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입니다
최근 언론에 소개된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소개할게요
나눔과 봉사가 자선 구제의 의미를 넘어 자아실현의 창구, 나아가 일상이 되고 있다.
재미와 기부를 합친 퍼네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대중화 될 만큼 사회적 가치와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현상이 하나의 기부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보다 앞서 2002년부터 가족의 작은 즐거움이 지구촌 가족의 큰 행복으로 치환되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온 단체가 있다.
바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
다. 4월 23일 위러브유가 주최한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매서웠던 코로나 19 팬데믹의 겨울을 뚫고 3여 만에 서울 마포구 월드컵 공언 평화광장에 다시 돌아왔다.
행사에 참가한 7000여명의 회원과 시민의 얼굴에는 봄빛을 머금은 미소가 가득했다.
이번에 개최된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서 국내 산불 이재민 구호성금, 노인 복지소외층 다문화가정 지원
튀르키예 시리아 우크라이나와 20개국 취약계층에도 도움 손길을 드렸습니다.
잊지마세요 장길자 회장님의 행보는 오직 우리 이웃 사회 국가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이해했으면 합니다.
자료제공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퍼네이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6795169&memberNo=12244919&vType=VERTICAL
장길자회장님의 활동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 ‘신나는 학부모대학’에서 인성 강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 7월 5일, '신나는 학부모대학'에 강사로 초빙되어 인성에 대해 강의했다.6월 중순부터 4주간 목요일마다 ‘신나는 학부모대학’ 입시코칭과정이 열린 성남시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예음관. ㈜동아이지에듀와 진학사가 마련한 이 자리에는 자녀들의 학습 지도 및 진학 지도에 고민하던 학부모들에게 조언을 해주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전문가들이 연단에 섰다. 7월 5일 목요일. 4주차 마지막 강의 시간에 이곳에서 특별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강의 주제는 ‘인성’, 주최 측이 초빙한 인성 전문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이었다. “자녀들이 공부를 잘하게 하려면 ‘사람공부’도 함께 가르쳐야 합니다. 어머니는 자녀에게 사람공부를 가르치는 스승입니다.” 장길자 회장은 사람공부, 즉…
한 걸음 두 걸음, ‘함께’ 걸으며 만드는 밝은 미래 따사로운 햇살에 봄이 무르익어가는 4월,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봄처럼 반가운 소식이 찾아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간 중단됐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다시 열린 것이다. 재난과 전쟁, 빈곤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가족을 돕고자 23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제24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는 수도권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등 7천여 명이 참가했다. 연둣빛 새순으로 뒤덮인 월드컵공원은 노랑 티셔츠를 입은 회원들로 개나리가 만개한 듯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타인을 위한 생명 나눔, 헌혈은 실로 고귀한 일입니다. 2023년 초, 전 세계 위러브유 회원들이 수혈이 시급한 이웃들을 위해 대대적인 헌혈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제474차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진주종합경기장) 1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대한민국을 비롯해 뉴질랜드•호주, 대만•말레이시아, 베냉•짐바브웨, 브라질•칠레, 미국 등 33개 나라에서 110여 차례 헌혈행사를 열어 따뜻한 어머니 사랑을 전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약 2만 명이 참여했고, 그중 8천여 명이 채혈해 2만 4천 명 이상의 생명을 구하는 기적을…
이쪽저쪽에 하트 꽃이 피었습니다. 필리핀 파라냐케 ‘파라냐케 산이시드로 국립고등학교’ 학생들이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2월 22일, 위러브유는 형편이 어려워 교복을 준비하지 못한 160명의 학생들에게 교복을 선물했습니다. 학생들은 바로 교복을 입어보고 무척 기뻐했습니다.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감사합니다.” 위러브유와 학교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며 업무협약도 맺었습니다. 아우레아 살라자르 교장은 지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위러브유에 감사장을 전했습니다.…
사랑 안에서 ‘우리는 한 가족’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세계인을 보듬어온 위러브유가 새해를 맞아 가까이 있는 지구촌 가족 살피기에 나섰다. 1월 18일,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2023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개최했다.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더해질 다문화가족에게 사랑을 나누고, 타국 생활로 겪는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서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서 열린 행사에는 장길자 명예회장과 이사진, 위러브유 봉사자와 19개국 출신의 다문화가족 및 주한 외국인 가족 158명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근 3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의 반가움과 기쁨도 배가 됐다. 오전…
칠레의 발파라이소는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역사가 잘 녹아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칠레의 시인 파블로 네루다의 집이 있고 예술인들이 그려놓은 아름다운 벽화도 많아 많은 이들이 문화유산과 예술 작품을 보려고 발파라이소를 찾습니다. 그런데 요즘 건물 외벽에 어두운 그림과 낙서가 늘고, 쓰레기도 곳곳에 방치돼 밝고 활기찼던 거리 분위기가 무겁게 변했습니다. 문화와 예술이 살아 있는 낭만 가득한 거리 모습을 되돌리기 위해 위러브유는 발파라이소 시청과 연계해 도시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습니다. 12월 7일, 발파라이소를 비롯해 산티아고, 라플로리다 등…
차디찬 바람이 옷깃을 파고듭니다. 온정이 그리운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추위 속에서 시린 겨울을 나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위러브유가 ‘2022 따뜻한 겨울맞이 지원 사업’을 펼쳤습니다. 11월 16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국 15개 관공서를 통해 취약계층 927가정에 방한용품, 식료품, 난방비와 마스크 1만 장을 전하며 따뜻한 어머니 사랑을 나눴습니다.
겨울 준비의 시작, 김장 긴긴 겨울을 무탈하게 보내려면 아무래도 곡간이 가득 차야 합니다. 그중 한국인의 밥상을 책임지는 김치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겨울 식량입니다. 11월 중하순께면 대부분의 지역에서 겨울 준비로 김장을 서두릅니다. 위러브유도 같은 기간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펼쳤습니다. 서울, 광주, 경기 지역 회원들이 김치…
주인을 잃은 듯한 의자와 자질구레한 물건들이 방치된 공실. 이곳은 브라질 브라질리아 ‘파라노아 제2센트루에두카시오나우’ 고등학교의 도서관 공간입니다. 아무도 머물지 않던 싸늘한 곳에 갖가지 도서와 책걸상이 놓여 비로소 번듯한 도서관이 탄생했습니다. 산뜻한 벽화도 공간에 온기를 더합니다. 위러브유는 브라질 연방구 교육청을 통해, 학교 도서관이 정부의 지원 부족으로 창고처럼 쓰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에 학생들이 부족함 없이 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도서관을 리모델링하고 도서를 기증했습니다.…
필리핀 나보타스에 있는 와와 초등학교는 전교생이 660명 정도인 자그마한 학교입니다. 학교는 다양한 모양의 종이 장식과 화사한 꽃, 알록달록한 벽화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풍깁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마주한 현실은 마냥 동화 속 세상 같지만은 않습니다. 넉넉지 못한 형편에 공책과 연필 등 기본적인 학용품도 없이 수업을 듣는 아이들도 많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필리핀 교육부와 나보타스 시교육청으로부터 와와 초등학교의 사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알레한드로 로케 교장 선생님은 필요한 품목을 꼼꼼히 적어 위러브유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공책…
학생들이 새 학기 준비로 분주한 8월, 위러브유 미국 회원들이 새로운 시작을 앞둔 학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하기로 했습니다. 회원들은 지역 내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을 위한 책가방과 학용품 등 교육용품을 선물했습니다. 각 전달식 현장은 마치 작은 축제 같았습니다. 회원들은 알록달록한 풍선을 매달아 전달식 장소를 꾸미거나 책가방과 학용품을 가지런히 진열해 두고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학생들은 마음에 드는 가방을 고르고, 학용품과 간식 등 회원들이 준비한 선물을 받고는…
첫댓글 이렇게 작은 봉사들이 모여서 웃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니 저도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ㅎㅎ
세계 곳곳 필요한 곳에 사랑을 전하는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모습을 보면 항상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은 활동을 했다니! 정리해보니까 정말 모두가 쉬지 않고 세계를 더 밝게 만들어 가는 것 같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의지를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모두가 실천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님들의 베푸는 사랑을 항상 보고 많이 배웁니다 ^^ 장길자 회장님,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 모두 존경합니다 !!
위러브유의 활동은 지속적이고 능동적이으로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따뜻한 나눔이자 사랑 나눔입니다!!
갖가지 많은 활동들로 선한 영향을 많이 끼치는 것 같습니다 ^^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