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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음죄(邪淫罪)란 무엇인가? 하느님의 제6계 (간음하지 마라)와 제9계 (남의 아내를 탐내지 마라)가 금하는 모든 죄를 말한다. 음란함은 매우 큰 죄로서 하느님이나 사람 앞에서 가장 추잡하고도 가증스런 죄악이다. 이 죄를 범한 사람은 짐승의 세계로 떨어져도 시원치 않다. 이 죄는 다른 많은 죄를 덩달아 범하게 하는 원인이 되어, 현재나 미래의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벌을 받는다.
성경은 이 음란의 죄는 가장 추하고 더러운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극도로 악한 범죄요, 가장 싫고 꺼리는 행위이므로 들먹이기조차 거북한 추잡하고도 무서운 죄악이다. 성 바오로 사도께서도 이런 죄를 범한 사람은 하늘나라에 들지 못한다고 분명하게 말했다. 교부들도 이구동성으로 지옥으로 제일 많이 떨어지는 영혼은 사음죄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이다. 성 아우구스티노는 말하기를 마귀는 교만으로 지옥에 떨어졌고, 사람은 사음으로 지옥을 채운다고 했다. 성 알퐁소는 지옥에 빠지는 신자는 대개 사음죄 때문이요, 적어도 사음죄 아니고는 지옥에 빠지는 사람이 없다고 극단적으로 말했다.
어째서 그러할까? 중요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음란함의 죄는 매우 범하기 쉬운 죄요, 둘째는 이 죄는 매우 고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왜 범하기 쉬운가 하면 사음이 죄가 되는 불결한 행위일 뿐 아니라 그 극단에 이르고 말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쁜 눈짓, 고약한 책, 추잡한 노래, 더러운 몸짓, 악한 이야기, 방탕한 교제와 연애뿐 아니라 마음으로 즐기는 것까지 모두 사음죄가 된다.
그렇다면 어째서 이 죄는 고치기 어려운가? 이 죄를 한번 범하게 되면 자연히 계속해서 범할 쾌락에 빠지게 되고, 그 횟수가 거듭될수록 고칠래야 고치기 어려운 관습의 사슬로 스스로 자기 몸을 묶고 말기 때문이다. 이런 죄로 떨어지는 사람이야말로 불행하다!
그런데 고해가 어째서 이 무서운 사슬을 끊는 데 효력이 없을까? 그 고해가 바른 고해였다면 매우 강력한 무기가 되겠지만 바로 여기에 벙어리 마귀가 발동하기 때문이다. 이 마귀는 앞에서도 말했지만 그 사람의 입을 막고 죄를 고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죄를 바로 고해하면 의심 없이 사함을 받고, 또한 음란의 악한 야욕을 차츰 눌러 이길 수가 있다. 왜냐하면 고해는 악한 야욕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무언의 마귀는 어둠을 좋아한다. 그러나 고해는 빛을 가져오고, 이 빛으로 마귀를 쫓으며 죄인의 마음의 눈을 밝혀 죄가 얼마나 더럽고 고약한 것인가를 알게 해준다.
마귀는 있는 힘을 다하여 바른 고해를 못하도록 노력한다. 그래서 이 꾐에 걸려든 사람은 대개 모고해를 하기 시작하고, 한번 모고해를 하면 그 다음은 계속해서 모고해, 모령성체까지 하게 된다. 하느님은 이런 죄인을 아주 버리시지는 않지만, 음란함의 죄의 버릇이 든 사람은 스스로 하느님을 멀리하고, 하느님을 생각지도 않으려 하고, 점점 죄가 깊어지면 하느님을 업신여기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된다. 그래서 사음은 참혹한 죽음의 어머니라고 불리운다.
어느 성인이 말하기를 “부정한 생활은 부정한 죽음을 부르나니 그 이유는 흔히 음란의 버릇이 든 사람은 임종 때도 고해를 잘 하지 않으려 하며, 죄를 통회하여 다시는 그 죄를 범하지 않겠다는 결심도 못하여 고해하기를 꺼리고, 해봐야 모고해를 하여 스스로 하늘나라를 잃고 지옥으로 떨어진다.” 라고 했다.
사음죄(邪淫罪)란 무엇인가? 하느님의 제6계 (간음하지 마라)와 제9계 (남의 아내를 탐내지 마라)가 금하는 모든 죄를 말한다. 음란함은 매우 큰 죄로서 하느님이나 사람 앞에서 가장 추잡하고도 가증스런 죄악이다. 이 죄를 범한 사람은 짐승의 세계로 떨어져도 시원치 않다. 이 죄는 다른 많은 죄를 덩달아 범하게 하는 원인이 되어, 현재나 미래의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벌을 받는다.
성경은 이 음란의 죄는 가장 추하고 더러운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극도로 악한 범죄요, 가장 싫고 꺼리는 행위이므로 들먹이기조차 거북한 추잡하고도 무서운 죄악이다. 성 바오로 사도께서도 이런 죄를 범한 사람은 하늘나라에 들지 못한다고 분명하게 말했다. 교부들도 이구동성으로 지옥으로 제일 많이 떨어지는 영혼은 사음죄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이다. 성 아우구스티노는 말하기를 마귀는 교만으로 지옥에 떨어졌고, 사람은 사음으로 지옥을 채운다고 했다. 성 알퐁소는 지옥에 빠지는 신자는 대개 사음죄 때문이요, 적어도 사음죄 아니고는 지옥에 빠지는 사람이 없다고 극단적으로 말했다.
어째서 그러할까? 중요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음란함의 죄는 매우 범하기 쉬운 죄요, 둘째는 이 죄는 매우 고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왜 범하기 쉬운가 하면 사음이 죄가 되는 불결한 행위일 뿐 아니라 그 극단에 이르고 말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쁜 눈짓, 고약한 책, 추잡한 노래, 더러운 몸짓, 악한 이야기, 방탕한 교제와 연애뿐 아니라 마음으로 즐기는 것까지 모두 사음죄가 된다.
그렇다면 어째서 이 죄는 고치기 어려운가? 이 죄를 한번 범하게 되면 자연히 계속해서 범할 쾌락에 빠지게 되고, 그 횟수가 거듭될수록 고칠래야 고치기 어려운 관습의 사슬로 스스로 자기 몸을 묶고 말기 때문이다. 이런 죄로 떨어지는 사람이야말로 불행하다!
그런데 고해가 어째서 이 무서운 사슬을 끊는 데 효력이 없을까? 그 고해가 바른 고해였다면 매우 강력한 무기가 되겠지만 바로 여기에 벙어리 마귀가 발동하기 때문이다. 이 마귀는 앞에서도 말했지만 그 사람의 입을 막고 죄를 고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죄를 바로 고해하면 의심 없이 사함을 받고, 또한 음란의 악한 야욕을 차츰 눌러 이길 수가 있다. 왜냐하면 고해는 악한 야욕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무언의 마귀는 어둠을 좋아한다. 그러나 고해는 빛을 가져오고, 이 빛으로 마귀를 쫓으며 죄인의 마음의 눈을 밝혀 죄가 얼마나 더럽고 고약한 것인가를 알게 해준다.
마귀는 있는 힘을 다하여 바른 고해를 못하도록 노력한다. 그래서 이 꾐에 걸려든 사람은 대개 모고해를 하기 시작하고, 한번 모고해를 하면 그 다음은 계속해서 모고해, 모령성체까지 하게 된다. 하느님은 이런 죄인을 아주 버리시지는 않지만, 음란함의 죄의 버릇이 든 사람은 스스로 하느님을 멀리하고, 하느님을 생각지도 않으려 하고, 점점 죄가 깊어지면 하느님을 업신여기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된다. 그래서 사음은 참혹한 죽음의 어머니라고 불리운다.
어느 성인이 말하기를 “부정한 생활은 부정한 죽음을 부르나니 그 이유는 흔히 음란의 버릇이 든 사람은 임종 때도 고해를 잘 하지 않으려 하며, 죄를 통회하여 다시는 그 죄를 범하지 않겠다는 결심도 못하여 고해하기를 꺼리고, 해봐야 모고해를 하여 스스로 하늘나라를 잃고 지옥으로 떨어진다.” 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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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부정한 생활은 부정한 죽음을 부르나니."그래도 드라마는 온통 부정한 줄거리로 시청율을 높이고 있으니, 우리는 매일 기도로 영혼을 씻어야겠지요.
강남의 여인들이 하는 말, 친구 모임에 갔는데 요즘은 애인이 없으면 5급 장애인이라 했다. 이 여인은 장애인이 되기 싫어서 애인을 두었다. 그런데 남편에게 들켜 실컷 두드려 맞아 1급 장애인이 됐다~이 시대가 바로 지옥입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낫다고 선배님이 말씀 하셨는디 ~~~ ㅎㅎ
그리한 선배님의 다리는 언제까지 성할런고? ㅎㅎㅎ
두번 강조하여 주셨네요. 부정이 온세상을 감싸고 있으면 부정 불감정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앙생활이 필요하고, 잘 못을 범한 우리에게 고해성사의 기회를 주어 지옥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니 감사 할 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