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2115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2142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70413000407
http://www.iminju.net/news/articleView.html?idxno=33902
http://m.hankooki.com/m_dh_view.php?m=&WM=dh&WEB_GSNO=6408104
https://www.yna.co.kr/view/AKR20200419021700055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13101829478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7/06/392777/
https://www.sedaily.com/NewsView/22NNA6QVEO/GX13
https://namu.wiki/w/%EC%8B%A0%EC%B9%B8%EC%84%BC
================================================================================
4차 국토교통망이 나왔는데 , 일본에서는 jr이 있는데 일본에 jr 신칸센이 있는데 , 사실개인회사 연합체이고 민영화 되었는데 , 당장은 아니고 15년정도 되면 민영화로 될걸로 예상하고있고 , 지금도 민영화로 다깔고 있는거죠 .. 교통비나 이런게 정치적으로 부채증가하고 비용증가하게되면 , 민영화로 갈수밖에 없게된다.
일본에 1987~1991년도에 문재인정권에서 하는것처럼 전국토에다 섬이나 이런데에 천사대교 뚫은것처럼 쓸데없는데다 돈을 어마어마하게 뿌렸다. 정치권들이 말이다. 그러고나서 이제 민영화가 되기시작했다. 똑같은 길로 가고있는데 ,시간이 어느정도 남아있냐 ? 이거에대해서 민영화가 된이후에 더자세한 건 전문서적을 찾으시면 되구요
민영화가 된이후에 어떤관광객만 늘었냐 ? 국제 관광객만 늘었고 , 환승이라는게 요금이라는게 일본은 공부하기로는 환승이 더블이다. 쉽게얘기하면말이다.교통비가 비슷한거 같지만 , 1.5~2배 비싸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는 일괄요금제이지만 , 일본은 각각 회사가 달라서 환승하게되면 더블요금으로 알고있다. 앞으로 여러분이 국가철도망이 뚫리고 10년이후에 더블로 찍는거다. 민영화하는곳에서 금융노예하고 인프라에 엄청나게 투입하고있는데 , 당연히 돈을 그냥 돈을 투입할리가 없고수익을바라고 있고 , 도시가스 에너지쪽은 맥쿼리가 진출하고 있고 8600억에 도시가스들을 접수하고있다. 지역에 말이다. 펀드가 6~8%대에 영원히 갈려고 준비하고있다.
금리가 한차례오른이후에 장기적으로 뉴노멀 20년동안 금리하락을 우리나라가 일본처럼 겪을가능성이 높다. 이유는 하나다. 경제성장률이 낮고 , 성장률은 말씀드린대로 잠재성장률이 의미가 좋은점이 , 잠재력이라는게 사실은 생산 가능인구가 잠재성장률인데 2015년부터 하향곡선이니까 , 인위적으로 3%를지키기위해서 만든게 가계부채이다
이제는 가계부채가 터지겠죠.. 상당히 위험한때에 와있습니다만 , 엉뚱한소리만 한다. 일본 가계부채 터지는것보다 더빨리 증가하고있다.
앞으로 그러면 15년후에 얘기니까 , 한번에 일어나는 식으로1~2번그러는데 , 과정이 되게 복잡하고 다양하고 다채롭다. 전설적인 이야기도 많고말이다.
일본에서 그럼 자산을 지켰던 승자는 누구인가? 인프라 깔고 나서 민영화되서 좋은것도 있었다. 성장률이 낮아지게되었는데 , 국제관광지역은 땅값이나 인프라 가격이 올랐다. 국제관광지역이 말이다. 도쿄에서는 국제관광지역이 어디죠 ... 비즈니스 아카사카 , 쇼핑한데는 긴자6이다
외국인 쇼핑하느데가 긴자6이다.
복합쇼핑몰을 신세계하고 현대에서 짓고있느걸 긴자6에서 무인양품으로 유명한 개방형 홀 .. 긴자6에서 다배꼈다.
일본에서 20년전에서 한거다. 앞으로 지하도시화 , 지하복합쇼핑몰 , 엔터테인먼트 복합쇼핑몰 , 전공부만 한거니까 일본에서 20년전에 한걸그대로 한거다. 일본에서 그대로 카피한거다.
타임스퀘어 다 일본꺼 카피한거다.
도심재생이 1995년부터 시작한거다. 마로노우치 , 니혼 비시 , 도라노몬 힐스 다 실패했다. 일본 조폭들난입해서 다실패했다. 일본조폭들이 이런식으로 돈빼돌리고 하니까 , 조폭애들의 금융거래를 2015년서부터 다중단했다. 야쿠자들이 감목간후에 금융거래를 할수가 없다. 일반회사 취업제한 금융거래를 제한한다. 은행권에서 퇴출시킨거다.
긴자6는 명품을다모아둔거다. 신세계가 카피한거다. 관광지역만 올랐다. 그러면 일본꺼 뱃껴서 왔으면 ,우리나라 광역깔고있으면 어떤걸 보고 깔고있는거지 ?
국내 관광 국제 관광을 보고 깔고있는거다. 나중에 이게 현대백화점 여의도 , 다 일본에서 하는짓거리를
다 똑같히 카피한거다.
일본에 있는 유명한 빌딩들 한국에 똑같히 있다.
디즈니 랜드 , 월드 생기겠어 안생기겠어.. 테마형 쇼핑센터 생길꺼다. 2025년부터 말이다.
주거지 외곽화 , 3기신도시도 외곽이고 녹지 푸른녹지화 런던 전원도시에서 한거 뉴욕에서 한거고 뉴욕꺼 일본에서 한거고 일본꺼 한국에서 카피한거다.
우리나라가 뭘했다고생각하지만 , 다 배꼇다, 왕숙신도시 일본재생 신도시 만든거 보니까 똑같히 배꼇지...
우리나라도 똑같이 하는거다. 국토연구원에서 보면 도시재생 똑같이 하는거다.
새로운 창의성 다 배꼇다.
그래서 환상을 깨고 이방송은 생존형이다. 거의 다 실패햇다. 일본에서 야쿠자애들이 도심재생으로 15년동안 지역주민들을 괴롭히고 , 양아치 애들이 몰려다닌다. 전국에 들끓고 있다. 우리도 조만간 저거한다.
우리도 일본처럼 금융정지시킬수있다.
그래서 일본에서 야쿠자에 젊은애들이 아무도 없다.
우리나라에 그얘기를 나오는걸 싫어한다. 이걸 다따라하니까... 사기치고 양아치는 금융거래 정지시키면 끝이다.
지금 마지막에 뿌시고 짓지않으면 앞으로 못짓는다. 30년 아파트가 경기도에 200만호이다.
경기남부권 대세라고 하는데 , 경기남부권 이남은관광이 대세고 , 답은 경기북서부에 있다. 쉽게 얘기하면 말이다. 그냥 금융 사기친새끼들 주식사기친새끼들 금융거래 정지시키면된다. 금융간 이체할수없게끔하면 된다.
간단한일을 한국에서 절대안한다. 피빨아먹는사람들이 많고 양아치새끼들이 많아서 안된다.
사실은 재벌가에서 조장하는거다.
일본도 마친가지이다.
웃긴게 임대업이다. 일본처럼 말이다. 2017년도에 임대업규제를 다풀렸다.
임대업 , 현대자동차가 임대업할려고 100층짓고 , 부동산 10조투자하고 미친짓하는거다. 임대업 개인임대업자들 160만채 임대주택 망하는거고 , 기업은 250~400만채 임대업을 준비하고있다.
2030년까지 싸그리 정리하는거다.
앞으로 처음에는 어느정도 형편은 내지만 부담은될꺼고 당장망하는게 아니라 깔리고나서 5~10년후에 벌어질일이다. 깔리고 나서 2025년까지 깔린후 2030년이후부터 문제가있네 2035년까지 문제가 있을꺼 같지 않다.
이번에 물량이 40만채이고 올해 내년에해지되는게, 2028년에 해제되는게 160만채이다. 임대업자 세제혜택없어지는게 말이다. 2023~2025년에 물량이 없다고하는데 집값이 폭등한다고 하는데 내년에 빈집이 200만채이고 , 2018년부터 150만채가 넘었고 다사기꾼이다. 서울에 인구도 되게많이 빠졌다. 그것보다 집은 남아돈다. 임대업자고 다주택자들이 매점매석한거고 오른다 오른다 한거다. 건설업자들이 리스크 관리에 들어갔다.
앞으로 10년동안은 철도만 깔겠다는거고 , 그래서 러가지 이유로 철도를 깔겠다.
그래서 여러가지 이유로 철도를깔겠다. 국고 지방이자까지 70조이고 , 사실은 100조로 인플래 증액이 되는데
100조로 잡고있다.
600km 고속철도이다. , 수서 호남고속철도 강릉선 중앙선 을 한다.
이용률이 올라가고 있다.
그래서 여러가지 이유로 철도를깔겠다. 국고 지방이자까지 70조이고 , 사실은 100조로 인플래 증액이 되는데 100조로 잡고있다.
연장을 4000km 이상을 할꺼다.
연구결과가 나와서 진행을 하는거다. 철도도 바둑판으로 까는거다
인구가 초고령화 가 증가하는거지 , 생산인구가 증가하는건 아니다. 2030년부터는 인구가 감소하기 시작한다. 전부다 일본에 맞춘거다.
교통량 전망을 보면 버스 ,승용차는 하락이다. 교통량은 광역철도가늘리고 , 제일느린건 고속철도 항공 해운이다.
신규 광역노선 대전~세종 , 대구~경북 , 동탄~청주공황 ,광주~나주 , 그림에서 나오는건 적자노선이다 .동탄에서 청주까지 얼마나 이동하냐... 정치적인거다.
용문에서 홍천까지 흑자가 날까요...
대구에서 경북까지 흑자가 날까요...광주에서 나주까지 흑자가 날까요...
교통비 더블로 올리는거다. 사용할사람은 사용하니까. 말이다.
딱보면 답이 나오는거고 , 미친짓을 하는거다 .
7호선을 까는데 , 별내 분당 인천 송파 경기도 전체가 서울화되는거다.
요렇게 끝난다. 전부그러면 복선철도 단선철도인데 인천2호선 서울 6호선이고
사업노선을 다 깔고 전국을 2시간데로 하고 출퇴근은 1시간이내로 하는거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강의 본 것을 이렇게 다시 보니 매우 좋네요.....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의듣고
요점 정리 보고~~
오~~~~
감사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