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다, 오늘도 버텨주어서 -치열한 삶을 포기하지 않고 버텨낼 때 들리는 그분의 음성
저자임동수 출판규장
책소개
이 책은 지구 반대편에서 목숨의 위협을 수없이 넘기고, 나무를 심고 재목을 만들어 교회를 건축하면서 평생을 헌신하며 살아가는 어느 선교사만의 특별한 이야기가 아니다. 지극히 평범하지만, 어느 곳에 있든지 자신의 위치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 시대 모든 그리스도인의 기록이기도 하다.
그리스도인에게 매일의 삶은 치열한 영적 전투이고, 각자 그 전투에서 이겨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살아간다. 각자에게 주어진 삶의 자리가 비록 평범해 보일지라도 주님이 부르신 사명의 자리임을 명심해야 한다. 그 자리에서 주님을 바라보며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를 우직하게 버텨내는 것 또한 빛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오늘 하루도 버텨주어 고맙다고 말씀하시는 주님의 위로와 기쁨을 얻기를 바란다.
저자 : 임동수
그에게 매일의 삶은 전투다. 그는 어김없고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반복적 일상을 매일 마주한다. 그렇다고 기쁨을 잃어버리거나 절망하지 않는다. 주님이 이미 그 전쟁을 승리로 결론지으셨기 때문이다. 이 땅에서 아주 잠깐의 시간 동안 쓰러지지 않고 끝까지 버텨낸다면 영원한 승전가를 부를 영광의 자리에 반드시 서게 될 것을 옹골진 삶으로 증거하고 있다.
그는 2004년 1월 파라과이 선교사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듬해부터 원주민 과라니족과 같이 살며 복음을 전했다. 2006년 센터교회를 완공하고 첫 예배를 드렸으며, 센터교회를 중심으로 각 지역에 예배당을 세우는 사역과 고아원과 초등학교와 마약중독자 재활센터를 세워 복음이 필요한 선교지 주민과 성도의 필요를 섬기고 있다. 또한 선교센터 내 신학교를 세워서 현지인 사역자를 양성, 긴밀히 동역하면서 파라과이 현지 사역의 지경을 넓혀가고 있다.
이 책은 지구 반대편에서 나무를 심고 재목을 만들어 교회를 건축하며 살아가는 어느 특별한 선교사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지극히 평범하지만 자신의 위치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 시대 모든 그리스도인의 이야기로 공감과 위로를 준다. 각자에게 주어진 삶의 자리가 주님이 부르신 사명의 자리임을 명심해야 한다. 그 자리에서 주님을 바라보며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를 묵묵히 버텨내는 것 또한 빛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다.
감리교신학대학교와 동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파라과이에서 파라과이 감리교회(Iglesia Metodista del Paraguay)와 유니언(Union) 신학교를 세워 대표와 학장으로 섬기고 있다. 마음을 나누며 동역하는 현지인 사역자들과 함께 200여 교회와 신학교 네 곳, 세 곳의 학교, 두 곳의 고아원과 두 곳의 마약중독자 재활센터를 섬기고 있으며 저서로 《녹슬지 않고 닳아 없어지길 원합니다》(규장)가 있다.
저자 연락처 www.facebook.com/dongsoo.lim.54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PART 1 내 안에 그리스도의 흔적
그래 아들아, 내가 널 사랑한단다 / 넉넉히 이길 힘을 주시는 주님 / 얼마나 좋을까요 / 주님께 내 마음을 올려드립니다 / 당신이 계심으로 인해 / 성령의 단비를 부으소서 / 그날의 죄는 그날에 용서받아야 합니다 / 며칠입니다 단 며칠입니다 / 목적인 한 가지이며 결론도 한 가지인 삶 / 굴러떨어짐의 은혜 / 내 마음의 길로 오소서 / 준비하고 있습니까? / 가장 귀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 내 마음 길을 말끔하게 치우소서 / 매일의 은혜가 기적의 기준이 되게 하소서 / 당신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흔적을 보여주십시오 / 걱정을 이긴 주님을 찬양합니다 /
어느 길로 갔느냐 vs 누구와 갔느냐 / 이미 이루심을 믿습니다 / 우리 가운데 비추소서 / 완전한 밀도 되신 성령님, 내 안에 충만하소서 / 바라봄은 사랑함으로 인한 것이며, 사랑함은 닮아감으로 나아갑니다 / 매 순간 기도하게 하시는 이유 / 생명의 강이 되어 은혜의 공급자가 되게 하소서 / 가리우심의 은혜 / 이 땅의 교회들을 치유하소서 / 내 안에 완전한 신뢰와 순종의 역사를 이루소서 / 당신의 은혜를 아끼지 마시옵소서! / 지금까지 지키신 주님, 오직 당신이 키워주시옵소서 / 영원하지 않은 이 생명을 드려 영원한 삶을 얻게 하소서 / 온전한 비움은 온전한 채움을 위해서입니다
PART 2 주님의 빛 비추소서
주님, 내 마음에 쌓인 것과 치워야 할 것이 무엇인가요? / 매일 내 안에 흘러 들어와 내 안을 채워야 할 것 / 거룩한 통로가 되게 하소서 / 헐고 다시 세워야 합니다 / 기도하게 하심의 이유 / 염려하지 않고 핑계하지 않겠습니다 / 내 마음에 평강을 주소서 / 온전한 대언자 / 주님, 내가 그 중보자가 되겠습니다 / 주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 당신의 이름으로만 채우소서 /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 / 감출 수 없고 숨길 수 없는 것 / 영적인 근육 /
믿음의 반대말 / 당신의 보혈로 나를 씻으시고 덧칠하소서 / 당신의 평강을 내 안에 부으소서 / 완전한 대변자 / 유일한 길 되신 분, 예수 그리스도 /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는 분은 오직 한 분 / 신뢰는 두려움이 설 자리를 허락하지 않습니다 / 중심을 꿰뚫고 깨뜨리시는 이유 / 인생의 상강의 시기에 / 완전한 신뢰, 온전한 맡김 / 이 안개는 곧 걷힐 것입니다 / 예수님의 이름만이 내 안에서 맺히길 갈망합니다
PART 3 동행 본능
분명한 기준 / 주님, 그리하소서 / 나는 오늘도 내 안에 계신 그 주님을 느낍니다 / 참된 인도자 / 제 이야기가 잘 들리시나요? / 상황은 감사의 기준이 되지 못합니다 / 내 모든 것을 주님께 완전히 숙달되게 하소서 / 동행이 영적본능이 되게 하소서 / 가장 선한 것을 붙잡습니다 / 그 피에 잠기면 / 어디에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까? / 모든 기적은 반드시 순종으로부터 나옵니다 / 더디지만 이 길을 걷겠습니다 / 첫새벽의 묵상 / 나로 이런 사람 되게 하...
출판사서평
당신의 삶이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주님을 향해 나아가려는 간절함만 있으면 됩니다!
이 책은 주님과 친밀히 동행하고자 하는 너무나 간절한 갈망이 있지만,
그것이 현실을 살아가는 자신의 삶에서 불가능한 것이라는 좌절과 영적 갈망에 대한 한 선교사의 고백을 담고 있습니다.
그도 매일의 삶에서 좌절하기도 하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었지만, 그때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함께하시는 주님’을 온 마음으로 더듬어 찾았습니다. 그때마다 내미시는 주님의 손을 발견했고, 그 손을 끝끝내 놓지 않으려는 간절함을 매일의 글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책은 선교사의 선교행전을 기록한 것이라기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누구나 겪을 수 있고, 만날 수 있고, 당면하게 되는 평범한 삶의 이야기입니다. 작고 소박한 일상의 삶이지만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그 안에 담긴 주님의 마음과 자기 성찰의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크리스천에게 때로는 공감을, 때로는 위로의 메시지가 되는 책입니다.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