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리아-워싱턴 기술 정책 연결
Emma Hopp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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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venLabs AI 기술 로 생성되었습니다 .
10월 6일, 브라질은 지방 선거를 실시했습니다. 1억 5천만 명 이상의 시민(미국 인구의 약 40%에 해당)이 지방 지도자에게 투표할 자격이 있었습니다. 국가 차원에서 브라질 의회는 소셜 미디어와 인공지능이 정치 과정에 미치는 인식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규제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안된 이 규제는 유럽식 기술 규제 접근 방식으로의 주목할 만한 전환과 기술 위험에 대한 과도한 조심을 나타냅니다.
현재 브라질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의 기술 환경을 바꿀 여러 가지 규제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은 2022년에 EU의 디지털 시장법과 유사한 디지털 플랫폼을 규제하기 위해 법안 2768호를 도입했습니다. 이 법안은 특정 기업을 기술 산업의 "게이트키퍼"로 지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지정을 받기 위한 한계는 수익이 1,400만 달러 에 불과하여 가장 큰 미국 빅테크 기업뿐만 아니라 더 많은 미국 기업, 글로벌 기업,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규제의 지원을 받고자 하는 브라질의 스타트업 유니콘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주택 구매 플랫폼인 QuintoAndar 나 전자상거래 플랫폼 인 Nuvemshop 과 같은 성공 사례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 의회는 또한 "PL das Fake News" 또는 "가짜 뉴스 법안"으로 알려진 법안 2630호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콘텐츠 검토 지침을 수립하는데 , 여기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허위 사실"로만 언급된 유형의 콘텐츠를 범죄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반면, 이 법안은 "저널리즘" 콘텐츠와 "공익" 계정에서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모호한 필수 전송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EU의 디지털 서비스법은 온라인에서 불법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에 대한 정의를 제공하지 않지만 회원국의 개별 법률을 따르고 플랫폼이 통지 및 삭제 프로세스를 통해 불법으로 보고된 콘텐츠를 제거하지 않은 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두 규정 모두 플랫폼이 조항을 위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거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러한 지나치게 조심스러운 접근 방식은 미국 사용자의 경험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브라질은 보다 제한적인 규제 체제로의 전환으로 시민들의 기술 접근성이 감소했습니다. 올해 초 Meta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의견 불일치로 인해 생성 AI 도구를 중단하기로 결정했고 , X는 사법부의 의견 불일치로 인해 해당 국가에서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
브라질 판사 Alexandre de Moraes는 특정 계정을 삭제하라는 법원 명령을 내렸지만 X는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플랫폼이 법원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X의 법적 대리인을 체포하겠다고 위협한 후 X는 모든 직원을 국가에서 철수하고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궁극적으로 플랫폼은 de Moraes가 플래그를 지정한 계정을 차단하고 회사의 법적 대리인을 복직시키고 국가에서 다시 운영하기 위해 520만 달러의 벌금을 내는 데 동의했습니다 .
그러나 이 사건은 정부가 기술 기업에 대한 규제 권한을 과도하게 행사할 때 발생하는 부정적인 결과를 여전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전에 브라질에서 보았던 기술 정책에 대한 보다 미국적인 스타일과 덜 규제적인 접근 방식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이전 접근 방식의 가장 중요한 예 중 하나는 미국의 "섹션 230"을 연상시키는 인터넷에 대한 브라질 시민권 프레임워크의 제19조 입니다 . 제19조는 제3자가 생성한 콘텐츠의 경우 플랫폼을 민사상 책임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단, 플랫폼이 특정하고 식별 가능하며 위치가 확인 가능한 콘텐츠를 정해진 기간 내에 삭제하라는 법원 명령을 위반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230조만큼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19조는 타사 콘텐츠를 호스팅하는 플랫폼에 대한 중요한 면역 시스템을 구축하여 인터넷의 중요한 기둥인 자유로운 표현의 문화를 뒷받침합니다.
불행히도, 브라질 정부 부서가 기술 회사에 부여한 자유에 이의를 제기하면서 제19조의 힘이 약화되고 있으며, 제안된 입법 및 결의안을 통해 방패를 깎아내거나 완전히 제거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대법원은 제19조의 합헌성 에 대한 공청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 이러한 조치는 미국의 경우와 다르지 않습니다. 미국의 의회는 제230조를 폐지 하거나 AI에 대한 제230조 면제법을 제안하여 생성적 인공지능과 관련된 사건에서 면제를 규정했습니다.
기술 규제의 특성상 미국과 브라질의 제안과 같은 것은 해당 국가의 사용자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셜 미디어 경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소셜 미디어 환경은 기업이 콘텐츠를 제거하는 데 지나치게 조심하도록 유도하는 규제 의무로 인해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미국과 브라질 모두 선거가 최우선인 만큼 많은 관찰자들이 AI의 잠재적 영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달리 브라질은 올해 초 지방선거에 앞서 법원의 결의안을 통해 정치 광고에서 AI 사용을 규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라질 고등선거법원의 결의안 23.732 에 따라 정치 후보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속도를 생성, 대체, 생략, 병합 또는 변경"하거나 "[사람]에게 이미지나 사운드를 중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대화를 시뮬레이션하는 "로봇"의 사용도 금지합니다.
이러한 결의안의 결과로, Google은 5월에 정책을 업데이트하여 브라질의 플랫폼에서 많은 정치 광고를 제거했습니다. 이는 연방, 주 및 지방 수준에서 다양한 입법 및 규제 제안에 따라 미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브라질의 현재 및 제안된 조치는 기술 생태계에 영향을 미쳤고 앞으로도 미칠 것입니다. 미국이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유사한 규제 구조를 만든다면, 마찬가지로 콘텐츠가 질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정 헌법 제1조는 다른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허용될 수 있는 규제를 금지하지만, 보호된 언론의 정의를 해석하는 것은 여전히 규제 기관의 몫입니다. 이는 차례로 냉각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술에 대한 우려에 대한 브라질의 최근 대응에는 정책에 대한 규제적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이 포함되며, 이는 함정에 대한 추가 통지를 제공합니다. 플랫폼은 광범위한 규제 결정을 거치기로 선택한 시장에서 선택권을 제한할 것입니다.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자신의 권리가 무엇인지 불확실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대규모 미국 기업뿐만 아니라 기업가 정신에 대한 새로운 부담과 어려움을 겪을 지역 혁신가와 그러한 혁신의 혜택을 잃을 소비자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브라질이 기술 규제에 대한 보다 유럽적인 접근 방식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라틴 아메리카의 다른 국가들이 이 지역에서 가장 큰 경제를 따라갈지 궁금합니다. 어느 쪽이든, 미국은 규제에서 동일한 입장을 법제화하려고 하면서 브라질의 기술 정책 입장의 결과에 대해 조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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