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사회의 충은 사회를 위해서 무엇을 하느냐가 충성입니다. 모든 사회에 내가 내 일생을 바치는 충을 할 것이냐! 우리는 지금 사회를 위해서 살고 있습니다. 대통령을 위해서 사는 것도 아니고 장관을 위해서 사는 것도 아니고 우리 어머니를 위해서 사는 것도 아니예요! 우리는 사회를 위하여 살기 위해서 지금의 우리를 갖추게 하고 우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사회성! 사회성에 밝으냐! 우리가 지금 사회로 나가려고 하느냐! 우리가 지금 성장을 하는 것은 어디로 성장하느냐! 공인으로 성장을 합니다.
우리가 왜 교육을 받고 갖추는데 백성들이 희생을 하느냐! 공인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에서 공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앞으로 미래 세상은 공적인 세상이 됩니다. 후천시대에는 공적인 세상을 이루어 내는 것입니다. 사적인 세상은 선천 시대를 이야기하는 것이고 후천시대는 공적인 세상을 만드는 공도 사상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중간 생략-
앞으로 미래의 충은 사회에 충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 모든 충성은 조직도 사회로 충을 해야 되고 모든 정부 조직도 사회로 충을 하여 사회적 정부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업은 사회적 기업이 되어야 되고 사회적 지식인들이 되어 줘야 됩니다. 종교도 사회적으로 돌아와야 됩니다.
위의 글은 정법강의 일부를 필사하고 수정한 부분도 있으므로 더 자세한 내용은 #정법강의 7036강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날마다하늘나라 #김기무 #김기무1970 #gimu_kim #amoratree #amo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