퀼트 50을 낙찰을 받고, 방금 물건을 받았습니다.
상자를 열어 물건을 방금 확인했는데요,
본체가 비닐케이스도 씌여지지 않은 상태로 넣어져 있었고,
사은품으로 주신 소잉박스도 일부 파손된 상태로 도착했습니다. (사진 참조)
그리고, 본체에 사용 흔적이 역력히 남아있었습니다.
노루발 압력 조절장치, 폴리의 밑실감기 전용레퍼 등에 때가 많이 끼어있고 (사진 참조)
기타, 바늘 옆의 본체 판에도 천으로 쓸린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마음먹고 산 제품인데, 받자마자 이런 흔적들이 보이니까,
새제품을 보내주셨는지 의심이 가게됩니다.
환불해 주세요.
착불로 해서, 오늘 택배에 반품 주문을 신청하겠습니다.
답변 부탁합니다..
- 안녕하세요?
도요타에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제품의 적절치 못한 상태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1.본 모델을 포함하여 EC164/JB04 등 유럽사양 제품의 경우 비닐이 씌여져 있지 않습니다.
이는 유럽의 경우, 소비자들의 지구환경보호의식이 투철하여 비닐을 씌우지 않는 제품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해서 유럽모델을 그대로 들여오는 경우 비닐이 씌여져 있지 않습니다.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소잉박스의 경우, 투명커버가 운송중 일부 파손되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투명커버재질이 충격에 다소 취약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현재 개선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소잉박스의 경우, 파손된 상태가 AS센터에 신고되면 바로 새제품을 다시 발송해드리므로 이점 역시 널리 양해있으시기를 희망해 봅니다.
3.중고나 전시품으로 명기되지 않는 한은, 저희가 발송해 드리는 제품은 모두 새제품으로서 사용한 제품은 절대 아닙니다.
현지공장의 최종 확인재봉과정이나 포장과정, 국내에서 사은품 및 추가부품을 넣는 과정에서 본체 등에 흠집이 생길 수는 있으나, 절대 사용한 제품을 새제품으로 속여서 판매하는 일은 없습니다.
이는 중고 제품을 1-2대 새제품으로 판매해서 얻는 이익은 미약하지만, 그로 인해 잃게되는 소비자의 신뢰는 가치로 계산할 수 없기에, 몇푼의 이익을 위해 대다수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보내주신 사진으로 보자면 타제품에 비하여 다소 흠집이 더 있고, 이로인해 의심의 마음을 가지시는 심정은 이해하지만, 거듭 절대 중고제품은 아니라는 것을 밝혀 드립니다.
아무튼, 일의 경위를 떠나서 이로인해 심려를 끼쳐드리고 불쾌한 마음을 가지시게 해드려 대단히 송구하오며, 비록 이런 문제가 아니더라도,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 등이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 정해진 기간내에는 언제나 환불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환불의 절차는, 제품의 반송과 함께 쇼핑몰에의 반품신청도 역시 중요합니다.
이는 대금이 아직은 쇼핑몰측에 있기때문에, 쇼핑몰에 반품신청을 하셔야만 대금의 반환절차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번거로우시지만, 쇼핑몰에도 반품신청 부탁드립니다.
5.거듭 품질문제로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무어라 사죄의 말씀을 드릴 수 없을 정도로 송구하오며 죄송합니다.
더구나, 완벽한 품질관리시스템과 고품질을 자랑하는 도요타의 생산관리시스템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거듭 송구합니다.
본 사안의 경우, 당사의 최고경영자는 물론, 도요타본사에도 보고하여 품질관리시스템의 재점검과 개선에 적극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완벽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해드리기 위해 더욱 조심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드리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 다시 고객님께 봉사할 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
불편을 드려 재삼재사 죄송합니다.
늘 행복하시고 건승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인간을 위한 봉사보다 고귀한 신앙은 없다.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것이 가장 위대한 신앙이다.’(알버트 슈바이처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