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100% 똑같은 현상이네요.. 여기 회원님중에 님같은 증상이 몇분 계시는데..
어떻게 해결하셨나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지금까지 6개월간 걸쳐서 조사한 내용입니다.
의심가는 순서는 아님. 비용및 공임은 우리동네 쫌 비싼곳 기준.
이유1, 미션문제입니다.
기어의 톱니들간에 간격이 벌어져서 생기는 원인.(전문용어가 있던데...기억않남)
가속시엔 소리가 나지 않죠.. 이유는 톱니가 한쪽으로 동력을 받기 때문에
엑셀을 띠는 순간부터 정지할때까지 나죠...
비용은 아시겠네요..
(인천 현대정비사업소 정비 X반 진단)
이유2. 타이밍 체인및 오토벨브(오토래쉬?)
엔진의 헤드쪽에 타이밍 체인이 늘어져서 탁탁 치는 소리내지는...(요건 그다지..)
유압식 캠을 콘트롤하는 오토벨브(제가 가는 정비소 아찌들 말)가 문제가 생겼다고 하네요.
오토벨브 공인 10만원 부품값10만원, 타이밍체인까정 하면 25만에 해준다고 함
(인천 XX대 정문옆 카센터 경력 15년 정비사 진단)
이유3. 촉매 또는.... 그런일은 없겠지만 중통이상.
촉매가 나가면 이런소리가 난다고 하네요... 후진하다 마후라 제대로 치치 않는 이상 잘 나가지 않는 부품이기 하지만 그래도 함 의심해볼만...
그 이상한 소리가 엑셀을 밟는거에 비례하고, 공회전시에도 난다고 합니다.
님의 증상과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저도 들은 말이긴 하지만 중통안에 구조물들이 깨져서 나는 소리일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 가장 오랫동안 의심했던거지만 아니라고 잠정결론..
배기관련 현대자동차 A/S부품(* 주행거리 8만이하 또는 5년이내. )
A/S 해당없으면 부품값이 20만원 정도 하는거 같던데...암튼 쫌 비싸용~
(인천 학익동 1급정비소 XX자동차 진단)
개인적으로 이유2번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물론 저도 좀더 조사를 해보고, 그보다 돈을 모아서...ㅋㅋㅋ
아직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곧 해결해야죠...
어디까지나 저의 짧은 지식과 여기저기서 주워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썼습니다.
이해해 주시고, 많은 회원님들의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많이 조사 하셨네요^^ 기어간에 유격은 빽래시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 밸브 치는소리같은데 유압식 밸브 일명 유다소리 밋션은 아닌거 같네요^^ 이휜님 같은 경우에는 타이밍밸드 언제 교체했는지? 엔지오일 점검하는게 맞는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