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 자체성과발표회를 소개합니다.
- 작성 : 김서영
갑자기 찾아왔던 매서운 추위에 혹 감기에 걸리지는 않으셨나요? 변덕스러운 날씨에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023년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은 많은 관심과 참여로 40개소의 자체성과발표회를 지원하였습니다.
67개소의 신청기관 중 작년에 지원받지 못했던 센터와 자체 행사를 우선으로 선정하였으며, 최대 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였습니다. 지원내용은 분야별 특성에 맞춰 무대의상 및 소품, 악기, 요리분야 재료, 현수막, 배너 및 초대장 제작 등 다양하였습니다.
올해는 미술, 만화, 댄스, 합창, 요리, 바이올린, 통기타, 난타, 칼림바, 우쿨렐레, 연극/뮤지컬 분야가 참여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자체성과발표회가 되었답니다.
화성 꿈사랑지역아동센터[만화] - 꿈사랑 가족한마음축제 '꿈의 날개짓' ☞ 단순히 만화 교실 수업을 받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작품 전시회를 통해 얻은 결과 아동의 성장과 발전에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흥 실로암지역아동센터[UCC] - 실로암 악(樂)동들의 외침! 영화제 및 정기 발표회 ☞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고자 야외행사를 진행하였으나, 추운 날씨의 영향을 받아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천 아미지역아동센터[칼림바] - 행복을 전하는 칼림바 작은음악회 ☞ 발표회 지원금을 받아 단체복, 배너, 악기 등이 보강되어 더욱 풍성한 발표회가 되었고,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부발역에서 발표회를 하여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멜로디로 행복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27일 윈바신갈지역아동센터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24일 아람청소년&양지햇살지역아동센터의 난타 공연을 마지막으로 해서 자체성과발표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1년 동안 특기적성교육 강사지원사업을 통해 배운 실력을 자랑하고, 무대에서 뽐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갔길 바라며, 내일도 행복한 꿈을 꿀 수 있길 바라봅니다.
자체성과발표회 참여기관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