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포르쉐 카이엔입니다.
차주분께서는 스피커 튜닝을 늘 해오셨습니다.
이번 차량역시 차를 바꾸시고
스피커 튜닝을 위해 방문해주셨습니다.
보스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있죠.
보스오디오인데 굳이 바꿔야 하는지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첫번째, 사람들의 귀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보스오디오가 맞는분이 있을 수 있고,
맞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번째, 보스오디오 출력은 좋은편입니다.
스피커만 바꾸셔도 훨씬 좋은 음색 가능하기 때문에
아시는분들께서는 바꾸러오시죠.
오늘의 차주분도 부드러운 사운드를 자랑하는
소닉디자인 스피커로 바꾸시고
정숙함을 더하기 위해 방음을 추가로
하셨습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차량인 카이엔에
충전과 함께 시공을 시작하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시공내역
소닉디자인 52R(트위터)
소닉디자인 130MC (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80SQ(센터,미드레인지)
3M CIARE 도심복합형 방음
+ 트렁크도어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트위터, 미드레인지, 미드우퍼
센터스피커 까지 총7를 바꿈으로써
디테일한 사운드 감상가능합니다.
차량 보호 작업
차량 보호 작업은 고객님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
차종이나 작업 규모에 상관없이
항상 철저하게 이행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셔도 됩니다.
트위터
순정의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옆으로 치우쳐져 있기에
소리가 한번 반사되어 나옵니다.
다소 전달력이 떨어져 선명한 사운드를
듣기에 무리가 있게 되는 구조죠.
소닉디자인 52R 트위터는
알루미늄 인클로우져에 탑재된 스피커입니다.
고음뿐만 아니라 중음까지도 커버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트위터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인클로우져(울림통)가 크기 때문에
차량에서 최적화된 사운드를 내기에
인기 있는 유닛 중 하나입니다.
미드레인지
미드레인지 순정스피커를 탈거합니다.
모든 음역대를 커버하면서
현장감을 살려주는 풀레인지 스피커로
미드레인지 자리에 장착을 완료합니다.
미드우퍼
벙벙대고 강한 부밍음을 유발하는
순정 우퍼를 탈거하고
일본 소닉디자인 130MC 우퍼를
순정형으로 장착합니다.
강력한 페라이트 마그넷과
가볍고 단단한 카본 진동판 조합으로
풍부하고 탄탄한 베이스를
표현해냅니다.
쫀쫀함과 밀도높은 베이스의 사운드를
원한다면 이제품 추천드립니다.
센터스피커
운전석을 기준으로 좌측과 우측스피커의 거리가
완전히 같을 수 없기에
센터스피커는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주어
마치 가운데에서 노래를 듣는듯한 착각에
빠지게 해줍니다.
차량내 어느위치에 앉아있어도 센터스피커가
사운드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저가형은 밋밋한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독일산 그라운드제로 SQ80입니다.
3인치 사이즈의 풀 레인지 스피커로써
넓은 음역대를 재생할 수 있어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주기 때문에
모든음염대를 커버하면서 현장감을 살려주는
풀레인지 스피커로 센터스피커 위치에
많이 사용되는 유닛입니다.
3M CIARE 도심복합형 방음
+트렁크 도어방음
본넷 이중방음
본넷은 엔진 소음이 발생하는 구간입니다.
엔진 소음은 엔진이 운동하면서 유발하는 진동 때문에
발생을 하며 본넷과 전면부 유리창을 통해 실내로
전달되기에 소음이 전달되는 통로를 막아주는 것이
방음 작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넷 프레임의 철판 부분의 강성을
부여하기 위해 알루미늄이 다량 함유된
CIARE 방진 매트를 롤러를 이용하여
들뜸 없이 완전히 밀착해 주었습니다.
엔진 커버 내부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풍절음 등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을 막아줍니다.
CIARE 신슐레이트의 내부를 살펴보시면
수많은 공기층을 함유한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면 반사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4도어 이중방음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입니다.
부품과 배선이 그대로 드러나
여러 잡소리와 함께 미드레인지로부터
진동과 떨림까지 발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강성을 부여하고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기 위한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나 우퍼에서
강력한 베이스가 출력되며 발생하는 진동과 떨림이
피로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음재가 두둑하게 붙어있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 안쪽을
덮어 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트렁크도어 이중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 커버를 탈거하면
철판과 배선,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소음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추후 정비에 문제 되지 않게
배선들을 잡아가며 부착해 줍니다.
효과적으로 풍절음을 차폐하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부착합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전면부 파츠들의 내부에
얇은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양이기에
각 파츠 내부에 추가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흡음재를 꽉꽉 부착합니다.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폐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변화된 사운드 감상해보세요~
스피커 튜닝 후 만족감이 높은 차종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포르쉐 차량입니다.
기본오디오, 보스오디오 옵션 차주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해 주시는데요.
특히나 보스오디오 차주분들의 비율은
60%이상 된다고 보심 됩니다.
그만큼 카오디오의 순정은 저가형스피커를
장착해 두었기에 네이밍 대비 만족도가
높지 못하죠.
오렌지커스텀에는 데모카도 있으니
오셔서 청음을 진행해보세요.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