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회장 연규희)는 12월 28일(목) 파주시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정기총회는 10시부터 1부행사로 2023년 결산보고와 예산안심의를 거쳐 동의와 제청을 구해 보고를 마친후 폐회했다.
11시 2부행사에는 신충구 부회장이 내.외빈 소개를 맡아 진행했다
내빈으로 김경일 파주시장을 대신해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이 참석하고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또한 이한국 도의원, 최창호시의원, 오창식 시의원, 이혜정 시의원이 참석했다.
파주시 자원봉사센터 임강영센장과 파주저널 원희경대표, 파주민보 김준회국장이 참석했다.
자율방재단 전진광단장, 황봉모 디딤돌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적십자 가족으로는 경기지사 서북봉사관 변지현관장과 정혜정 간사, 경기도협의회 김정희 부회장이 참석했다.
경기도 성연배 상임위원과 나상배 대의원, 이석희 전국 대의원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다.
파주지구협의회 역대회장들과 파주지구협의회 임원, 단위봉사회 회장들과 임원들을 일괄 인사 소개 후 내빈소개를 마쳤다.
국민의례후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은 김양임 파주지구협의회 부회장이 낭독하고
봉사원서약은 비둘기봉사회 안태숙회장이 해주었다.
정혜정간사는 파주지구협의회의 1년간의 활동을 모아 동영상 제작을 해 상영해 줬다.
반찬나눔봉사, 단위봉사회 반찬나눔 활동, 세탁봉사,
수해복구 지원, 금촌역광장 무료급식, 김장븡사, 결연세대 물품 전달봉사등 다양한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다시한번
나눔 활동에 기여한 파주지구협의회 봉사원들간의
격려와 칭찬을 주고 받는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대한 유공 시상이 진행됐다.
파주시 김경일 시장을 대신해 김진기 부시장이 참석해 장관표창, 도지사표창, 시장표창 시상을 했다.
국회의원 표창은 선거법 관계로 최창호 시의원과 이혜정 시의원이 대신 시상을 해주는 수고를 해주고 파주시의회 이성찰 의장은 시의회의장상 시상을 해주며 봉사원들을 격려했다.
적십자 유공표창은 변지현 서북봉사관 관장과 김정희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이 시상하며 격려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경기도대위원들과 파주지구협의회 연규희회장이 특별회비를 전달했으며 처음으로 단위봉사회가 동참해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규희 회장은 파주지구협의회가 오늘만같으면 좋겠다며 노란조끼의 봉사원들을 만날수 있게되어 기쁘다는 인삿말을 시작으로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마음을 전달했다는 설명을했다. 이 모든 활동에 450여명의 파주지구 봉사원들의 땀방울이 모여 금전으로는 환산할수없는 아름다운 노력의 결과라고 치하했다. 그리고 후원자님들 덕분에 즐겁고 행복한 봉사활동 할수있어 감사하다고 했다.
"봉사원은 희망의꽃 실천하는 나눔천사"라는 슬로건으로 갑진년 새해에도 더많은 활동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인삿말을 마쳤다.
파주시 김진기 부시장은 파주지구협의회의 정기총회를 축하하며 참석해준 여러 내빈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 또한 20만시간을 수상한 비둘기봉사회와 동영상으로 1년간의 활동을 보며 존경의 마음을 표현한다고 했다.
더욱 발전하는 파주지구협의회가 되길 기원한다는 덕담으로 인삿말을 마쳤다.
이성철 파주시의회의장은 정기총회를 축하하며
파주지구 봉사원들의 사랑과 열정으로 더 낮고 더 추운곳의 이웃들에게 행복한 희망의 불꽃으로 계속 지펴주길 바라며 파주시의회도 적극 돕겠다는 인삿말을 하며 인삿말을 마쳤다.
서북봉사관 변지현 관장은 기부자님들을 축구에 비교하며 서로 주고받는 협조가 있어야 득점에 이르는 성과를 낸다는 말을 하며 앞으로도 기부자와 봉사자가 함께해 발전해 나가기 바란다는 인삿말을 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협의회 김정희부회장은 파주지구협의회 봉사원들 모두 사랑한다는 한마디로 인삿말을 마쳐 행복한 웃음을 줬다.
단체사진 촬영을 마친후 2023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 정기총회는 모두 끝났다.
첫댓글 파주지구협의회(회장 연규희)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울러 표창 수상자분들 축하드리며 박진숙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