적인 참조가 포함되어 있으며 길란디나 크리스타(L.) 스몰(그 중에서도)이라는 동의어가 있다.
2) 나타는 카에살피니아 크리스타와도 동일시되며 길란디나 누가 L.(등)과 동의어를 가지고 있다.
3) 나타는 또한 로벨리아 니코틴애폴리아와 동일시되며 로벨리아 니코틴애폴리아 로스 엑 슐테스(등)와 동의어를 가지고 있다.
4) 나타는 사라카 인디카와도 동일시되며 조시아 핀나타윌드와 동의어를 가지고 있다. (등)
5) 나타는 세나 토라와도 동일시되며 카시아 후밀리스콜라드와 동의어를 가지고 있다. (등)
의약 용도 또는 독성에 대한 추가 연구를 위한 예 참조(전체 목록은 라틴어 이름 참조)
· 몇몇 아름다운 인도 등반가와 관목(1954)
·로이드(1975)
·세포학 및 유전학 저널(1988)
·플로라 인디카 박사 또는 '인도 식물의 설명' 오리엔트(1834)
·호르투스 케웬시스(1811)
·저널 드 보타니크, 아플리케 à l'농업, à la 파마시, à la 메데신 에트 옥스 아츠(1814)
나타에 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찾고 있다면, 예를 들어 건강상의 이점, 임신 안전성, 추출물 복용량, 화학 성분, 식단 및 조리법, 부작용 등 이러한 참고 문헌을 살펴보십시오.
컨텍스트 정보
이 섹션에는 동물, 식물, 곰팡이, 프로테스트 및 모네라의 5개 생물 왕국에서 정의가 포함된다. 여기에는 공식 이항 명명법(일반적으로 라틴어로 된 과학 이름)과 지역 철자 및 변형이 모두 포함된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생물학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인도와 해외의 언어
팔리어영어사전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팔리어 용어집
출처: 부처사사나: 간결한 팔리어영어사전
나타: (나마티의 PP) 구부러지고, 구부러지고, 기울어진다. || natā(pp. of namati), 구부정하게; 숙여 숙였다. 나아(m.), 댄서; 배우.
출처: 수타: 팔리어 텍스트 학회의 팔리어 영어 사전
Nata, (Sk. nata, pp. of namati, q. v.) 구부러진 (on) S. I, 186(a°); Sn. 1143; Nd2 327. (345쪽)
— 또는 —
Naṭa, (Sk. naṭa dial. ṭ, cp. 프르크. nṛt의 naḍa, naccati 참조) 댄서, 플레이어, 모방자, 배우 Vin. IV, 285; S.IV, 306 평방정도로 DhA. IV, 60(°dhītā), 65(°karaka), 224(°kīḷā); Miln. 359(°naccaka); Sdhp.380. —Cp.naṭaka & nāṭaka. (345쪽)
— 또는 —
Ñāta, (pp. of jānāti=Gr. gnwtόs, Lat. (g)notus; ajñāta(P. añāta) = a)/gnwtos=ignotus) 알려져 있고 잘 알려져 있으며 경험하고 지식에 가져오고 실현되었다. ~안에서 Nd2 SV는 지속적으로 설명으로도 사용되는 툴리타 티리타 비부타 비바비타에 의해 설명된다. A. V, 195; J. I, 266; Sn. 343(+야자신); 밀른 21 (id.)—aññāta 알려지지 않음, 알려지지 않음 빈. I, 209; M. I, 430; S. II, 281; DhA. I, 208. (288쪽)
컨텍스트 정보
팔리는 테라바다 불교의 신성한 정전이며 부처님의 연설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티피아카의 언어입니다. 산스크리트어와 관련된 클로즐리는 두 언어 모두 종교 간에 혼용되어 사용된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팔리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마라티-영어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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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DDSA: 몰스워스 마라티와 영어 사전
naṭa (ᤨ )—m (S) 로프 댄스, 텀블링, 연기, 텀블러, 마임, 버푼, 플레이어, 마스크를 사용하는 클래스 또는 카스트입니다. 그래서 불량배, 사기치고, 바람피우고, 부랑자. 2 넝마 또는 음악 모드.
--- 또는 ---
나타 (Τ Τ Τ).—S 벤트, 절, 기대기.
--- 또는 ---
나타 (ᤨᤤ). 천문학에서 n 또는 natabhāga m 또는 natāṃśa m S. 제니스 거리.
--- 또는 ---
nāṭa (नाट). 카우리와 함께 하는 놀이: 카우리(보통 5마리): 또한 그어진 십자선: 게임이 진행되는 보드. 2 악운(惡運) ; 불성실(不城) 혹은 불운(不運) ; 일부 결혼, 폭파, 짓궂은 권력(방해나 부상의 저자로 생각). v lāga, lāva. 엑스. āja kārya vhāyācēṃ parantu āja kāya nāṭa lāgalēṃ tēṃ samajēnā. nāṭa bhājaṇēṃ or jāḷaṇēṃ (불운을 태우기 위해.) 상서롭지 않거나 부적절함을 파괴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즉, 보하ṇī 또는 모든 비용을 들여 첫 번째 모닝세일을 하거나 대담하고 필사적으로 무엇이든 하는 것이다.
--- 또는 ---
nāṭa (ᤨ).—파산, 파산되었고, 지불할 수 없음; 또는 지불할 수 없는 성미, 칼로 비겁하고, 지불할 수 없음--채무자. 2 방해적이거나 폭파적인 영향을 받는 상서롭지 못하고, 부적절하며, 방해적이거나 폭파적인 영향을 받는다--시간, 측면 &c.
--- 또는 ---
nāṭa (नाट). 깨끗하게 사라지거나 죽었고, 모든 흔적이나 흔적을 넘어섰고, 완전히 멸종되거나 사라졌고, 사라진 것이거나 없어진 것이다. 2 자신의 깊이 밖으로; 어리둥절함, 불가분의 상태, 무력감 &c. 3 바다로; 육지에서 떨어져 있다. 엑스. 갈라바타카 나 라바 nāṭa karaṇēṃ 벗어남;벗어남;도르기. nāṭa jāṇēṃ or yēṇēṃ 낙제하거나 원하지 않는 것; 서비스나 원조를 약속하거나 예상하는 것을 생략하는 것: 또한 거절하거나 거부하는 것; hā dōhō rupayāṃlā nāṭa gēlā로서.
--- 또는 ---
nāṭā (नाटा) [or ठा, ṭhā]. —a (nāṭa) 비열하고, 나쁘고, 짓궂고, 좋은 것이 없다. PR. 사하시 붓디 나하시. 그 단어는 거의 사용되거나 알려지지 않았다.
--- 또는 ---
nāta (Τ Φ Τ Τ Υ Τ Σ, nātīṇa).—f 손녀 (남녀 계통이든 여성 계통이든).
출처: DDSA: 아리아부산 학교 사전, 마라티-영어
naṭa (नट). —mAn actor; A rope-dancer, a buffoon. 불량배. 래그 또는 음악 모드입니다.
--- 또는 ---
나타 (ᤨᤤ). —ppbent, bowed. 제니스 거리.
--- 또는 ---
nāṭa (नाट). —n 카우리들과의 놀이; 카우리들(보통 5마리); 그어진 십자선; 게임이 플레이되는 보드- ed. 사악한 행운; 비적절함 아니면 불운이라든지. nāṭa bhājaṇēṃ or jāḷaṇēṃ (토) 불운을 태우다.) 상서롭지 않거나 비선실함을 파괴하거나 제거하다- 경건함; 아이 이. 보하를 만들다 아니면. 모든 비용을 들여 첫 아침 세일을 하거나 대담하고 절망적인 일이라도 하세요. 텔리.
--- 또는 ---
nāṭa (नाट). —파산, 끝났다, 칼로 말하다. 상서롭고, 좋지 않은 곳에서.
--- 또는 ---
nāṭa (नाट). —ad 아웃 오브 오브 자신의 깊이; 당혹스러운 상태에서- 바다로, 육지에서. 엑스. 갈라바타카 나 라바 나카라카라라카카라라카카라라카카라타타카라타카라타카카라타카라카라카라카타카타카카라카타 ~에게 함께 떠나세요; 도토리로. nāṭa jāṇēṃ or yēṇēṃ To fail 또는 want.
--- 또는 ---
nāṭā (नाटा) [or ṭhā, or ठा]. —aVile, Naughty. PR. 사하시
--- 또는 ---
nāta (नात) [or nātīṇa, or नातीण]. —f 손녀 (남녀 계통이든).
컨텍스트 정보
마라티어는 인도-유럽 언어로 (주로) 마하라슈트라 인도에서 7천만 명이 넘는 원어민을 보유하고 있다. 마라티는 다른 많은 인도-아리아 언어들과 마찬가지로 프라크리트의 초기 형태에서 진화했으며, 그 자체로 세계에서 가장 고대 언어 중 하나인 산스크리트어의 부분 집합입니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마라티와 관련된 책에서 이국적인 인도
산스크리트어 사전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산스크리트어 용어집
출처: DDSA: 실용적인 산스크리트어-영어 사전
Naṭa (नट). —[naṭ-ac]
1) 무용수; Τ, θ, Τ,
2) 배우; Τ Υ, Υ Υ Υ ε Υ, 또는 Υ,, Υ, Υ Υ Υ Υ 3.126,112; Τ, Τ, Τ, Τ Τ η Τ, (naṭavad vyavatiṣṭhate liṅgam) Sāṃkhyakārikā 42.
3) 타락한 카트리야의 아들; 마누스마티 1.22.
4) 아쇼카 나무.
5) 갈대의 일종.
파생 가능한 형태: naṭaḥ (ᤨ ᤃ).
--- 또는 ---
나타 (ᤨᤤ). —p. p. [nam-kta]
1) 굽히고, 굽히고, 기울고, 구부리고, 기울고.
2) 가라앉아 우울해.
3) 삐뚤빼뚤, 굽은.
4) 절을 하고, 경례를 하고, Τ Υ Τ, 및 Τ, Τ, Τ Τ Τ Υ Τ (suvismitaṃ kṛtyamajaṃ nato'smi tam) 바가바타 5.18.4.
탐 1 자오선으로부터 어떤 행성의 거리.
2) 자오선 통과에서의 절정 거리.
3) 경사.
4) 엉덩이(cf. 나타타); LD B.
--- 또는 ---
Nāṭa (नाट). —[naṭ-ghañ]
1) 춤, 연기.
2) 카르나타카 국가의 이름.
파생 가능한 형태: nāṭaḥ(Τ Τ� Τ).
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에저튼 불교 하이브리드 산스크리트어 사전
Naṭa (नट). —śreṣṭhin의 이름: Divyāvadāna 349.11; Mulla-Sarvāstivāda-Vinaya i.3.17.
--- 또는 ---
Naṭā (नटा).—[, see Naṭṭā.]
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샤브다-사가라 산스크리트어-영어 사전
Naṭa (नट).—m.
(-ṭaḥ) 1. 현대에 무용수, 마임, 배우, 나타, 그리고 카스트에서는 두 번째 카스트의 여성에 의해 타락한 크셰트리야의 아들이다. 4. 일종의 갈대(Arundo tibialis 또는 나중에 A. karka, Roxburgh's Catalogue라고 불림;) 또한 naḍa와 nala,5. 종속 음악 모드입니다. f.
(-ṭā) 일종의 관목, (Cæsalpinia bonduccella.) f. (-ṭī) 1. 약용 식물: nalī 참조. 2. 창녀. 3. 나우치걸, 댄서, 여배우. 2. 붉은 비소: 날리 참조. 5. 라기니 E. 춤을 추기 위해 naṭ, ac, ṭāp 또는 ṅīṣ; 그렇지 않으면 naś가 Unadi 접사 ḍaṭa, &c를 파괴한다.
--- 또는 ---
나타 (Τ Τ Τ).—mfn.
(-taḥ-tā-taṃ) 1. 구부리고, 절하고, 뒤로 젖히고. 2. 삐뚤빼뚤, 굽은. n.
(-taṃ) 1. 천정에서 어떤 행성의 호 또는 거리. 3. 식물 또는 그 뿌리: 타가라와 타가라물라를 참조하십시오. E. 절하거나 굽히는 것은 남이고, 카르타리-크타를 붙인다.
--- 또는 ---
Nāṭa (नाट).—n.
(-ṭaṃ) 1. 춤, 연기. 2. 카르나틱. E. 춤을 추기 위해 나냐냐.
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벤피 산스크리트어 영어 사전
Naṭa (नट). — (나르타의 한 형태), 1. m. 마임, 마하바라타 1, 6940. 2. f. ṭī, 여배우, [Śākuntala, (ed. Böhtlingk.)] 3, 9. 3. m. A tree, Caloranthes indica, Jonesia asoca, [Rāmāyaṇa] 5, 74, 4.
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캐플러 산스크리트어 영어 사전
Naṭa (नट). —[남성적인] naṭī [여성적인] 무용수 또는 마임 (카스트이기도 함).
--- 또는 ---
나타(Τ Τ Τ).—[형용사] 구부러지고 구부러지고 둥글며 앞에서 절하는 것([유전] 또는 [고발]); 가라앉고 우울하며 뇌화된 것([문법]).
--- 또는 ---
Nāṭa (नाट). —[남성] [복수] [이름] 사람들의 언어; [여성] ī 그 언어.
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모니어-윌리엄스 산스크리트어-영어 사전
1) Naṭa(ᤨ):—[ naṭ] m.([ṇ][선행]; 그러나 cf. [Uṇādi-sūtra iv, 104]) 배우, 댄서, 마임, [Mahābhārata; Kāvya 문학] 등.
2) [v.s. ...] [특수] 카스트의 이름 (타락한 카트리야의 아들, [마누-smṛti x, 22])
3) [v.s....] Colosanthes Indica, [cf. Lexicographers,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과 같은 것들.]
4) [v.s....] Jonesia Asoka, [cf. Lexicographers,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과 같은 것들.]
5) [v.s. ...] 일종의 갈대(= kiṣku-parvan), [cf. Lexicographers,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과 같은 것들.]
6) [v.s. ...] (음악에서) 라가의 이름
7) [v.s. ...] (형 바와 함께 비하라를 지은) 사람의 이름, [불교 문학]
8) Naṭā (ᤨ ):—[ naṭa > naṭ] f. Caesalpina Banducella, [cf. Lexicographers,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과 같은 것들.]
9) 나타(Τ Τ) : -[ nat] mfn. 구부리고, 굽고, 굽고, 기울고, 기울고, [Ṛg-veda] 등
10) [v.s. ...] 절하기, 경례하기([고발] 또는 [생성격]), [바가바타-푸라ṇa vi, 9, 40; v, 18, 4]
11) [v.s. ...] 우울, 가라앉음, 평평함
12) [v.s. ...] 깊고, 늘어지고, [Mahābhārata; Kāvya literature] 등
13) [v.s. ...] ifc. 허리를 굽히거나 (cf. vāma-[추가])를 향하여 방향을 틀었다.
14) [v.s. ...] 대뇌화 (문자 n cf. nati) [Ṛgveda-prātiśākhya]
15) [v.s. ...] m.n. 타베르나에몬타나 코로나리아, [cf. 렉시코그래퍼,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과 같은 것들.]
16) [v.s. ...] n. 경락 통과 시 천정거리, [수리아시드단타]
17) [v.s. ...] 자오선으로부터 시간적으로 시간각 또는 거리, [ib.]
18) [v.s. ...] 기울기, [ib.]
19) Nāṭa (ᤨ ):—mn. (√naṭ; [gana] ardharcādi) 춤추고, 연기하고, 춤을 추고, [cf. Lexicographers,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과 같은 것들.]
20) m. (음악에서) 라가의 이름
21) 뱀귀의 [불교 문헌] (cf. naṭa)
22) 한 민족의 [복수], [라자타라ṅgiṇī](= Karṇāṭaka, [cf. Lexicographers, esp. 아마라시하, 할라유다, 헤마칸드라 등])
출처: 쾰른 디지털 산스크리트어 사전: 예이츠 산스크리트어 영어 사전
1) Naṭa (नट):—(ṭaḥ) 1. m.A 댄서, 배우, 갈대, 음악 모드. (ṭā) f.A 관목. (ṭī) f. 의료 식물; 창녀; 여배우; Rāginī; 붉은 비소.
2) 나타(Τ Τ Τ):—[(taḥ-tā-taṃ) a.] 굽고 삐뚤어진다. n. 천정에서 행성의 거리; 식물 또는 그 뿌리.
3) Nāṭa (नाट):—(ṭaṃ) 1. n. 댄싱; 더 카르나틱.
출처: DDSA: Paia-sadda-mahannavo; 포괄적인 프라크리트 힌디어 사전(S)
산스크리트어에서 Naṭa(ᤨ)는 프라크리트어인 Ṇaṭṭa, Ṇaḍa, Ṇamia, Ṇaya, Ṇisuḍhia와 관련이 있다.
[산스크리트어에서 독일어로]
나타어 독일어
컨텍스트 정보
Τ θ Υ Τ Τ Υ Τ Τ Τ ή Υ (saṃskṛtam)이라고도 하는 산스크리트어는 인도-유럽어족(심지어 영어!)의 할머니로 흔히 볼 수 있는 인도의 고대 언어이다. ). 프라크리트어 및 팔리어와 밀접하게 동맹을 맺고 있는 산스크리트어는 문법과 용어 모두에서 더 철저하며 자매 언어인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크게 능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문학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산스크리트어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힌디어 사전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힌디어 용어집
출처: DDSA: 실용적인 힌디어-영어 사전
1) Naṭa (ᤨ) [nat라고도 표기됨]:—(nm) 곡예사; 곡예 공연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힌두교도들 사이의 특정 낮은 카스트; 이 카스트의 일원; 로프 댄서, 푸남불리스트, 텀블러; 배우; ~[nāgara] 크리슈나 경; ~[rāja] 쉬브 경; ~[vara] 크리슈나 경. 따라서 [naṭinī] (nf).
2) 나타(ᤨᤤ) [나트라고도 표기됨]:—(a) 구부러지고, 기울어지고, 구부러지고, 절하고, 겸손하고, 겸손하고, 고개를 숙이고, (겸손함, 부끄러움 등을 통해) 존경스럽다.
3) Nāṭā (ᤨ):—(a) 키가 작고 키가 작으며 왜소한 물고기.
4) Nātā (Τ ́) : - (nm) 관계; 연결; - [joḍanā]와 관계를 맺고, 연결을 맺고, - [toḍanā]와 끊기는 것.
컨텍스트 정보
...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힌디어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칸나다-영어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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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알라르: 칸나다-영어 말뭉치
Naṭa (ನಟ):—
1) [명사] 남자 무용수.
2) [명사] 연극, 영화 등에 출연하는 남자; 배우.
3) 춤 예술의 주재신인 [명사] 시바.
4) 인도의 카스트 중 하나인 [명사].
5) [명사] 카트리야(군사 카스트의 남자)의 사생아.
6) [명사] 키가 크고 가느다란 풀(프라그미테스 속)의 일종으로 깃털 같은 꽃차례가 있으며 습하거나 습한 땅에서 자란다. 갈대.
7) 카에살피니아과의 조네시아 아소카(=사라카 인디카) 나무.
--- 또는 ---
나타(β�β�):—
1) [형용사]가 아래로 또는 안쪽으로 구부러지다; 구부러지다.
2) [형용사] (자신의 머리나 몸)가 존경, 예배 또는 굴종으로 앞으로 구부려진다; 절을 한다.
3) [형용사]가 쓰러졌다; 가라앉았다; 움츠렸다; 쓰러졌다.
4) [형용사] 항복하다; 양보하다; 굴복하다.
--- 또는 ---
나타(β�β�):—
1) [명사] 한쪽 끝에서 뒤로, 안쪽으로 또는 아래쪽으로 구부러진 것
2) [명사] 사람은 (다른 사람이나 신 앞에서) 존경심으로 구부리고 절을 했다.
3) [명사] 수평선 아래 천체의 각거리; 함몰.
--- 또는 ---
Nāṭa (ᲨᲾᲟ):—[명사] 줄기의 길이 또는 가지를 가지치기한 나무의 큰 가지; 나무 통나무.
--- 또는 ---
Nāṭa (ᲨᲾᲟ):—[명사] (mus.) 주 모드 칼라나아에서 파생된 카르나카 시스템의 모드입니다.
--- 또는 ---
Nāta (ನಾತ):—
1) 비강 내 후각신경을 통해 지각되는 [명사]; 냄새; 냄새; 향기.
2) [명사] 달콤한 냄새; 기분 좋은 냄새; 향기; 향.
3) [명사] 강하고 불쾌한 냄새; 악취; 악취; 4. 자극적이고 자극적인 냄새; 매캐함.
4) 비강의 후각 신경을 자극하기 위해 Ψ β ξ β Τ β ά Ρ β ο ο 바디 ξ ξ β Τ Φ θ γ Ί Ϊ Ϊ ο β Ψ Η ο β Ρ ο ο Ρ Ρ ο Ρ ο Ρ ο 기다 ξ 및 ξ 또는 (ξ ̾ ξ ξ ξ
컨텍스트 정보
칸나다어는 인도 남서부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는 드라비다어(인도-유럽어족과는 반대로)이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칸나다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타밀어 사전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타밀어 용어집
출처: DDSA: 마드라스 대학교: 타밀 렉시콘
Ñātā (ή Ю ή ή) 명사 < jñātṛ의 jñātā 지명 단수.
1. ᮞ ᮾ ᮤ ᯁ ᮰ ᯁ [gnathuru] 참조,
1. ή, 상기 ή, 또는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sivag.])
2. 현명한 사람; ή , ή ε ή ) ί�. [gnanavan.] Colloq.
--- 또는 ---
Naṭa(ᮨᮟ) [naṭattal] 12개의 자동사 [텔루구: naḍutcu, K. 나에, M. naṭakka, Travancore 용법 naḍapuni.]
1. 걷고, 가고, 패스하고, 진행하기; ήι ή ή ή ί ή ί Ά ή ί ή ί ή ή ί ή ί ή. ή, 또는 ή, 이는 ή, 이는 ή, 이는 ή, ή, ή, �
2. 행동하기;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 ή, ), ή. பையன் உபாத்தியாயரிடம் எப் படி நடக்கிறான்? [ozhuguthal. Paiyan upathiyayaridam ep padi nadakkiran?]
3. 전파하기 위해; ή , ή ή , ή ή , (ή , ́ , ή, ή , ) , ή, ή , (ή , ́ , ή, ή ,, ή , (ή , ́ , ή, ή ,, ή , � ή ί ί ί ή , ή, ί ή , ή ί ή , ή ή , ή ή ,, ή , , ή, ή , , ή, ή , (ή , 大 , ή, ή , (ή , 大 , ή, �
4. 수행, 발생, 발생 또는 사건으로 발생, 발생, 발생, 발생; ή� ή ή ί ήο ή ή ί ή. [삼바비탈.]
5. 분노하는 것, 전쟁하는 것, 만연하는 것, 질병하는 것, 우세하는 것, 영향력하는 것, 진행 중인 것, 공연하는 것, ή� ή� ήδ ί ή-ή ή) ή. [nigazhnthu varu thal.]
6. 이행하기 위해; 효과적이기 위해; ή� ή 바 ή ) ή 바 ή ) ή 바 ή 바 ή 를 달성하기 위해 ή 에 ή 바 바 ή 에 ή 에 ή 바 ή 바 ή 바 ή 바 உன் சபதம் நடக்கவில்லை. [nirai veruthal. un sapatham nadakkavillai.]
7. 동등하다고 간주되는 것; 함께 가는 것; ή� ήΕ ή 자 ή ή ή 자. ή ή ή Ω ήξ ή� ί ή θ ή β ή θ ή θ ή θ ήή ή α ή θ ή α ή θ ή γ ή θ θ ή γ ή
--- 또는 ---
Nāṭā(ᮨᮾᮟᮾ) 명사 cf. 나라.
1. 일반적으로 작고 속이 빈 대나무로 만들어진 직조 셔틀; ή� ί� ή� ή� ί� ή ί ή ή ή ί ή. ή. ή, ή, ή, ή. ή, )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ή,
2. cf. U. nārā.Ribbon, tape; கட்டுதற்கு உதவும்படி நெய்யப் பட்ட நூற்பட்டை. நாடா வைத்துத் தை. [kattutharku uthavumbadi neyap patta nurpattai. nada vaithuth thai.]
3. Phylactery, frontlet; யூதர்கள் தம் வேதவாக்கியங்களை யெழுதிச் சிறுதோற்படையிலடக்கஞ்செய்து தரித்துக் கொள்ளும் அணிவகை. [yutharkal tham vethavakkiyangalai Yezhuthis Siruthorpadaiyiladakkancheythu tharithug kollum anivagai.] 기독교 용법
컨텍스트 정보
타밀어는 인도 남부와 스리랑카를 중심으로 약 2억 5천만 명이 사용하는 드라비다 가문의 고대 언어이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타밀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네팔 사전
[ «previous (n) 大判例定 다음»] — 나타 인 네팔 용어집
출처: 우노에스: 네팔어 영어 사전
1) Naṭa (Τ� Τ�):—n. 1. 매듭; 2. 무용수; 배우;
2) 나타(Τ Τ Τ):—adj. 1. 구부리고, 고개를 숙이고, 기울고, 2. 공손하고, 온화하고, 겸손하고, 겸손하고,
3) Nātā (Τ ́):—n. 1. 관계; 친족관계; 2. 연결; 동맹; 3. 사랑; 애정; 4. Τ, Υ� [nāto]의 pl.
컨텍스트 정보
네팔어는 거의 2천만 명의 원어민을 헤아리는 네팔 사람들의 주요 언어이다. 네팔 국가는 인도 북쪽의 히말라야 산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 의미를 발견하다 나타 관련 책에서 네팔의 맥락에서 이국적인 인도
또한 (관련 정의) 참조
(+447)로 시작합니다: Na-talai-mativili, Na-tankipecu, Na-tankivay, Naatakkaar, Nata Parinna, Nata-dewale, Nata-karaja, Nata-karanja, Nata-malikaimantapam, Nata-natakacalai, Nata-nirvari, Nata-rupatarai, Nataagat, Natabaja, Natabaji, Natabarisaka, Natabata, Natabatu, 나타바가, 나타바가자야.
(+1025)로 끝: 압부나타, 압부사하나타, 아비즈나타, 아비칸카나타, 아빌라파나타, 아비마나타, 아비만야나타, 아비나타, 아비니만타나타, 아비나타, 아비프라나타, 아비삼크셰파나타, 아비삼프라바르샤나타, 아비슈나타, 아비슈라다다다나타, 아비트바라나타, 아비야미트리나타, 압히아누즈나타, 압히아르나타, 압히우드나타.
전문(+554): 나다, 나타바티카비하라, 나타바가, 나타바가, 나타만다나, 나미아, 나타수트라, 나타나디카, 나다라자, 라가타코나타, 마하나타, 사우티니나타, 아바나타, 나다나디파티, 에카나타, 나타나라야나, 파리아코나타, 비나탐, 나타슈레차, 나타푸치.
관련 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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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타스의 의미는 크리스마스 날 태어난 사람, 크리스마스 날 태어난 사람, 성별, 소년이다.
나타스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파스텔 데 나타의 기원은 18세기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리스본의 산타 마리아 데 벨렘 교구에 있는 제로니모스 수도원의 수도사들이 만든 것으로 당시 수녀원과 수도원에서는 옷에 전분을 바르는 데 계란 흰자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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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틴어 나타스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업데이트 : 10/10/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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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y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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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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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t"가 있는 라틴어 단어 일반적으로 "출산"이라는 개념을 포함합니다. 아니면 "채팅" ( 나투스에서와 같이 "태생") 원시 인도-유럽 뿌리 *겐에서 초기 g를 잃은 소위 0등급 형태의 *gn-에서 유래한다(속 "종족"과 같은 단어로 gsurvives), 종류". 그리고 코그나투스는 함께 태어났습니다. 이 출처에서 nat-가 있는 라틴어 단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나탈리스 "출생"
나티오 아 베팅 -> "사람들의 종족"
나티부스 "태어날 때부터 일어나는"
Natura"birth" -> "본래의 성향"
"낫" 라틴어 나타레에서 수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나타토리움"이라는 단어에서처럼 수영 시설용입니다.
"낫" 또한 네오라틴 나트륨의 나트륨 원소를 나타낼 수 있다. "고나트륨혈증"과 같은 의학 용어로 거의 독점적으로 사용됩니다. 혈액 내 나트륨 농도가 너무 높거나 혈액 내 나트륨 농도가 너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트론은 고대 이집트에서 미라화 과정에 사용되는 수화 탄산나트륨이다.
나타스
국립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는 1955년 "텔레비전의 예술과 과학의 발전과 텔레비전 산업 내 예술적, 교육적, 기술적 성과를 위한 창의적 리더십의 증진"을 위해 설립된 미국의 전문 서비스 단체이다. 뉴욕시에 본부를 두고 있는 NATAS 회원 자격은 전국적이며 이 단체는 전국에 지역 지부를 두고 있다. 2007년까지 국립 텔레비전 아카데미로도 알려져 있었다. NATAS는 주간, 스포츠, 뉴스 및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여러 그룹의 에미상을 배포한다.
시공간보다 앞선 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