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총리는 또 “높은 백신 접종율을 기반으로, 일상에서 감염위험을 낮추기 위해 ‘방역패스’를 전면적으로 확대 적용하고자 한다”며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하며, 실효성 있는 현장 안착을 위해 1주일의 계도기간을 둘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 총리는 “방역패스 확대 시행과정에서 전자출입명부 설치 비용 등이 영세한 업체에는 부담이 될 수 있다”며 “조금이라도 이러한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관계부처간 논의를 거쳐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어 “18세 이하 청소년의 확진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청소년에 대한 백신 접종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앞으로 두 달간 청소년들이 백신접종을 하고 항체가 형성되는 기간을 감안해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들이 즐겨찾는 대부분의 시설에 방역패스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김 총리는 그러면서 “현재 코로나19를 막아낼 수 있는 가장 든든한 방어벽은 ‘백신’”이라며 “고령층 3차 접종과 청소년 기본접종이 방역의 키를 쥐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마스크 쓰기 등 기본 방역수칙은 항상 실천해주시고, 연말에 계획하신 만남이나 모임도 가급적 뒤로 미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고고고고고고고 +1 도 굳이..?
이래도싫다 저래도싫다 징징징징 ㅋㅋㅋ 유럽이랑 미국가보면 공산주의라고 뒤집어지겠네 우리나라정도면 존ㄴ나 풀어주는건데
미접종자 pcr할거면 접종자도 pcr하라는건 진짜 뭔 말도안되는소리를.. ㅋㅋ 그럼 전국민이 이틀에 한번씩 pcr검사를 하라고요..? 그 인력이며 돈이며 그런건 다 어디서나서..?
첫댓부터 다 봤는데 진짜 벽이랑 대화하는 거 같은 사람 처음봐
답답하네 진심
22
각자 사정이 있는건데 우르르;;
맞기싫음 안 맞으면 그만. 그치만 자유를 억압한다느니 어쩐다느니 이런 말은 안 하는게 맞지않나? 그런 거 다 감수하고 안 맞는 거 아니야? (못 맞는 사람들은 당연 제외)
죽여버리고 싶다 진짜 어제는 과부하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