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
최배근 경제학 교수님은 방송이나 정치분야에서 자주 활동을 하시는 분이더군요.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아주 쉽고 명쾌하게 설명을 잘 하십니다.
외교와 정치 그리고 경제가 만나는 지점에서 탁월한 식견을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이분이 주장하는 이야기중에 관심을 끄는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앞으로의 경제문제를 해결하는 열쇄는 교육에 있다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봅니다.
코로나 이전의 제조업중심의 3차산업 혁명의 시대는 숙련된 노동자가 최대한의 생산성을 보장하는 시대였고 이때는 기존의 암기식 교육이 통했지만,
코로나 이후의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로봇과 인공지능이 일을 다히기 때문에 숙련된 노동자는 필요없고, 그대신에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수있는 창의적인 인재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창의적인 인재는 기존의 교육시스템에서는 나오기 어려우니, 새로운 교육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것이 국가경쟁력을 담보하게 된다는겁니다.
그래서 결국 경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에너지를 쏟아 부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나오는 대책중에 기본소득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암기위주의 교육을 지양해야 한다는 말도 나오고 합니다.
결국에는 창의성이 핵심인데, 이부분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가 교육의 최대 관건이 되겠죠.
이분은 교육전문가는 아니기에 창의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한 부대 여건을 마련하는것에 중점을 두고 계십니다. 그래서 나오는 것이 기본소득이고 막연한 새로운 교육시스템을 주문하고 계시죠.
창의성의 핵심은 교육분야보다는 종교분야에서 찾는것이 빠르죠. 창의적인 삶의 모습은 종교적인 삶의 모습이죠. 기존의 불교나 기독교의 사찰들을 생각하면 안되고요, 순수한 종교의 모습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래야 제말이 맞는 말이 되죠. 전혀 창의적이지 않은 기존의 종교는 진정한 종교가 아니죠.
이러한 창조성을 발휘하는 종교적인 사람이 있다면 바로 김어준입니다.
이사람은 제가 아는 범위에서 제일 종교적인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믿지 않으시겠지만,
이사람이 제일 잘하는것은 정치도 아니고, 언론도 아니고, 사실은 종교일것입니다.
창의적으로 진실을 추구하는 사람이 진정한 종교인인데, 이분이 제일 잘하는 것이죠.
지금은 정치와 언론에 초접을 맞추고 있으나 나중에는 교육에 치중할 것이고
그것을 저는 종교적인 활동이라 이름하고 싶어요.
재미있는것이
정치와 경제와 교육 이 모든것의 뿌리에는 종교라고 하는 근본이 있다는것이죠,
이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실재 세상의 설계도이죠.
종교란 무엇인가?
그것은 얼마나 진실에 민감한 것인가 하는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인생의 진실, 인간의 진실을 한국사람중에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은 김어준입니다.
공양하고 싶으시면 절에다 돈 주지말고 김어준에게 주세요. ㅋㅋㅋ
첫댓글 고기요정 김총수 볼수록 대단한 사람입니다.
종교의 종자가
산 꼭대기 마루..
지상에서 가장 높은
진리적이고도 사실적인 만고불
변의 통용가치를 다루는 천부교육이 필요하겠지요.
그와 관련된 새로운 사업모델 구상도 필요하겠고요.
제세이화 홍도익중하는
아름다운 선사업이 될 것입니다.
최배근 교수가 말하는 4차산업혁명의 시대는 키워드가 나눔이라고 하더군요.
모두가 잘사는 것이 인공지능의 시대의 트랜드라고 보면,
앞으로의 시대에는 홍익인간을 항상 공부해오던 한국사람들이 주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용옥 교수님이 예전에 종교의 종자는 마루종자이고,
그래서 종교란 모든 교육의 으뜸이라고 해석을 하시던데 ,
저는 그게 마음에 들더군요.
@올빼미 네
자연철학에 기반한 과학이 발전하고 실용화 될수록 나눔과 조화성이
곧 우주의 진리성이자 바람직한
인류 공동체 유지에 원동력임을 체감하게 됩니다.
모두가 균형있게 다 잘사는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중사에
보다 진정성있게 기여하는 것이 행복이 되고 삶의 의미와 즐거움이라는 것도...
그러한 철학 사상의 시원뿌리를
사회에 세계에 제시하고
실현시키는 천명을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느냐가 또한 필요한 과정이라고 봅니다.
잘 읽었습니다.
본문 글과 댓글 들 고맙습니다.~.
실제로 김총수하고 주진우기자하고 사이비종교인들 많이 털고 다녔어요. 그런데 거기에 성직자 김용민이사장도 가세하고 거기에 정봉주전의원도 있고...뭔가 전혀 안맞는데 각자의 길에서 독특한 삶을 살고 계신 분들이죠.ㅎㅎ...그래서 인간군상들에 대한 깊은 회의감도 있는듯도 보이고. 뭐 요즘은 점점 밝아지는듯 해서 보기는 좋습니다.
# 언론개혁 2020!
# 일제불매!
# 토착왜구 박멸!
# 힘내라! 대한민국!
정론카페에도 몰빵다단계 광신도가들어왓네요..하기사 토착왜구부터 별의별사람들이들어와서 분탕질해서 평소 직필님 글만읽고 나가는데 오늘우짜다가 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