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신핑:행진의 깊은 경지에 항상 대문자를 다시 만드는 사람
苏新平:在行进的深超总 重新塑造一个大写的人
2022년 05월 01일 21:46 시나 컬렉션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최근 손동동이 기획한 슈퍼모델(SUPER SAMPLE) 아트페어는 선전에서 열리며 현재 전시 중이다.애니시 카푸르(Anish Kapoor), 다니엘 부다니엘(Daniel Buren)과 쑤신평등 국제 유명 예술거장 작품이 한자리에 모인다.그중 쑤신핑은 '걷는 사람'으로 다시 한번 선전 정신의 예술 나팔을 불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참가한 중국 예술가들은 주목할 만하다.올해 제59회 베네치아 국제예술비엔날레 중국 국가관 예술가 위주체, 이것은 더욱 위세에 해당한다.니스 비엔날레 중국의 국가국내에서의 팀전보여 주다.
선전! 선전!
최근, 《중국 도시 경쟁력 보고서 No.19》를 발표하였다.2021년 중국 도시경쟁력지수 순위, 심천은 상하이와 홍콩과 함께차트 톱3를 굳건히 지키다.
30년의 요란한 도시화의 진행이후, 현재 중국은도시들은 모두 문화 경제로의 전환이라는 거대한 변화에 직면해 있다.거기에 예술로 개입하고도시 디자인 지향적"이라고 강조했다.연성시 건설 발상경륜이 광범위한 공유를 이루었다.식은 미래의 도시에도발전과 구도가 수립되다.결정적인 역할을 하다.
시간이 돈이고 효율이 생명이다.심천에 대해서.'김원패자' '예술의 사막'으로 말하자면, 선전도 바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한 바퀴의 도전과 기회.이 도시는 시대에 진화했다.정중의 변화는, 정정에 있다.중국 도시의 발전 발전.정중이 특히 중요할 수밖에 없다.
▲ 선전성경
올해만 해도 심천테크노파크 옆에서 홍콩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었다.새로운 건설 지역이 떠오르고 있다.
심천에서 미래로 나아가는 중점 영화 구역 중의 하나로 선전만 슈퍼를 들 수 있다.본부기지 고정자산 총투자는 약 2100억 위안, 용지면적은 약 1.17km², 계획 총건축 면적 약 52를 개발.0만 평방미터. 도시설계 작업은 2001년, 20년을 거쳤다. 도시 구역이 정한다.단일 주거공간에서 도시생산, 생활, 생태복합 기능공간으로 이어지는 미래 도심기능은 본사 집적지구, 도회문화고지, 국제교류센터, 도시해변 거실을 아우른다.
▲ 선전성경
미래 도시의 영혼은 문화와 예술에 의해 창조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단순한 건물이나 상업체의 교체보다는 도시가 정교하게 바뀐다.신투사하의 사회 행위.인문이 걸린생김새, 생태 구축, 도시시 발전의 총체적인 명맥.
이것은 실용적이거나 허황된 이원대립이 아니라, 우리가 필요로 한다.인류 공동생존의 품질은 궁극적인 배려로, 도시와 사람, 심지어는 최적화된다.사회와 개체와 대중을 위하여사이의 관계.
시대의 예술 견본.
도시의 미래는 상상력이 충만하여, 하나의 견본이 우리에게 통달할 것이다.미래의 촉매.
최근 선전 완커에서 주최하는 슈퍼 샘플(SUPER SAMPLE) 아트페어 선전만 슈퍼본부 기지도시 전시장개최하여 이번 전람회를 획득하였다.선전만 슈퍼본부기지역개발건설본부사무실, 남산구 구위원회선전부와 중앙미술과학 기술 예술 연구.병원은 특별히 지원하여 현재 전시 중이다.애니시 카푸어, 다니엘 부렌, 소신평등의 세계적인 거장들이 총집합해 초총체 국제 예술의 서막을 연다.선전 완커가 소장하고 있는 애니쉬 카푸르의 거장 작품도 만날 수 있다.
▲ 선전성경
전람회는 손겨울 책전으로, 라인업이 영국 터너상을 다수 포함하였다.수상자, 중국을 대표하여 베네치아 비엔날레에 참가한 여러 예술가들과여러 사람이 학문적 영향력을 갖추고 있다.현직 교사의 예술 작품품. 59회로서베네치아 비엔날레 중국관큐레이터, 손겨울"샘플"과 "초과"로"이번 전시책전의 키워드로 제한된 전시공간을 소견대박하고 미지근한 공간실습으로 전환하고, 국제적으로 높은 수준의 예술대화를 통해 선전만 슈퍼본부기지의 미래 문화예술생태계를 탐색하고 실험하고 전망하며, 선전의 도시문화 혁신과 도시의 질적 향상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참가한 중국 예술가들은 주목할 만하다.올해 제59회 베네치아 국제예술비엔날레 중국 국가관 예술가 위주체, 이것은 더욱 위세에 해당한다.니스 비엔날레 중국의 국가국내에서의 팀전보여 주다.
▲ 쑤신핑 '걷는 사람' 전시장, 유리강,455x130x405cm,2021
어떤 의미에 있어서도, 어떤 예술 작품도, 어떤 예술도술가의 창작은 시대의 흔적을 벗어나지 못하며, 예술가의 사고도 그로부터 비롯된다.의도치 않게 받은사회의 조성.네, 일부 아티스트들은 선택합니다.몸의 체형을 늦추고, 자신의 마음대로 하다.시대의 흐름에 얽매이다.대중을 따라 행동하여 획득하다.안정감과 진로의 방향, 어떤 예술가는 단단한 강돌과 같이 초심을 고치지 않고, 어떤 것은 기름을 가득 넣은 보트와 같이 어수전행은 시대의 조수를 이루며, 심지어는 조류보다 더 빨리 나아가거나 역류하여 오르기를 갈구한다.
전람회장 입구에 대형 조형물 하나가 온화하지만 굳건히 서 있다.창작자인 중앙미술학원 부원장, 예술가 쑤신핑이 바로 여기에 있다.생김새나 역조인그의 질박하고 진실한 성격.'비천민'의감정적, 사물의 본질적사고, 자아에 대한 탐구…그 작품을 관통하다자신과 시종일관. 이 예술가는 형이상적인 정신표현에 대한 추구와 사고를 멈추지 않고, 동시에 자신의 예술적 이상을 착실히 실천하며, 욕망이나 정신, 사상의 위기 등 사회현실적인 문제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초원에서의 생활 체험과 군 복무 경력득소신평은 대지와 하늘, 마음의 고독한 상태를 깊이 체험합니다.1980~90년대소신평은 많은 대량의 창작물을 만들었다.이런 주제를 반영한 판화작품은, 그 예술 정신을 보여 주었다.힘과 생명의강도;나중에 인해서중국 사회변형의 진통을 민감하게 인식하여 유화, 스케치 등 직접 회화의 수단을 사용하여 욕망, 정신, 사상적 위기 등의 사회현실 문제를 탐구하기 시작하였으며, 자신의 작업방식에 대한 이해가 깊어짐에 따라 자신의 반성과 전통문화에 대한 추궁도 실천범위에 포함시켜 예술과 일상의 상호문관계, 시간과 사고의 효과적인 동시성 등의 이념문제에 대한 사고를 야기시켰다.
▲ 쑤신핑 '걷는 사람' 전시장, 유리강,455x130x405cm,2021
이번 전람회에 출품한 작품 《걷는 사람》은 소신평이 최근 몇 년 사이에 가장 최신작이다.창작 시리즈 중 하나로, 이것도 그가 수십 년 만에 처음으로 조각의 언어로 표현하려고 시도한 것이다.정해진 주제.작품 가장자리예술가 90년대를 강타했다.사회적 배려의 현주소.실각도, 이거 뛰어다니는 거.이미지는 2010년에서 나왔다.연작의 대형 유화 《분전》.'파도의 인간' : 예술가 자신을 모티브로 한 붉은 배경 속에서 한 사람이 화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성큼성큼 걸어가며 화면 가장자리까지 발을 뻗었다.그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어디로 갔습니까?왜 분주히 뛰어다니는가?...예술가는 의식화된 형식언어로 '걷기'에 관한 이 몸짓과 얼굴 표정을 현실논리 속에서 추상화시켜 안정된 의미의 어떤 시각적 기호를 맺는다.평면에서 공간으로의 전환 과정에서, 이 작품은 더욱 발전하였다.프리즘처럼 차원이 다른 의사표현을 하는 것이다.'걷는 사람'은 보다 사실적인 관계, 형체감각은 물론 재료, 질감, 표현 기법에도 새로운 시각적 상상(유코)을 부여한다
두드러진 모노코크 형상과 틈틈이 뚫린 물질공간, 사실적인 표상으로 초현실적인 상상을 하는 소신평 예술창작의 전형적인 양식 중 하나다.한편 이 작품은 1990년대부터 소신평이 만든 주제 중 하나로 '사람'과 관련이 있다.30년이 지난 지금 쑤신핑의 관심은 '생명의 가치'다.
▲ 쑤신핑 '걷는 사람' 전시장, 유리강, 455x130x405cm, 2021
조각은 정지돼 있지만 작품의 뚜렷한 윤곽과 강력한 걸음걸이, 의연한 표정은 다음 1초면 눈을 흘기지 않고 먼 곳으로 성큼성큼 걸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선전 정신 및 무수한 선전 사람들의 추상화 후의 구신화로, 중국 사회의 고속 발전 배후에 있는 모든 인스트럭터의 생존 상태와 정신 상태를 나타낸 것으로, 각 개체 생명의 가치 구현이며, 현재 당대에 나타나고 있다.국가의 급속한 발전 태세의 의미는 그림이자 특구 정신의 예술적 매핑이다.
걸어다니며 대문자가 되었다.
보들레르는 현대성에 대해 "현대성은 반쪽짜리 예술이고, 예술의 반쪽은 영원하고 바꿀 수 없는 것들"이라고 논평한 바 있다.그는 미를 구성하는 한 요소는 영원하고, 우리는 미를 구성하는 또 다른 요소는 상대적인 환경적 산물이라고 생각한다.우리는 후대의 요소(분별적으로 혹은 종합적으로)를 미가 처한 시대라고 말할 수 있다.이 시대의 패션, 그리고 이 시대의 도덕과 재미.그러나 현대성은 바로 정세에 세워진 것으로, 그것은 매우 짧다.잠시,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는 개연성이 있다.바로 이런 영원하고 변하지 않는 것이 현대예술을 고대예술의 존엄성에 도달시키는 것이다.
▲ 쑤신핑 '걷는 사람' 전시장, 유리강, 455x130x405cm, 2021
'걷는 사람'에게 있어 '대문자'는 예술적 유구한 역사의 윤택함 아래 끊임없이 나아가고 분투하는 개체들의 시대를 만들어주는 큰 그림자임에 틀림없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우주의 관계는 변하지 않지만, 세상은 변하고, 변화하는 세상을 마주하면 다른 심리적 반응을 보이는 심리적 변화와 관념 변화를 포착하고 싶고, 물론 기초적인 것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소신평
▲ 선전성경
1978년 이래, "공론이 나라를 그르치고, 실제로 나라를 일으킨다", "감히 천하에 먼저" 등의 이념이 끊임없이 생겨나면서, 선전의 이 창조적 활력이 넘치는 땅은 또 한 무리의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고, 또 하나의 창업 기적을 이루어 현대 기업가 정신의 씨앗을 심었다.이제 문화와 예술은 심천의 재출항에도 중요한 조력자가 될 것이다.
세계 경쟁전략의 아버지 마이클 포터는 문화의 우위에 기초한 근본적, 대체 불가와 모방, 가장 오래되고 가장 핵심적인 경쟁력, 도시의 가장 큰 부동산이라고 말한 바 있다.세계경제 발전의 무게중심이 문화축적 도시로 이동하고 있는데, 도시가 문화축적을 중시하지 않으면 도시의 미래 경제발전도 더 이상 지속 가능하지 않다.문화는 여전히 핵심 경쟁력이다.도시 발전과 혁신의 엔진이다.
사실 쑤신핑은 뛰어난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예술 교육자이기도 하다.'85미술운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속된 그의 끊임없는 자기돌파 예술탐구는 당대예술의 생명력을 보여주는데, 이는 바로 당대예술의 가장 생생한 생명력을 통해 선전만의 슈퍼본부기지, 선전뿐 아니라 전국의 도시활력을 되살리려는 것이다.
예술가 관련
쑤신핑은 1960년 네이멍구 지닝에서 태어나 1977년 군에 입대해 1989년 중앙미술대학 판화과를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받고 교편을 잡았다.현재는 중앙미술대학 부원장, 교수, 박사과정 학생 멘토로 활동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예술연구원 원장을 겸임하고 있다.젊은 시절 초원에서의 생활 체험과 군 복무 경험은 소신평의 대지, 하늘, 마음에 대한 고독 상태를 초래하였다.체험이 깊었다. 1980~90년대, 쑤신핑은 이러한 주제를 반영한 대량의 판화 작품을 창작하여 그 기예를 과시하였다.수술 정신의 힘과 생명의지의 강도.작품은 대영박물관, 옥스퍼드대학 애슈모린박물관, 독일 루트비히미술관, 포틀랜드미술관, 샌프란시스코박물관, 후쿠오카미술관, 호주국립박물관, 중국미술관, 상하이미술관, 중앙미술학원미술관 등에 소장된 바 있다.
苏新平,1960年生于内蒙古集宁市,1977年入部队服兵役,1989年毕业于中央美术学院版画系,获得硕士学位,并留校任教。现为中央美术学院副院长、教授、博士生导师,兼任科技艺术研究院院长。早年在草原的生活体验以及军队服役的经历使得苏新平对大地、天空与心灵的孤独状态有了体验深刻。上世纪八十、九十年代,苏新平创作了一大批反映这类主题的版画作品,显示了其艺术精神的力度和生命意志的强度。作品曾被大英博物馆、牛津大学阿什莫林博物馆、德国路德维希美术馆、波特兰美术馆、旧金山博物馆、福冈美术馆、澳大利亚国家博物馆、中国美术馆、上海美术馆、中央美术学院美术馆等收藏。
部分图文源于网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