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오후예배는 열왕기상에서 말씀 전합니다.
오후예배는 15시경에 마칩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기도: 임태희 권사
* 찬양대 찬양: 임태희, 임선희권사
* 피아노: 권오송청년
* 통일찬송가: 214, 206, 377, 234, 371
* 복음성가: 예수 안에서, 내겐 만족함이 없었네, 주께서 전진해 온다
♥ 주일 오후예배 순서 ♥
* 오늘의 말씀: 왕상 20: 1~12
* 말씀선포: 왕의 자격이 없는 자
욕심과 자기 유익을 버려야 합니다. 부족함이 없으면 무릎꿇고 기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과 단절되면 안됩니다.
왕권을 남용한 이세벨
어린아이와 같이 생떼를 부린 자는 아합입니다. 하나님께서 죽이라는 벤하닷은 살려보내고 나봇의 포도원을 갖지 못해 근심하여 밥을 안먹고 어린아이와 같은 행동을 합니다. 정말 왕의 자격이 없는 자 입니다. 우리는 먼저 성품을 갖춰야 합니다. 아합은 나봇이 포도원을 주지 않자 근심에 쌓여 졸렬하게 침대에 눕게 됩니다. 급기야는 아합의 처인 이세벨이 나서서 자기백성 나봇의 포도원을 빼앗고 하나님과 왕을 저주했다고 누명을 씌워 죽이기까지 합니다. 거래를 하기 싫다면 하지 않아야 했습니다. 욕심이 악합니다. 조상들이 지켜온 땅과 울법을 지킨 사람은 나봇입니다. 사람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다듬어진 성품이 있어야 합니다. 인격이 다듬어지면 향기가 납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고 위안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더럽힘
하나님의 이름으로 가증한 누명을 씌워 나봇을 돌로 쳐죽이기까지 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하고 죄 없는 사람을 죽입니다. 아합을 선동한 이세벨의 명령에 따른 장로들과 백성들을 살인자로 만듭니다. 얼마나 이세벨이 악한지 아합은 어찌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봇의 이름을 기억하시고 보응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 일에 걸맞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아합과 이세벨을 보면서 우리는 예수님의 성품을 닮은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