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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주님이 오십니다. 원문보기 글쓴이: 내주는강한성이요
우리의 신앙과 삶의 최종 권위는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성경입니다. 그 어떤 신학, 가르침, 예언, 계시, 입신간증도 성경의 판단을 받아야 합니다. 성경 말씀을 벗어난 모든 가르침, 예언, 계시를 폐기처분해야 합니다.
저 역시 환란 전 휴거를 막연히 믿었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주님께서 성도들을 마지막 때의 대환란 전에 데려가실 것이다라는 믿음은 성경을 읽으면 읽을 수록 뭔가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환란 전에 성도는 휴거된다는 가르침은 성경을 세대로 나누어서 세대에 따라서 구원의 방식이 다르다고 주장하는 세대주의 신학의 창시자인 존 다비라는 자가 등장하기 전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사상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19세기까지 기독교계에서 휴거는 대환란 끝에 오시는 예수님을 공중에서 영접하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존 다비는 예수님의 재림을 환란 전 공중 비밀 강림(재림)과 적그리스도가 통치하는 대환란 후에 있을 예수님의 지상 재림으로 구분하고 성도의 휴거가 예수님의 공중 비밀 재림 때에 있을 것이라고 하였고 그 시기를 아무도 알 수 없고 오늘밤이라도 당장 오실 수 있다는 휴거의 초임박성(imminence)으로 해석하였으며 그 결과 이른바 시한부 종말론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교회사에서 모든 시한부 종말론은 100% 불발하였고 조용해진다 싶으면 또다시 고개를 들고 교계와 사회를 시끄럽게 하였습니다. 그들의 주장의 모순은 아무도 모른다고 못박은 예수님의 재림의 몇년 몇월 몇일로 시기를 특정한다는 것입니다.
세대주의 환란 전 휴거론자들이 주장하는 예수님의 비밀 공중 재림의 취약점은 성경적인 근거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제시하고 있는 계시록 4:1이 예수님의 공중강림과 성도의 휴거를 말한다고 하는데 터무니없는 주장일 뿐입니다. 예수님의 공중재림과 함께 어린양의 혼인 잔치가 천상에서 열린다고 하는데 이 또한 성경의 근거가 없습니다. 어린양의 혼인잔치는 계 19장에서 예수님의 재림 사건과 동시에 비로소 나옵니다.
환란 전 휴거설은 또한 수많은 신빙성이 없는 개인 예언, 계시, 입신 간증과 함께 제시되고 있습니다. 유대절기(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을 예수님의 재림, 휴거, 대환란의 시기와 연결시키려는 시도도 보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적그리스도가 등장하기 전까지 끝이 이르지 않는다는 성경 말씀과 그 날과 그 때를 너희가 알지 못한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위반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행성 X, 혜성 ISON 등이 지구와 충돌할 것이라고 하며 계시록 8장의 예언이 곧 이루어진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행성x, 혜성 ISON은 모두 거짓 허위 정보입니다. 더욱이 계시록 8:10-11의 큰 별 쑥이 지구에 떨어지는 것은 일곱 나팔 재앙 중 세번째 나팔 재앙입니다. 그 전의 일곱 인 재앙과 두번째 나팔 재앙까지 모두 성취되었어야 합니다. 이 예언이 오늘날 성취된다면 환란 전에 휴거된다는 자들의 주장에 의하며 그들은 이미 휴거되고 지상에 남아있으면 안 됩니다.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계시록 4장 이후 교회(성도)는 휴거되고 지상에 없다고 하니까요. 이 얼마나 허황되고 모순된 주장인지요?
예수님의 재림과 성도의 휴거는 성경이 말하고 있는 진리입니다. 저는 성경이 예수님의 재림과 휴거에 대하여 과연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환란 전 휴거를 철썩같이 믿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이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우리가 그만큼 거짓(허구)을 믿고 있었다는 반증이 될 것입니다.
정직하게 주의깊게 성경에 써져 있는 것을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 계시록의 말씀
1. 계 1:1-3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알게 하신 것이라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가 본 것을 다 증언하였느니라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계시록의 말씀은 끝날에 일어날 일들에 대한 예언으로서 끝 날에 일어날 일들(환란들)이 이스라엘과 교회와 상관이 없다면 예언에 기록된 것을 지키는 것이 필요가 없을 것이다.
2. 계 2: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he who overcomes) 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3. 계 2:11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4. 계 3:5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5. 계 3:21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6. 계 2: 25,26 다만 너희에게 있는 것을 내가 올 때까지 굳게 잡으라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이기는 자"는 누구인가? 이기는 자는 장차 올 큰 시험과 환란을 극복하는 자이다. 성도는 마지막 때에 시험과 환란을 통과하고 이겨내야 한다.
내가(예수님이) 올 때까지 (재림할 때까지) 굳게 잡으라. 시험과 환란을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자에게 예수님께서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신다고 약속하였다. 성도는 예수님의 재림 때까지 굳게 잡고서 시험과 환란을 이겨내야 한다.
7. 계 3:10-11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내가 속히 오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세대주의 환란 전 휴거론자들이 주장하는 환란 전 휴거의 중요한 근거 구절이다. 그러나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해 준다는 약속이 환란 전 휴거를 의미한다고 볼 수 없다. 계시록에서는 하나님의 인 맞은 자들과 성도들이 대환란기에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로 해를 입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종말에 관한 성경 예언 전체와 계시록의 말씀은 성도가 환란을 피하여 휴거되지 않고 환란 중에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하심 가운데 피난처(예비처)에서 환란을 지나게 될 것을 명백하게 말하고 있다. 시험의 때에 성도는 특별한 보호를 받을 것이다. 내가 속히 오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리라는 말씀은 예수님이 속히 오시니 그때까지(예수님의 재림 때까지)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서 상급을 놓치지 말라는 말씀이다.
8. 계 4:1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 소리 같은 그 음성이 이르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 후에 마땅히 일어날 일들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이 구절은 세대주의 환란 전 휴거론자들이 주장하는 공중 강림(재림)의 근거 구절이다. 대환란 전 교회(성도)가 공중 강림하신 예수님께 휴거된다고 하는데 이 구절이 어떻게 성도의 휴거를 말할 수 있는지 궁금할 뿐이다. 이 구절은 사도요한이 성령의 감동을 받고 하늘로 올려져서 그후 하나님의 보좌와 그 주변 생물들을 목격한 것이지 교회의 휴거를 말하는 구절이 결코 아니다.
9. 계 7:2-4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받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들을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계 7장은 일곱 인의 재앙 중 여섯 번째 인(해가 총담같이 검어지고 온 달이 피같이 되고 하늘의 별들이 우수수 떨어지는 일이 있고 나서)을 떼고 난 후의 일이다. 하나님의 종들(이스라엘 족속 12지파)의 이마에 인침이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인침을 받은 백성들은 이어지는 일곱 나팔 재앙에서 하나님의 명령에 의해서 환란을 면제받는다. (계 9:4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
10. 계 7:9-10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11. 계 7:13-17 장로 중 하나가 응답하여 나에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냐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그들이 다시는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도 아니하리니 이는 보좌 가운데에 계신 어린 양이 그들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라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흰옷 입은 셀 수 없이 수많은 무리들은 구원받은 성도들인데 그들은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이다. 환란 전 휴거론자들은 이들이 예수님의 공중 재림시 휴거되지 못하고 남은 성도들이라고하며 대환란기에 이삭줍기 추수가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셀 수 없이 많은 흰옷 입은 자들이 과연 이삭 줍기추수에 해당하는 떨거지 성도들인가? 이들은 하나님의 인맞은 144000명의 이스라엘 12 지파 다음에 소개된 자들이다. 이들은 전 세계에 있는 참된 하나님의 성도들이다. 성도들은 환란 전 휴거되지 않고 환란을 통과할 것이며 환란 중에 거룩하게 씻겨져서 나올 것이다. 환란을 통과한 성도들을 다시 오실 주님께서 천국으로 인도하실 것이다.
12. 계 8:1-5 일곱째 인을 떼실 때에 하늘이 반 시간쯤 고요하더니 내가 보매 하나님 앞에 일곱 천사가 서 있어 일곱 나팔을 받았더라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와 합하여 보좌 앞 금 제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제단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일곱째 인을 뗄 때에 성도들의 기도가 합하여 져서 금향로에 담겨져 보좌 앞에 올려질 것이다. 성도는 일곱째 인을 뗄 때에도 휴거되지 않았고 지상에서 기도하고 있다.
13. 계 9:3-5 또 황충이 연기 가운데로부터 땅 위에 나오매 그들이 땅에 있는 전갈의 권세와 같은 권세를 받았더라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다섯째 나팔 재앙이 내릴 때에 하나님의 인 맞은 자들은 보호를 받고 인침을 받지 못한 자들만 괴롭힘을 받게 된다. 이것은 애굽의 10가지 재앙이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임하지 않고 오직 애굽 사람들에게만 임했던 것을 연상하게 한다. 하나님은 환란 중에 이스라엘과 이방인을 구별하신다.
14. 계 11:18 이방들이 분노하매 주의 진노가 내려 죽은 자를 심판하시며 종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또 작은 자든지 큰 자든지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상 주시며 또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때로소이다 하더라
이 구절은 일곱 나팔 재앙 중 일곱 번째 나팔에 대한 구절이다. 일곱번째 나팔소리가 나는 때는 곧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지상에 남아 있는 성도들)에게 상주시고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악인들)을 멸망시킬 때를 알리는 것이다. 일곱 번째 나팔 소리가 있을 때에도 여전히 성도들은 지상에 있다. 이 나팔소리는 환란 중 휴거론자들의 주장과 같이 예수님의 재림을 선포하는 재림의 나팔 소리(마지막 나팔소리)는 아니다. 마지막 나팔 소리는 말 그대로 대환란기 직후에 예수님의 재림과 함께 울려퍼진다.
(마 24:30-31, 살전 4:16-17, 고전 15:51-52)
15. 계 12:16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천이백육십 일 동안 그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16. 계 12:13-14 용이 자기가 땅으로 내쫓긴 것을 보고 남자를 낳은 여자를 박해하는지라 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그 여자는 교회(성도들)인데 머리 일곱 뿔이 열인 큰 붉은 용(사단)에게 쫓겨서 광야로 도망하여 1260일(대환란기의 후3년 반) 동안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에서 양육을 받게 된다. 성도들은 7년 대환란기 전 휴거되지 않고 짐승(적그리스도)가 등장하여 세울 7년 평화언약 기간(7년 환란기) 중 짐승의 실제적인 통치가 있을 후3년반 동안 하나님의 예비처에서 보호와 양육을 받을 것이다.
17. 계 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용(사단)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하였다. 여자가 3년반 동안 보호와 양육을 받을 때에 사단은 성도들과 더불어 싸우게 될 것이다. 성도들은 후3년반 대환란기에 사단의 권세(적그리스도)와 더불어 싸울 것이다.
18. 계 13:5-10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 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사는 자들을 비방하더라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사로잡힐 자는 사로잡혀 갈 것이요 칼에 죽을 자는 마땅히 칼에 죽을 것이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
짐승(적그리스도)는 42달(3년 반)동안 세계를 통치할 권세를 받아서 성도들과 싸워 이기고 사로잡고 죽이게 될 것이다.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요구되는 때이다. 성도들은 환란 전 휴거되지 않고 짐승 세계 정권 시대에 남아서 핍박과 환란을 통과할 것이다.
19. 계 14:9-12 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짐승의 표를 받는 자는 불과 유황으로 세세토록 고난을 받을 것인데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다고 하였다. 성도들이 짐승 세계 정권 시대에 남아있지 않다면 성도들의 인내가 무슨 필요가 있는가? 성도들은 적그리스도 세계 정부에서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 순교를 각오하고 짐승의 표를 거부할 것이다.
20. 계 16: 15 보라 내가 도둑 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 말씀은 적그리스도의 보좌와 짐승의 표를 받는 자들에게 쏟아지는 참혹한 일곱 대접 재앙 중 여섯 번재 대접 재앙이 마친 후의 말씀이다. 이 말씀은 참혹한 일곱 대접 재앙 중 보호 받고 있는 성도들을 향한 말씀이다.
21. 계 17:13-14 그들이 한 뜻을 가지고 자기의 능력과 권세를 짐승에게 주더라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
짐승과 그 통치하의 열 왕은 만주의 주, 만왕의 왕 예수님과 더불어 싸우려 할 것이나 주님과 그의 성도들은 승리할 것이다. 성도들이 짐승 정권 시대에 여전히 지상에 있음을 말한다. 이들이 바로 계시록 2-3장에서 말한 이긴 자들이다. 그들은 짐승 정권 3년반 대환란기를 통과하여 결국 승리할 것이다.
*** 마태복음, 마가목음, 누가목음의 말씀
22. 마태복음 24:11 -12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는 때는 언제인가하면 계시록14:6-7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에 의하면 공중에 날아다닐 한 천사가 땅의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영원한 복음을 전하는 때인데 그 때는 적그리스도(짐승)이 42달 동안 전 세계를 통치하는 때이다. (계 13장) 멸망의 가증한 것(짐승, 적그리스도)가 거룩한 곳(예루살렘 성전)에 선 것은 짐승의 3년반(42달)동안의 세계 통치가 시작된 때를 말한다.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전파될 때는 바로 대환란기 후3년반이다.
23. 마 24:21-24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하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을 감하시리라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은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전무후무한 큰 환란의 때는 적그리스도의 세계 통치(후3년반)의 기간이고 그 때에 택하신 자들(성도)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환란의 날을 감하시겠다고 하셨다. 그 때(대환란기)에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택하신 자들도 미혹할 것이라 하였다. 대환란기 때에 여전히 택하신 자(성도)가 지상에 있어서 미혹을 받게 될 것이 예언되어 있다.
24. 마 24:29-31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예수님은 큰 환란(적그리스도가 통치하는 대환란) 후에 큰 나팔소리와 함께 재림하시어 그의 택하신 자들(성도)를 온 세계에서 모으실 것이다. 큰 나팔 소리는 고전 15:51-52, 살전 4:16-17에 의하면 마지막 나팔소리이며 그 나팔 소리와 함께 죽은 성도의 부활과 살아 있는 성도의 휴거(공중들림)이 일어난다.
25. 마 24:36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26. 마 25:13 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때를 알지 못하느니라
그 날(that day)과 그 때(that hour)는 아무도 모르고 오직 하나님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셨다. 환란 전 휴거와 재림과 그날과 그때를 예단하는 자들은 이 말씀을 알고도 순종치 않는 자들이다. 그 날과 그 때는 하나님의 권한에 속한 것이고 우리가 알 수 없도록 하셨다! 그 날과 그 때을 알아내려고 하는 것은 성경의 가르침을 위반하는 것이다.
27. 마 24:37-39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이 구절은 환란 전 휴거론자들이 환란 전 휴거의 근거 구절로 삼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결정적으로 놓친 것은 노아의 방주는 휴거의 예표가 아니라 환란 중 성도들에 대한 특별한 보호(피난처)를 말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구절의 초점은 휴거가 아니라 예수님의 재림 때에도 노아의 때와 같이 죄를 먹고 마시고 회개치 않다가 갑자기 멸망할 것이라는 점이다.
28. 막 13:13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29. 눅 21:17-19 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 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
성도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상에서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을 것이다. 끝까지 견디는 자는 환란을 통과하여 예수님의 재림까지 견디는 자이다. 이 말씀은 적그리스도 통치 하에 있는 성도들에게 믿음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계시록의 말씀을 생각나게 한다.
계 13:5-10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 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사는 자들을 비방하더라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사로잡힐 자는 사로잡혀 갈 것이요 칼에 죽을 자는 마땅히 칼에 죽을 것이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
*** 고린도전서 , 데살로니가 전서, 데살로니가 후서의 말씀
30. 고전 15:22-23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가 강림하실 때에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요
예수님께서 강림하실 때 그리스도께 속한 자가 영원한 생명을 얻을 것이다.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때가 언제인가? 예수님의 재림을 말하고 있는 다른 구절들을 살펴볼 것이다.
31. 고전 15: 51-53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이 썩을 것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마지막 나팔 소리에 죽은 성도들이 부활하고 살아있는 성도들도 새 몸을 입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에게 속한 성도들은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 나팔 소리”가 문제를 푸는 열쇠이다.
마지막 나팔 소리는 언제 울리는가? 요한계시록에 의하면 일곱 인의 재앙 후에 이어지는 일곱 나팔 재앙이 있다. 일곱 천사들이 순서대로 나팔을 불면 무시무시한 재앙이 지상에 임한다. 그러면 일곱 나팔 재앙의 마지막 일곱 번째 나팔 소리가 성도들이 부활 영체를 입게 됨을 알리는 그 나팔 소리인가? 결론은 아니다. 일곱 나팔 재앙의 마지막 일곱 번째 나팔 소리는 주님의 진노가 임하여 주를 경외하는 자들(성도들)에게 상 주시며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킬 때를 알리는 나팔소리이다.(계 11:18) 즉 일곱 번째 나팔 소리는 구약의 선지자들이 예언했던 지상의 모든 자들에게 임할 주님의 최후의 심판의 날(여호와의 날)을 선포하는 나팔소리이다. 일곱 번째 나팔 소리는 예수님의 재림이나 휴거를 알리는 나팔 소리는 결코 아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재림은 명백하게 적그리스도의 3년반 세계 통치 직후에 일어날 것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계 19:11-21) 일곱 번째 나팔 소리에 휴거가 일어날 것이라는 어떤 언급이나 힌트도 성경에서는 발견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마지막 나팔 소리는 언제 울리는가?
* 마 24:29-31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 막 13:24-27 그 때에 그 환난 후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에 있는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 때에 인자가 구름을 타고 큰 권능과 영광으로 오는 것을 사람들이 보리라 또 그 때에 그가 천사들을 보내어 자기가 택하신 자들을 땅 끝으로부터 하늘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위의 구절들에 의하면 예수님은 그 환란 후에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재림하셔서 그 택하신 자들을 온 지면에서 모으실 것이다. 그 환란은 마 24장, 막 13장의 전체 문맥을 보면 의심할 여지 없이 맹백하게 적그리스도의 통치 하의 대환란기를 말하고 있다. 예수님은 적그리스도 통치하 3년반 환란기 직후에 큰 나팔소리와 함께 재림하신다. 시간적으로 이 시점에 울리는 나팔 소리가 마지막 나팔 소리이다. 일곱 인의 재앙, 일곱 나팔 재앙, 일곱 대접 재앙, 그리고 예수님의 재림 순서로 일어난다. 살전 4:16-17 에 의하면 마지막 나팔소리와 함께 예수님의 재림시에 성도의 휴거가 일어난다.
32. 살전 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이상 마 24:29-31, 막 13:24-27, 고전 15: 51-53, 살전 4:16-17 말씀은 예수님의 재림과 성도의 부활과 휴거를 말하고 있는데 결론적으로 적그리스도 3년반 환란기 직후 마지막 나팔소리와 함께 예수님이 재림하시고 죽은 성도의 부활과 살아있는 성도의 변화(transfiguration)와 공중들림(휴거)가 일어날 것을 말하고 있다. 이것보다 더 직접적이고 명확하게 재림과 휴거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성경 구절은 없다.
성경은 예수님의 재림 전에 공중 강림이나 휴거가 있을 것이라고 말한 적이 없다. 세대주의 환란 전 휴거론자들의 주장은 매우 희박한 성경의 근거를 가지고 있으며 억지 해석에 기초해 있다. 7년 대환란 직전 예수님의 비밀 공중강림과 성도의 휴거를 증거하는 성경 구절은 아무 것도 없다. 오히려 대환란기에 여전히 지상에서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가 있는 피난처(예비처)에서 환란을 통과하는 이스라엘과 성도들을 성경은 일관되게 증거한다.
33. 살후 1:7-10 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예수님께서 강림(재림)하실 그 때에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얻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받으실 것이라는 구절은 환란 전 휴거설과 양립할 수 없다. 주의 성도들은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영접하며 영광을 돌리게 되고 주님의 재림에 놀라게(marveled) 될 것이다. 환란 전에 성도들이 휴거되었다면 이 구절은 매우 어색한 의미가 된다.
34. 살후 2:1-4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 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우리에게서 받았다 하는 편지로나 주의 날이 이르렀다고 해서 쉽게 마음이 흔들리거나 두려워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라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
주님의 강림(재림)과 성도들이 그의 앞에 모여짐에 대하여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주의 날(재림의 날) 이 불법의 사람, 멸망의 아들(적그리스도)가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않음을 주지하고 있다. 예수님의 재림은 적그리스도의 통치가 끝난 직후이다. 그리고 성도들은 그의 앞에 모여지게 될 것이다. 재림과 함께 성도의 부활과 휴거가 일어날 것이다.
성경의 가르침에 위배되는 환란 전 휴거설, 시한부 종말론을 버리십시오. 환란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우리의 구원이신 주 예수님에 속하고 그분 안에 거하십시오. 환란은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를 경험하고 우리의 신앙이 새로워지는 기회입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