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분열, 인플레이션 압박 및 통화 정책
BIS 작업 문서 | No 1225 |
2024년 10월 30일
Silvana Tenreyro , Ludovica Ambrosino 및 Jenny Chan 작성
PDF 전체 텍스트
(2,354kb)
| 67페이지
요약집중하다
이 논문은 무역 분열이 인플레이션 압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고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통화 정책 대응을 검토합니다. 무역 분열의 수요와 공급 부작용을 모두 포착하기 위해 불완전한 국제적 위험 공유를 통합한 이질적 에이전트, 개방형 경제 모델을 사용합니다.
기부금
이 논문은 무역 분열의 거시경제적 효과에 대한 일반 균형 분석을 제공합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분열의 영향에 대한 기존 평가는 종종 수요를 통한 일반 균형 영향을 무시합니다. 분열의 직접적인 부분 균형 효과는 총 공급의 수축을 통해 인플레이션을 일으킬 수 있지만, 실질 소득이 낮아져 총 수요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일반 균형 효과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역학과 통화 정책 방향에 대한 분열의 영향은 자연적 실질 금리에 미치는 영향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논문은 또한 무역 분열에 대한 거시경제적 대응을 형성하는 데 있어 가계 이질성과 개방성의 역할도 탐구합니다.
결과
이 연구는 무역 분열이 반드시 인플레이션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과 적절한 통화 정책 대응은 총 수요가 실질 소득과 생산성 저하에 어떻게 적응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 가지 다른 시나리오가 이러한 결과를 강조합니다. 첫째, 수입 가격이 점진적으로 상승하면 실질 소득 손실과 소비 감소로 인해 총 수요가 감소하여 국내 인플레이션이 낮아지고 자연스러운 실질 금리가 감소합니다. 둘째, 수입 가격이 갑자기 영구적으로 상승하면 소비가 감소하고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아지는 일시적인 스태그플레이션 기간이 발생합니다. 셋째, 거래 가능한 부문에서 생산성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면 거래 가능한 인플레이션이 증가하지만 거래 불가능한 인플레이션이 감소하여 상쇄됩니다. 이 충격의 영향은 모호하지만 이 연구의 교정에서는 자연스러운 비율이 떨어지고 수요와 공급이 비인플레이션 충격을 의미하는 방식으로 균형을 이룹니다.
추상적인
무역 분열은 인플레이션 압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통화 정책의 대응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우리는 불완전한 국제적 위험 공유를 특징으로 하는 이질적 에이전트, 개방 경제 모델을 개발한다. 이 모델은 분열의 수요와 공급 부작용을 모두 포착한다. 이는 분열이 인플레이션 압력에 미치는 영향과 적절한 정책 대응이 수입 가격 상승이 공급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하게는 분열로 인해 낮아진 실질 소득과 생산성에 대한 총 수요가 어떻게 조절되는지에 달려 있음을 보여준다.
JEL 분류: F12, F15, F41, F62
키워드: 금융 정책, 무역 분열, 개방 경제, 인플레이션, 이질성, 세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