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자 중앙일보 기사 제목입니다. 조 후보자 딸이 총장상 받았는데 내역 확인이 되지 않는다. 총장은 준 적 없다고 한다. 사문서 위조에 대학원 합격 취소 사안일 수 있다. 그런 주장입니다. 총장상, 거창해 보이려고 갖다 붙인 프레임이고, 실제 벌어진 일은 조 후보자 딸이 대학생 시절 동양대에서 중고등학생 영어 봉사활동을 하고 봉사상 받았는데 관련 대장의 보존 기간이 5년이 넘어서 기록은 없지만 동양대 교수로 있는 모친이 봉사상을 위조한 것 아니냐. 이런 이야기입니다.
이에 대해 동양대 총무복지팀장은 "봉사상이나 각종 상 등은 워낙 직인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대장관리가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이야기고 검찰은 또 이것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특례입학, 포르쉐로 시작해 고등학교 내신등급까지 나오더니 이제 봉사상이 등장해 이게 또 무슨 소리인지, 사실 관계를 여기저기 알아보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게 대체 무슨 짓인가?'
조국 당사자의 고등학교 자기소개서 진위를 검증하겠다고 온 언론이 덤벼도 웃길 판인데, 온 언론이 후보자 딸의 고등학교, 대학교 자기소개서 한줄 한줄 따지면서 국가 존망이라도 걸린 양 비장한 톤으로 비판하고, 그걸 또 확인하겠다며 대한민국 (검찰)특수부가 압수수색하는 장면들.
“대체 이게 무슨 미친 짓들인가?'
앞으로도 모든 공직자 후보 자녀들의 고등학교, 대학교 봉사활동, 인턴활동 확인을 위해 압수수색 할 겁니까? 현재 공직에 있는 사람들도 그런 기준으로 다 적용할 거예요? 공직자인 검사 자녀들도 다 그렇게 할 겁니까? 아니면 오로지 조국 후보자의 딸만, 이번 한번만 그래야 하는 겁니까? 왜 그래야 하는 거죠? 자신들이 질렀던 것이 맞아야 하니까, 그러자면 조국은 반드시 나쁜 놈이 되어줘야 하고, 그 딸은 실력이 없어야 하니까,
그 알량한 자기들 면들 좀 지켜보겠다고 최고 교육을 받은 전문 집단들이 한 젊은 학생에게 이렇게까지 잔인하고 가혹해야 하는 겁니까? 자기가 맞다는 것 보여주려고 공적 권력을 이렇게까지 휘둘러야 하는 겁니까?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건 어른들 당신들이예요. 학생 자소서 뒤지는 거, 앞으로도 하고 싶으면 하시는데 그런데 제발 그 근엄한 표정은 그만 들 하십시요
야~ 이정도면 짜증나고 자존심이 상해서라도 조국 딸이 진짜 잘못한게 있어도 조국은 무조건 장관 시켜야 겠습니다. 이제 이건 그냥 근거없는 진영 개싸움입니다, 저들에게 진실 여부는 중요하지 않은거죠. 여기서 비판할건 비판하고 합리적으로 의심하자는건 웃기는 소리라고 생각되네요.
야~ 이정도면 짜증나고 자존심이 상해서라도 조국 딸이 진짜 잘못한게 있어도 조국은 무조건 장관 시켜야 겠습니다.
이제 이건 그냥 근거없는 진영 개싸움입니다, 저들에게 진실 여부는 중요하지 않은거죠.
여기서 비판할건 비판하고 합리적으로 의심하자는건 웃기는 소리라고 생각되네요.
진짜 기자 자한당 더러운 놈들 ㅋㅋㅋㅋㅋ 한심하기 짝이 없네요. 저따위 논리에 휘둘리면 그 또한 몹시 부끄러운 일일 것입니다.
어차피 들을 생각도 없는 사람들한테 심력 쏟지 말아야겠습니다.
자기가 말하면서도 무슨말인지 모르고 어그로나 끌고 앉은 사람이 많네요.
전 조국을 그리 높이 평가하지 않는데 정상적인 척하면서 저쪽 편 드는 인간들이 싫어서라도 꼭 임명 되었음 하네요.
이 건이 아주 더러운게, 만약에 교직원들이 실수한거라면 교직원들 직장이 날라가기 때문에 함부로 증언을 할 수가 없다는 겁니다.
정말,
세상이 미쳐돌아가고 있는거죠.
딱,
수준이 보입니다.
내가 틀릴리 없어!!!!!
난 나쁘지 않아~!!!!!
니가 나빠~ 니들이 나빠~ 니 딸이 나빠~~~
다 죽어~!!!!!
빼애애애애애애액~!!!!!
그러니까요. 자한당 놈들은 앞으로 장관후보자 안낼려고 작정했나? 무슨 예수뽑냐 작작해라.
예수 탈락이요. 시장에서 깽판치고 의료면허없이 앉은뱅이 고쳤거든요. 게다가 오병이어 기적으로 동네상권 망하게 하고 요술 부려서 민심 홀린죄는 100% 청문회 탈락입니다. 아 엄마도 소환해야하네요. 미혼모 임신 진실 공방해야 하니까요 ㅋㅋ
@Insector 교회 때려 부셔서 안됩니다.
@Insector 풍자식으로 말씀해주시긴 했디만 진짜 먼지털어 안나오는 사람 어디있나요 지금 언론 검찰 정치인 모두 하는짓보면
....
조국의 야오밍화 - 숨만 쉬어도 파울이네요.
진짜 이참에 다른사람들도 다 텁시다. 청문회까지 기다리고 결정할것도 없네요. 모든게 의혹으로 들어나면 정서상 가족 건드린거라 배로 돌아갈꺼란건 생각자첼 안하나보군요. 하다하다 상장으로 저러네요
나 알바비 벌어야 되니까 조국이 싫다는 댓글달면 차라리 이해라도 가지..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