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휴가는 전주한옥마을에서 보냈어요.
한옥마을은 옛기와집은 모두 없애고 새 기와집으로 만든 곳이라 사실 옛정취는 느낄 수 없지요.
전국민이 모두 그곳에 모인 것처럼 얼마나 사람들이 많던지. . .
전주사람들 말이 진짜 맛집은 다른 곳에 있다고 하더라구요.
한옥마을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젊은이들이 여기저기 한복을 빌려입고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지요.
전주에 도착하자마자 우리 가족 이번 여행의 목적은 먹거리여행이었기 때문에 바로 맛집으로 들어갔지요.
전주에 사는 우리 아들 친구가 <화로정담>을 추천해 주어서 점심으로 불갈비, 비빔밥, 냉면을 먹었답니다.
이렇게 점심을 든든히 먹고 한옥마을 구석구석 돌아다녔지요.
저녁엔 우리 남편이 이번 여행에서 가장 가고 싶어했던 막걸리집에 갔는데, 막걸리 한주전자 시키면 안주가 엄청나요- 김치찜, 김치부침개, 족발, 삼계탕 등, 한주전자를 추가하면 조개류, 홍합, 계란부침 등, 또 한주전자를 추가하면 간장계장 등 셀수없이 안주가 나옵니다. 우린 두주전자까지만 시켰지요. 사람들이 바글바글해. 줄서서 기다리다가 자리나면 먹어야만 합니다.
아래의 콩나물밥은 그 유명한 삼백집의 콩나물밥입니다. 다음날 아침겸 점심으로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아무리 배가 불러도 우리 아들이 만두를 꼭 먹어야한다고 하니 골고루 사가지고 나왔지요.
이 곳은 <교동고로케>집인데, 속이 떡갈비, 비빕밥, 치즈 등이 들어가 있는데, 비빔밥과 치즈가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것도 골고루 사가지고 왔답니다. 여기 사진에는 없지만 바게트 버거가 유명해서 바케트버거도 사가지고 오고요. . . 이동하면서 차에서 먹을려구요 . .
전주 한옥마을은 길거리 음식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닭꼬치, 문어꼬치, 오징어 꼬치 등을 사서 맛봤지요. . .
우리 아들이 문어꼬치와 오징어가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 .
이 과일모찌 정말 맛있어요. 모찌안에 다양한 과일을 넣어 만든것인데, 우린 파인애플과 딸기 맛으로 먹었답니다.
파인애플 모찌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 .
동생이 마카롱아이스크림을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먹었는데, 너무 달아서 별로더라구요. . .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여서 괜찮은데 마카롱자체가 너무 다니까. . .ㅎ
시댁과 친정에 선물하려구 온갖 종류의 팥빵을 샀지요. . . 풍년제과 초코파이가 유명해서 엄청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전 인터넷으로 한번 시켜 먹어 본적이 있어서 이번엔 생략했지요. 대신 이렇게 팥빵을 사가지고 왔답니다.
한옥마을 안에 전동성당이 있어요.
슬픈 역사가 담겨있는 곳.
호남지역의 서양식 근대 건축물로는 가장 오래된 것으로 사적 제288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영화속에서도 많이 나오는 성당이지요.. .
아무튼 전주한옥마을은 나이든 사람들보다는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맛짐은 인터넷을 찾아보면 다 알 수 있구요.
또 설사 잘 모른다 하더라도,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 있는 곳이면, 그 곳이 유명하다는 증거입니다. . .ㅎ
한번 정도는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한옥마을 갔다온지 오래 되었는데.. 세세히 설명해 주셔서 ,,
마치 제가 그 곳에 있는듯 합니다
저도 몇년전 부터 벼르다가 갔어요.
사람들이 많긴 했어도 꽤 즐거운 여행이었요.
전에 잠시 살던곳이었는데...많이 변한거같아요
아, 그렇군요. 전주의 더 좋은 곳을 많이 알고 계시겠네요.
한옥마을이 벌어들이는 수익이 대단할거란 생각이 들정도로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다음에 가면 많은 도움이 되겠는걸요
세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한옥마을은 다시한번 가도 재미있겠더라구요.
아 너무해요..ㅜㅜ 요새 계속 전주에 필받아서 한번 갈까했는데..사진보니 더 가구싶네요
가족분이들이나 친구분들과 함께 꼭 한번 다녀오세요.
먹거리로 즐거움을 많이 주는 곳이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