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깨달음터 - 앱솔의 세계 원문보기 글쓴이: 앱솔
◇ 단군세기 3세단군 가륵(재위 45년) ‘가림토’ 관련 원문 및 해설
경자 2년(BC 2181 + AD 2013 = 4,194년전) 이 때의 풍속이 하나 같지 않았다. 지방마다 말이 서로 다르고 상형(象形)과 뜻을 나타내는 진서(眞書)가 있다 해도 열 집 사는 마을에도 말이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백 리 되는 땅의 나라에서도 글을 서로 이해하기 어려웠다. 이에 삼랑 을보륵(命三郞乙普勒)에게 명하여 정음38자를 만들어 이를 가림토(加臨土)라 하니 그 글은 다음과 같았다. 신축 3년(辛丑: B.C 2180) 신지 고글(神誌高契)에게 명하여 배달유기(倍達留記)를 편수하게 하였다.
* 필자註解 : 밑줄 친 부분에 대한 재해석
1. 「命三郞乙普勒」 명 삼랑 을보륵 : 삼랑은 직책이며, 을보륵은 따로이 뜻을 새기라는 말임. => 삼랑(三郞)에게 명(命)하여 따로이(乙) 뜻을 새기는(普勒)
2. 「加臨土」 가림 토 : 음훈(音訓)을 위한 갈음토(≠토씨)임을 말함. => 갈음(加臨)하는 토(土)라 하니
3. 「命神誌高契」 명 신지 고글 : 신지는 직책이며, 고글은 한글을 말함. => 신지(神誌)에게 명(命)하여 한글(高契)로 음훈을 정립한 진서(眞書=韓字)로
|
한글은 자연원리(自然原理)를 천지인원방각(天地人○□△)의 모양에서 섭리(攝理)를 찾아 뜻을 얻고 입소리(口聲)와 일체화 한 뜻글자이며, 이에 앞서 한글이 만들어진 바탕된 철학은 천지인원방각의 원리에 의한 설계도라 할 수 있는 '한글본체도'에서 비롯되었음을 밝혀 본다.
1. 천지인 원방각(天地人 ○□△)과 한글의 기원
1) 천지인 원방각(天地人 ○□△)의 기원
① 천지(天地) 우주정기의 완성을 사람(人)의 모양에서 유추하였다.
② 머리와 몸통 그리고 팔과 다리의 6등분 구조에서 원방각(○□△)의 모양을 찾았다.
③ 천(天)을 머리 모양의 원(○)에서, 지(地)를 몸통의 방(□)에서,
인(人)을 몸 사이의 각(△)에서 천지원방(天地○□)이 운용(運用)되는 섭리(攝理)의 뜻을 얻었다.
2) 한글의 기원
원방각(○□△)에서 천지인의 조화(어우러짐)를 보고 자음과 모음의 관계를 찾았다.
2. 자음(子音)과 음훈(音訓)
천(天) - 윗니, 윗입술
지(地) - 아랫니, 아랫입술
인(人) - 혀,인후
1) 건음(乾音) - 입이 활짝 열린 소리
ㅇ : 하늘의 원음. * 아 |
- 아!(감탄사), 아뢰다, 아름답다, 아이, 아들, 아궁이, 아득히, 아우르다, |
ㅎ : 'ㅇ'보다 깊은 한 소리. * 한 |
한가득,
|
ㄱ : 하늘의 정기가 가이 내리다. * 하늘의 기운 |
고즈넉, 가득, 교훈, 갈채, 감사,
|
ㅋ : 하늘의 정기가 칸으로 나뉘어 크진다. * 크다 |
칼, 칸, 켜다(톱,악기,불), 상쾌,
|
2) 인음(人音) - 잇사이에서 나오는 소리
ㅅ : 하늘과 땅의 정기가 어우러져 생기다. * 조화 |
사랑, 생명, 사람,
|
ㅈ : 인의 정기에 사이의 정기가 잠기다. * 안정 |
조상, 주렁주렁,
|
ㅊ : 인의 정기가 채워지다. * 발전 |
채우다, 차오르다, 차갑다, 추대, 치다, 치유, 친근, 친숙, 친절, 침수, 침몰, 칭송, |
3) 감음(坎音) - 혀가 잇사이를 막아서 나는 소리
ㄷ : 하늘과 땅의 정기가 닿다. * 바탕 |
두드리다,
|
ㄴ : 땅의 정기가 올라 형상되다. * 땅의 기운 |
누리, 나눔, 나라,
|
ㅌ : 하늘과 땅의 정기가 튀다. * 하늘과 땅의 정기가 맞부딪혀서 생기다, 오르다 |
타다,
|
4) 이음(離音) - 혀가 아래위를 동시에 쳐서 나는 소리
ㄹ : 천지의 정기가 인에 조화를 이루다. (지혜,弓) * 조화로운 지혜를 상징, 자음과 모음의 연결의미 |
리치(이치), 윤리, 도리, 논리, 정리, 원리,
|
5) 곤음(坤音) - 입술이 맞닿았다가 소리
ㅁ : 땅의 원음. * '아'의 원천이 모인 모양. |
마늘, 마당, 엄마,
|
ㅍ : 천지가 나누어지다. * 부수어지는 모양. |
파괴, 휘-파람(바람),
|
ㅂ : 정기를 담다. * 담는 모양. |
보자기, 보호, 부자,
|
3. 모음(母音)과 음훈(音訓)
천(天) - 윗니, 윗입술
지(地) - 아랫니, 아랫입술
인(人) - 혀,인후
1) 천음 - 입이 열린 상태에서 나는 소리 (단수)
ㅏ : 나가다 * □ 에서 |
아버지, 달리다, 자다(수면), 타도, 타락, 카(감탄사),
|
ㅓ : 들어가다 * □ 로 |
어머니, 저금, 저축, 저장, 처리, 더(많이),
|
ㅗ : 모시다 * 위에서 |
고결, 고상,
|
ㅜ : 받들다 * 아래에서 |
우물, 우리, 우산, 부축,
|
2) 인음 - 천음에서 안쪽의 혀가 입천장에 동그랗게 닿아 나는 소리 (복수)
ㅑ : 다 나가다 * □에서 |
~야(부르는 소리), 야~(감탄사),
|
ㅕ : 다 들어가다 * □로 |
수려, ~하며, 벼슬, 벼락,
|
ㅛ : 다 모시다 * 위에서 |
묘지, 요지, 표상, 효자,
|
ㅠ : 다 받들다 * 아래에서 |
유물, 유산,
|
3) 지음 - 납작한 입모양에서 안쪽의 혀가 입천장에 닿지 않는 지음과 닿는 인음의 소리
ㅡ : 받치다 * 아래에서 |
드높이다,
|
ㅣ : 내리다, 마치다, 결정하다 * 아래 위의 연결과 종결 |
길다, 짓다
|
4. 자음과 모음의 조합
1) 기본자음과 기본모음
- 기본자음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 14 개
- 기본모음 : 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 10 개
2) 초성 : 14 + 5 = 총 19개
자음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쌍자음 : ㄲ, ㄸ, ㅃ, ㅆ, ㅉ
3) 중성 : 10 + 11 = 총 21개
모음 : 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쌍모음 : ㅐ, ㅒ, ㅔ, ㅖ, ㅘ, ㅙ, ㅚ, ㅝ, ㅞ, ㅟ, ㅢ
4) 종성 : 14 + 13 = 총 27개
종성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쌍종성 : ㄲ, ㄳ, ㄵ, ㄶ, ㄺ, ㄻ, ㄼ, ㄽ, ㄾ, ㄿ, ㅀ, ㅄ, ㅆ (27개)
5) 자음과 모음으로 만들 수 있는 음절의 갯수 : 11,172개
- 초성과 중성의 조합 갯수 : 19 X 21 = 399개
- 초성,중성,종성의 조합 갯수 : : 19 X 21 X 27 = 10,773개
* 음절 X 단어 X 문장 = ∞
5. 한글과 한자의 음훈 관계
한겨레는 고대역사 속에서 수 많은 전란(戰亂)을 겪는 동안에 기억상실증과 같은 역사의 뿌리마저 잃게 되어 고래(古來)로부터 사용하여 왔던 상형표의문자인 한자를 지배국의 뜻에 따라 중국의 문자로 여기게 되어 『漢字』라고 표기 하였으나, 기실(其實) 모든 한자의 음훈(音訓)이 천부삼인(天符三印)의 한글의 음훈으로 이루어져 있음으로 중국의『 漢字』가 아닌 한겨레의 문자로서 『 韓字』로 표기함이 옳은 것이다.
사물의 모양에 의한 상형표의문자(象形表意文字)인 한자(韓字)를 바르게 표기할 수 있도록 한글의 음훈(音訓)을 불어 넣어 접목한 고대(古代)의 천부표의문자(天符表意文字)로서 한글인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는 중국의 문자로서『 漢字』가 아닌 한겨레의 문자로서, 한글로 생명성을 갖는 『 韓字』인 것이다.
한글은 뜻과 말을 위한 글자로서 언문(言文)이며, 한자는 기록을 표기하기 위한 양팔과 같은 한몸의 뜻글자인 문자(文字)로서 한글에 바탕을 두어 한자의 음훈을 찾은 것이므로 한자와 한글의 음훈(音訓)이 일치하여 있게 된 것이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비록 한겨레의 한자를 차용하여 사용하게 되었으나, 한자와 한글 말에 대한 비밀스러운 철학이 없으므로 중국어 사전에서 조차 풀이글을 영어로 대용하여 있는 처지에 있게 된 것이다.
< 동영상은 중국의 바이자장소학교에서 저학년에게 알파벳을 먼저 가르치는 영상 - 한글음훈 없이 문자만 차용하여 있다는 명백한 증거 >
◇ 참고 : 훈민정음 해례본 원문과 번역 http://cafe.daum.net/absoul/P44T/146
* 글쓴이의 부탁 말씀 : 중국에 의한 수 세기 동안의 지배와 일제의 한 세대에 걸친 강점으로 민족역사의 폐기, 조작, 날조로 인한 기억상실 된 배달(붉은 달)겨레의 영혼(靈魂)을 부활하기 위하여, 누구든지 볼 수 있도록 널리 스크랩 배포하는데 동참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울러, 내용이 괜찮으시면 공지 설정도 부탁드립니다.
강강술래(강강수월래) 한가위,달(月),딸.아들,배달민족,배달겨레,단군,동지팥죽,연지곤지,바이칼,북, 우랄.알타이,불알,벧엘(성경)의 어원 및 유래 탐구 : http://cafe.daum.net/absoul/SXNX/13
첫댓글 심미대사 님의 공덕은 사라지고 .
묘법군자님,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미대사(선사)님이나 세종대왕이나 환단고기나 어느 하나를 탓하기보다는 모두 우리가 다 모르는 서로의 결백한 속사정이 있을거 같습니다. 그 억울한 속사정을 이 시대의 우리가 풀어 밝혀야하는 과업으로 사는 것이 아닌가 여겨 봅니다. 묘법군자님의 좋으신 지적으로 외세의 모진 세월을 겪어 온 한글에 얽힌 속사정은 간단히 여겨 볼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위에 환단고기 원문을 보시면, 훈민정음의 서문과 유사합니다. 환단고기의 우리 민족의 역사는 중국의 지배 속에서 1만년 역사를 지배국의 입맛에 맞추어 삼국유사에서의 민족시원 시기를 절반으로 줄여 놓았습니다. 2차적인 왜곡이 일제
에 의해 잘려버린 역사에 '석유환국'이 아니라, '석유환인'이 됨으로서 급기야 비현실적인 '단군신화'가 된 속사정이라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민족의 맥을 끊은 삼국유사와 같이 맞추어 지지않은 진본 역사서는 폐기의 대상이 되었을 것이며, 이에 관련된 아무런 기록조차 할 수 없는 시대를 겪어 왔다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의 진실된 역사서들을 세상에 드러내지 못하고 이 혼란되고 암울한 시기에 후손을 위하여 요즘의 법으로도 유효하듯이 당시 중국에 의해 숭불하던 불교의 사찰성역으로 역사서를 옮겨서 보관하며 소수에 의해서 지켜 오게된 것이라 할 수있겠습니다. 지면 관계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ㅅ
감사 합니다. 퍼 갈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