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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가티사의 데스모세디치 (DESMOSEDICI)
두카티회사의 데스모세디치는 모토GP의 공도용 차량으로 한정 제작된 차량이다.
1500대만 한정 생산되었으며, 이 1500대는 벌써 판매가 끝난상태. 이 1500대 마저도 두카티 999R 소유자에게만 판매를 한다고해 많은 이야기 거리가 되었다.
우리나라에는 8대가 배정되었으며, 두카티코리아가 발표한 DESMOSEDICI (Limited Edition)의 가격은 1억5백만원이다.
두카티는 이번 데스모세디치를 끝으로, 더이상의 개발이나 생산은 없을거라고 얘기하지만
전문간들은 다른 배기량의 데스모세디치가 개발될수 있다고도 한다.
------------------------------------------------------------------------------ 두카티 - 데스모세디치 스펙
CHASSIS Frame Tubular steel Trellis hybrid Wheelbase 1430 mm / 56.3 in Rake 23,5° / 24,5° Front suspension Ohlins FG353P forks 43 mm pressurized, with preload, rebound and compression adjustment, TiN coated sliders Front wheel travel 120 mm / 4,7 in Front brake 2 x 330 mm semi-floating discs, radially mounted Brembo Monobloc calipers 4-piston. Front wheel Marchesini forged and machined magnesium alloy wheels, with 7 spoke design as GP6 Front tyre Bridgestone 120/70 R17 Rear suspension Ohlins rear shock, with rebound, low/high speed compression adjustment, and hydraulic preload adjustment. Aluminium swingarm. Rear wheel travel 120 mm / 4.7 in Rear brake 240mm fixed disc, calliper with two 34mm pistons Rear wheel Marchesini forged and machined magnesium alloy wheels, with 7 spoke design as GP6 Rear tyre Bridgestone 200/55 R16 Fuel tank capacity 15L (of which 4L reserve) / 4 US gal (of which 1 US gal reserve) Weight * 171 kg - 377 lbs Seat height 830 mm / 32.6 in Instruments Digital MotoGP derived unit displaying: Speedometer, 2 partial speedometers (Trip A and Trip B), trip fuel, rev counter, speed, clock, scheduled maintenance warning, engine cooling water temperature, air temperature, battery status (in the menu), Lap time, warning light for low oil pressure, fuel level, fuel reserve, lights, turn signals, neutral, over rev, vehicle diagnosis, engine diagnosis and immobilizer Warranty 3 years unlimited mileage Body colours (frame/wheels) (Rosso GP - GP red - Black) (Red with white stripe - GP Red - Black) Versions Single seat * = The weight excludes battery, lubricants and, where applicable, cooling liquid. ENGINE Type L-4 cylinder, liquid-cooled, DOHC, Desmodromic, 4 valves per cylinder, gear driven camshafts Displacement 989cc Bore x Stroke 86 x 42,56mm Compression Ratio 13,5:1 Power* 147.1kw - 200hp @ 13800rpm (with 102 dB race pipe) Torque* 11,8 kgm - 85,55 lb-ft @ 10.500rpm Fuel injection Four 50 mm Magneti Marelli throttle bodies, 12-hole "microjet" with injectors over throttle, manual idle control Exhaust ‘4 into 2 into 1’vertical exit exhaust/silencer Emissions Euro3 TRANSMISSION Gearbox 6 speed Cassette type Ratios 1st 37/15, 2nd 30/17, 3rd 28/20, 4th 26/22, 5th 24/23, 6th 23/24 Primary drive Straight cut gears, Ratio 1.84:1 Final drive Chain; Front sprocket 16; Rear sprocket 44 Clutch Dry multi-plate slipper clutch, hydraulically actuated * = Data calculated using an inertia dynamometer
출처 http://toforyou.tistory.com/32
두카티는 자동차의 페라리와 함께 이탈리안 레드를 대표하는 붉은 정열의 바이크다. 과거의 모터사이클 경주부터 지금의 모토 GP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레이스와 함께 했고 정상을 지키고 있는, 시대를 앞서는 파워가 돋보인다. 레이스를 토대로 양산된 모델답게 ‘두카티’라는 이름은 강렬하고 빠른 로드 스포츠의 대명사로 지금껏 군림해왔다.
모터사이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에겐 두카티라는 이름은 매력적인 모터사이클 메이커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그 출발은 전기부품 제조사였다. 1926년 두카티 형제에 의해 설립된 투가티의 공식적인 볍인명은 'The Societa Radio Brevetti Ducati'로 라이오와 전기 부품 그리고 심지어는 카메라까지 제조하는 일류 메이커였다. 설립 후 계속해서 높은 성장을 거듭한 두카티는 직원이 11,000명이 넘는 일류 기업이었다.
[두카티 서울 매장 (서초동)] 쿠씨오로의 생산은 1950년대 초반까지 지속되었는데 1950년대는 두카티가 신흥 모터사이클 메이커로 많은 성장을 한 시대였다. 1953년에는 두카티라는 회사 명칭이 모터사이클 레시스에서도 높은 성공을 의미할 정도로 많은 승리를 거머줘었다. 이때 두카티는 본격적인 모터사이클 사업을 위해 회사를 Ducati Elettronica 와 Ducati Meccanica로 분리하게 되었다.
[두카티 최초의 바이크 쿠씨오로] 한편 1654년은 파비오 타클리오니라는 전설적인 엔지니어가 등장한 해였는데, 타글리오니는 유명한 두카티 기술들의 대부분을 고안한 사람으로 데스모드로믹 밸브 기어도 타글리오니의 작품이었다. 두카티는 타글리오니의 능력을 높이 평가해 더 높은 배기량의 엔진을 개발하는 위험도 감수했는데, 이는 탁월한 선택이었다. 두카티는 타글리오니의 설계로 98cc의 푸쉬로드 오버캠 밸브 엔진을 장착한 두카티98을 출시했고, 두카티98은 두카티에게 레이스의 계속된 성공을 안겨줬다. 타글리오니는 두카티98 이후 싱글 실린더 레이서 모델인 마리안나를 개발했는데 이 모델 역시 9마력이라는 최대 출력을 지닌 모델로 레이스에서 경쟁사의 머신들을 패배시킨 장본이이었다. 1950년대의 모터사이클 레이스 상황은 마치 폭풍과도 같았는데, 승리를 위해 수많은 모델들이 거친 몸싸움을 벌이고 있었지만 결국 두카티는 승리와 동의어가 되고 말았다.
1990년대에 두카티가 월드 슈버바이크에서 거둔 승리는 888을 전설로 만들기에 충분했다. 더그 폴랜은 1991년 888을 타고 예측할 수 없었던 17번의 레이스에서 승리를 획득했다. 칼 포가티는 916으로 레이스 데뷔를 승리로 장식하며 곧이어 팸피언쉽 타이틀도 두카티에게 안겨주었다. 1996년엔 트로이 코서가 포가티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으며 두카티에게 7년동안 6번이나 챔피언십 타이틀까지 않겨주었다. 2년 뒤인 1998년 또한 잊을 수 없는 해인데, 혼다에서 돌아온 칼 포가티가 한땍 적을 두었던 홈 라운드인 일본에서 승리를 거둬들였다. 이듬해 이탈리아 레이스에서도 포가티는 승리를 획득했다.1999년 두카티는 916을 996으로 교체하면서 배기량 이외에도 다양한 개선을 가했다.
그 후 2001년에 등장한 테스타스트레타 엔진은 배기량은 996에서 998로 변경시켰는데, 이외에도 보어를 늘리고 스트로크를 줄여 밸브 사이의 간섭을 줄였으며 로커를 재설계하여 고회전에서 저항을 감소시켰다. 두카티는 12,000rpm에서 174마력을 뿜어낸 998과 트로이 베일리스에 의해 타이틀 방어를 할 수 있었다. 2000년에는 마이크 헤일우드를 기념하는 기념비적인 모델인 MH900e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탈리안에 의해 훌륭한 레이스를 시작한 두카티는 2002년, 혼다 팀의 콜린 에드워즈에 의해 타이틀을 넘겨주고 말았다. 이에 두카티는 998을 999로 교체해 2003년 시즌에 임했고 닐 허드슨에 의해 또 다리 타이틀을 가져왔다. 이듬해 두카티는 트로이 베일리스와 로리스 카피로시로 모토GP 레이스를 펼치지만 그다지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 이에 두카티는 2006년 시즌을 대비해 세테 지베르나우를 영입하는 등 레이스에 있어 또 다시 부활을 꿈꾸고 있다.
[두카티 916과 996]
두카티의 폴 스마트 한정판은 복고 스타일의 집약체다
딱! 내 사이즈 두카티의 폴 스마트 한정판이닷!!! 1970년대에서 디자인의 영감을 찾으려는 경향이 최근 부쩍 늘었다. 두카티도 선두주자 중 하나. 폴 스마트 1천대 한정판은 새로운 모델 라인 ‘스포츠 클래식’의 스타. 모터사이클 운전면허가 없더라도 갖고 싶어지는 바이크다. 과거의 두카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첨단 기술, 진짜 기계가 어우러진 걸작이다. 적어도, 어설프게 레트로 디자인을 빚어내는 수많은 브랜드들에게 경종을 울릴 만하다. 그저 디자인만 과거로 돌아간 게 아니라 그 안에 숨어있던 감성까지 끄집어냈기 때문이다.
후끈! 달아오르는 다른 모델들도 감상해 보자.
출처 http://hyosang.tistory.com/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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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크의 페라리 두가티 데스모세디치 (Ducati-Desmosedici)
번역 및 정리 미라지나이트 (www.compmania.co.kr)
이탈리아의 바이크의 명가인 두가티사는 2003년 MotoGP racing 경주에 새로운 모습을 한 바이크를 내놓게 됩니다.
이탈리안 레드로 알려진 빨간빛을 한 멋진 라인을 가진 바이크 였죠.. 이름하여 데스모세디치 (Ducati-Desmosedici) 라 불리는 수퍼바이크로 989cc , 약197마력 의 V4 DOHC 방식의 "Double-L-Twin" 엔진을 장착하며 최대속도 시속 302 km/hr 내는데불과 9,49 초에 불과한 괴물과 같은 바이크였습니다.
특히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몸체와 Tubular CrMo steel 로 이루어진 골격은 그야말로 바람과 같은 속도를 내면서도 편안한 승차감과 차체를 보호하는데 큰 역활을 하는 것으로 이탈리아 장신정신을 그대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수퍼바이크중 하나 입니다.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전세계에 총1,500대가 생산되었으며 미국에서는 불과 수십초만에 배정량 500대가 팔려나갔을 정도로 인기있는 모델중 하나 입니다.
국내에도 배정받은 8대가 수입되어 있으며 국내 가격은 대당 1억500만원이 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pecif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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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ghten By Mirageknight (2011.5.26 ver 1.0) *
(본 게시물의 권리는 미라지콤프(www.compmania.co.kr) 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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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명품이긴 한데 헐 1억..하긴 고기값도 1억이 넘으니...
이거 자빠지면 수리비는 한면에 얼마씩 할런지...
그것보단 이놈 받아 버리면 헐..대물 한도 올려둔게 다행이죠...사람 치료비 보다 이놈 수리비가 더 나올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