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여신' 쿠마리 보러간다,
안나푸르나 ABC 인생트레킹(10-2)
10월10일(10일차)
나마스테’(Namaste)는 무슨 뜻일까. “내 안에 있는 신(神)이 당신 안에 있는 신(神)을 존중한다”라는 뜻이다. 나와 당신을 포함한 세상 만물의 모든 것에 신이 깃들어 있고, 그것을 존중하고 배려한다는 의미를 가진 화합의 인사법이다.
'살아있는 여신' 쿠마리 보러간다
네팔의 네와르족 사회에서 살아있는 여신으로 추대하는 '쿠마리'는 전통적인 절차에 따라 보통 5-6세의 여자 어린이 가운데서 선발된다. 쿠마리는 통상 초경을 시작하는 12-13세 무렵에 자리를 물러나며 같은 절차에 따라 새로운 '쿠마리'가 추대된다.
쿠마리로 선발된 여자 어린이는 수도 카트만두 중심의 탈레주 바와니 사원에 머물며 매년 가을 인드라 자트라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국왕과 주민들로부터 섬김을 받는다. 문제는 외부 출입이 통제된 가운데 학교 교육을 포함한 정상적 생활에서 차단되고 가족들과도 제한된 접촉만이 허용된다는 점.
물론 쿠마리로 선발된 여자 어린이들은 환속 후에는 일반인들 처럼 학교에도 가고 결혼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불운을 가져온다거나 남편이 일찍 죽는다는 미신 때문에 외면을 받는 존재가 되며 불행한 일생을 사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한다.
네팔 여행을 마무리하며 마지막 만찬으로 일정을 마친다
이제 한국으로 돌아갑니다
함께한 일정이 아름답고 행복했습니다
카트만두 국제공항 도착하면서 한국으로 갑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산들투어 회원님 감사합니다
첫댓글 회장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덕분에 행복했습니다.
회장님 사진감사합니다
'살아있는 여신' 쿠마리 보러간다,
안나푸르나 ABC 인생트레킹 10월10일 (10일차-2)
나마스테’(Namaste)는 무슨 뜻일까
https://cafe.daum.net/9595kimmini0A0/Niop/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