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소 : 익산 백제웨딩문화원
장소는 처음부터 웨딩홀로 하려고 했어요. 저희 익산은 돌잔치를 할 수 있는 전문뷔페홀이 별루 없어서..오히려 장소 선택하는것이 어렵지 않았어요. 익산 백제웨딩문화원은 저희 집에서도 가까웠고..무엇보다 음식맛이 가장 좋다고 입소문이 나있어서..다른 곳하고 비교할 생각도 하지 않고..계약해버렸네요..식대는 부가세를 별도로 받지는 않고...성인은 1인당 23,000원, 아동은 10,000원이구.. 주류, 음료는 추가비용있구요.
보증인원이 50명 이상이면..단독홀 사용이 가능하구요. 돌상은 백제웨딩문화원에서 할 경우 사회자 포함 30만원인데..외부업체에서도 가능하다고 해서 저희는 외부업체를 이용했네요. 물론 돌상을 외부업체에서 할 경우 사회자분도 저희가 모셔와야 하구..마이크, 이젤 등등 모두 백제에서는 대여불가하구요. 그리구..빔스크린대여비는 6만원이었습니다. 다른 곳도 그만큼 하나요??
ㅋ~ 저는 처음부터 동영상은 꼭 틀고 싶어서..빔스크린 대여하려구 했는데..대여비가 좀 사악한것 같아서요.
그런데..빔스크린대여때문에 좀 잡음이 있었네요. 대여해줄 수 있는 빔이 한개밖에 안남았다고 해서 홀 예약하구..그 다음날 전화로 바로 대여신청해서 O.K됐는데..갑자기 휴가중인 두달후에 문자가 날라온거에요. 통화가 안되서 문자남기는데..빔대여 예약 끝났다고..
그래서 전화통화했는데..예약 안되어 있다고..대여끝났다고 하더라구요. 어찌나 짱났던지..그런데 도리어 그쪽에서 당당한거에요.
계약서 상에 그 조항 써있냐고..그래서 빔 대여는 전화로 해도 된다고 해서 전화로 예약했다고..근데..그쪽에서는 더이상 대여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듣고있던 신랑이 화나서..그 직원하고 통화해서 전화로 예약할 때 신랑도 옆에 있었다고 따졌더니..다시 대여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추측하건대 돌상을 외부업체에서 한다고..빔도 돌상까지 예약하는 사람한테 빌려주려고 했던것 같아요. 홀도 일찍 예약했는데..아직은 어떤 홀인지 말해줄 수 없다고 하더니..당일날 가보니까..제일 구석 홀이더라구요. 다른데..돌상은 비슷해 보였는데..아무래도 저만 외부업체에서 한것 아닌가 싶더라구요. 솔직히 이렇게 차이를 둘거면..처음부터 외부업체는 안된다고 하던지..암튼 기분은 좋지 않았네요.
장점 : 집에서 가깝고..음식이 맛있음(저의 지인들말로는 음식은 괜찮았다고 하더라구요.)
단점 : 돌상을 외부업체에서 했다고 차별을 많이 둠..직원들이 불친절함
돌상은 웨딩홀측에서도 할 수 있었지만..왠지 외부업체에서 하고 싶었어요. 백제웨딩홀측 사회자분이 좀 별루라는 맘님들의 의견이 많았던지라 어차피 사회자도 외부에서 모셔와야 할것 같아 겸사겸사..
그래서 인터넷으로 분노의 검색질을 시작했네요. 사실 저희 지역은 많은 업체가 없어서 검색을 해도 몇군데 밖에 안나타나더라구요.그러던 중에..해피돌을 알았네요. 후기글을 읽어보니까..대체적으로 만족하는 글들이어서...계약을 해버렸네요.
아가가 공주인지라 핑크색으로 하고 싶었는데..다행히 원하는 스타일이 있어서 사회자 포함하여 계약을 했구요.
사실 맘에 들기는 전통돌상이 더 맘에 들었는데..전통돌상을 보기전에.. 첫공주는 핑크톤으로 해주려고 마음먹고 있었기에..원래 생각했던 것으로 계약했구요.
돌상은 깔끔하구..예뻤어요. 요란한 풍선장식이 아니라서 맘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해피돌님이 너무 너무 친절하세요.
제일 먼저 도착하셔서..제일 늦게까지 남아서..이것저것 챙겨주시구...암튼 해피돌님 덕분에 잔치를 잘 끝낸것 같아요.
다만 아쉬웠던 점은.. 해피돌님이 연결해주신 사회자분이 좀..그랬습니다. 원래 해피돌측에서 오기로 하신 사회자분이 갑자기 일이 생기셔서..다른 분을 소개해주셨는데...가격도 처음보다 상향되었구..무엇보다..빨리 가려구 서두르시기만 해서 불편했네요.
돌잡이 행사 때도.. 아가가 스스로 뭘 집게 하고 싶었는데.. 일부러 돈 구겨넣어서 돈 잡게 하구..손님들한테 돈 걷게 하구..
암튼 사회자는 별루 제 스타일이 아니었네요..
장점 : 돌상이 깔끔하고 예뻐요. 너무 친절하세요.
단점 : 연결해주신 사회자분이 별루..ㅠ.ㅠ
돌잔치를 준비하면서 "사진은 동생한테 맡겨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후기 글을 읽어보니..스냅을 찍지 않은것에 대해 후회의 글들이 많더라구요.
결국 저도 후회없는 돌잔치를 하자 하고 스냅을 알아봤네요. 처음에는 맘님들이 선호하는 스냅뽀또에서 하려고 했는데..제가 스냅을 너무 늦게 알아봐서 스냅뽀도 작가님은 예약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아쉬움을 뒤로하고..여기저기 싸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양성우 작가님을 알게되었네요. 양성우작가님 카페에서 돌스냅, 웨딩스냅을 보구..자연스럽고 예쁜 사진에 반해 바로 예약해버렸네요. 하지만 돌잔치날 저희 아가가 졸려서 보채느라 웃지를 않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해 아쉽네요.
결국에는 아가가 너무 힘들어하는것 같아 작가님께 말씀드려 아가를 재웠네요. 아무리 사진도 중요하지만..딸랑구가 더 소중하니까요.
장점 : 사진이 자연스러워요. 친절하세요.
단점 : 그날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많이 지쳐보이셔서 많은 주문을 할 수가 없었네요.
4. 의상 : 가족한복-연두네한복 http://cafe.daum.net/yeondoodolbok
돌잔치를 끝내고..제가 가장 잘 선택했다고 생각한 것중의 하나가 가족한복이네요.
처음 돌잔치를 준비하면서..가족한복을 염두에 두고 있지는 않았는데..연두네한복 싸이트를 들어가면서 제 마음이 180도로 바껴버렸네요.
ㅋ~ 거의 매일 이 사이트를 들어가서 이 한복..저 한복 훔쳐보는?? 재미에..밤을 보냈네요.
처음 가족한복을 대여해서 입겠다고 친정엄마께 말씀드리니까..뭘 대충입지 그런다고 핀잔을 주셨는데..저희 가족 입고 있는 모습을 보시더니..완전 흡족해하셨습니다. 나중에 한복 입을일 있을 때에도 이 사이트에서 대여하라고 하시더군요.ㅋㅋ
저희 가족은 환희라는 핑크색 퓨전한복을 입었는데..사실 마음에 들었던 한복이 너무 많았어요.
그래도 아가가 딸아이인지라 핑크색이 가장 사랑스러울것 같아 요 아이로 선택했는데..정말 잘 선택한것 같아요.
저랑 아가...그 날 정말 예쁘다는 소리 많이 들었구요. 오신 손님들이 오늘 엄마날이냐고들 하셔서..많이 쑥스럽기도 했네요.
예쁜 비녀도 보내주셨는데..착용은 못해봤네요.
연두네한복은 다양한 할인이벤트가 많아요. 물론 얼짱 무료이벤트도 있는데..저는 후기글을 멋드러지게 쓸 자신이 없어서 애초부터 도전도 못해봤네요. 앞으로 돌잔치를 앞두고 있는 맘님들은 많은 이벤트에 도전해보세요..^^
장점 : 한복 이쁜건 두말하면 잔소리구요..퀄리티도 엄청 뛰어나구..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대박~~~~ㅎㅎ
단점 : 없어요~~~
의상 : 아기드레스-베베스타일 http://cafe.daum.net/bebestyle77
아기드레스는 베베스타일에서 대여했어요. 저희 아가가 입은 드레스는 도로시라는 상품이구요. 처음 돌잔치를 준비하면서 아가도 한복만 입으면 되지하고 생각했었는데..맘님들 후기글 보니까..드레스 입은 아가 모습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특히 베베스타일의 도로시를 보는 순간..너무 사랑스러운 아기 모습에 꽂혀버려서..급하게 저질러 버렸네요.
다소 부담되는 대여가격땜에 다른 사이트도 들어가봤는데..한번 이 드레스에 꽃혀버리니까..다른 드레스는 눈에도 안 들어오더라구요.
역시나 멋드러진 후기글을 쓸 자신이 없어서 얼짱이벤트에는 도전 못해봤구요. ㅋ~ 그래도 대여가격은 조금 사악했지만..드레스를 받아본순간..그런 생각은 사라지더군요..드레스 퀄리티 너무 좋았구요. 스냅기사분은 처음 입는 드레스처럼 드레스가 새것 같다고 하셨답니다. 그리고 쥔장님 예쁜 머리핀에 보넷, 머리띠까지 보내주셨는데..저희 아가가 머리에 뭘 하는걸 싫어해서 이쁜 보넷과 머리띠는 별루 못해봤네요..그래도 구매하고 싶을만큼 정말 정말 예쁜 드레스였답니다.
장점 : 너무 사랑스러운 드레스..퀄리티가 너무 뛰어남..다양한 머리소품..
단점 :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음하고 바래봅니다..ㅎㅎ
5. 헤어와 메이크업 : 갤러리아웨딩홀 미용실
헤어와 메이크업은 정말 고민 많았네요. 일반 미용실에서 잘못하면..완전 줌마 스타일이 될것 같기도 하구..저희 익산맘님들이 많이 추천하는 부영언니라는 분은 간혹 본인 스타일하고는 안맞았다..하는 분들이 계셔서요.
그러던 중 갤러리아웨딩홀 미용실에서 하셔서 만족하셨다는 어떤 맘님 덕분에 결국 그곳에서 하기로 결정했네요.
결혼식을 갤러리아에서 해서 메이크업과 헤어도 갤러리아 미용실에서 했었는데..그럭저럭 만족했었거든요. 위험부담이 적을것 같아 갤러리아에서 했는데..암튼 그날 저는 완전 만족했어요.
많은 분들이 결혼식때보다 더 예쁘다고 말씀해주셔서 정말 기분이 좋았구요. 저희 친정엄마도 결혼식때보다 화장이 더 잘된것 같다고 만족해하셨답니다. 내년 저희 도련님 결혼식때도 이곳에서 하려구요..ㅎㅎ
장점 : 제 스타일에는 잘 맞았어요.ㅎㅎ
단점 : 없어요~~
돌잔치를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쓰이는부분이 답례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이 말 별루 신경안썼는데...막상 돌잔치 날이 다가오니까 200%공감하겠더라구요. 처음에는 아기 답례품으로 수건을 생각했어요. 많지 않은 돌잔치를 가봤지만...수건이 가장 무난하구.. 실용적이라서 맘에 들더라구요. 그래서 수건을 알아봤는데..수건의 질이 천차만별인것 같은데..확인해볼길이 없더라구요.
가끔 돌잔치에서 행주같은 수건을 받을 경우에는 좀 씁쓸했거든요. 그래서 급회전 무난한 주방타올을 알아봤네요. 예전에 사촌오빠 딸랑구 돌잔치날 원피스주방수건을 받았는데..너무 예쁘구 실용적이라서 맘에 들었거든요. 그래서 같은 상품으로 알아봤는데..
정말 똑같은 스타일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쩡이네 핸드메이드가 가장 저렴한것 같았구요. 무엇보다 분홍색 주방타올이 있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흰색주방타올은 손때가 묻기 쉬운데..그에 비해 분홍색이 더 막 사용하기 좋을것 같아서 쩡이의 핸드메이드에서 구매했네요.
그런데 아뿔싸..주문하고 몇일 후 전화가 오더라구요. 분홍색 원단이 부족해서 일부는 흰색으로 보내주면 안되겠냐구..어쩔 수 없는 일이라..그러시라고 했더니..친절한 쥔장님 현금으로 3천원 환불해주시고..서비스로 예쁜 주방타올도 보내주셨더라구요.
ㅋ~ 암튼 만족했습니다. 다음에 돌잔치를 또 하게되면..그때도 여기에서 주문하고 싶네요~
장점 : 예쁜 주방타올..친절한 쥔장님~
단점 : 없어요~
7. 이벤트선물 : 마트에서 구입
이벤트선물은 인터넷으로 구입할까 하다가..생필품을 좋아라한다고 하셔서 그냥 마트에서 구입해서..선물포장 대충??했네요.
이벤트선물로는 쪽집게상, 아차상2명, 덕담상2명, 장거리상, 최연소자상, 퀴즈상 준비했구요. 상품으로는 롯데마트3만원상품권, CGV영화예매권2매, 데톨 손세정제랑 손소독제, 라면박스 등을 준비했네요. 주는 기쁨, 받는 즐거움이 컸던 선물이었습니다.
성장동영상은 꼭 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역시나 컴퓨터에 자신이 없던 저는..다른 무엇보다 성장동영상은 업체표로 해주고 싶었어요.
제가 대충 만들면서 스트레스를 받느니..돈이 들더라도..예쁜 동영상을 원했거든요.
정말 성장동영상때문에 많은 사이트를 들어가봤던것 같아요. 그러나 어떤 사이트든 한가지씩 맘에 걸리는게 생기더라구요.
그러던중 맘님들의 후기글을 읽다가..각설탕을 알게 되었네요. 깔끔한 화면에..세련된 영상...암튼 제 맘에는 쏙 들었습니다.
좀 일찍 알았더라면..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었을텐데..아쉬웠네요.
암튼 어차피 늦게 주문한것...돌앨범 사진이 나오면 제대로 주문해야지..하고 좀 늦게 신청했는데..그래도 서둘러서 만들어주시고..정말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희 스냅작가님도 동영상을 보시더니..확실히 퀄리티가 좋다고 말씀해주셔서 더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장점 : 늦게 주문했는데도..서둘러 만들어주셔서 감사했어요. 동영상이 넘~ 예뻐요.
단점 : 없어요~
돌잔치 후기를 읽으면서 알게된 포토큐브..엄마표로 해주시는 맘님들도 많더군요.
하지만 저는 포토큐브만은 업체표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정말 신기하게 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정말 뿌듯했구요. 무엇보다 미니 포토큐브에는 자석도 들어있는데..아가가 정말 잘 갖고 놀아요. 다른 장난감은 금새 흥미를 잃어했는데..이건 계속 손에 들고 다니더라구요.
암튼 포토큐브는 3개를 주셨는데...양쪽 부모님이 하나씩 가져가셨네요. 저희 시아버님은 두개나 달라고 하셔서 좀 난감했었네요.ㅋ~
정말 대박 아이템이었습니다~
장점 : 정말 대박 아이템..아가가 너무 좋아해요^^
단점 :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