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합병의 위험성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된 지 하루 만에 TV 경영진은 새 행정부가 업계 통합을 허용함으로써 자신들의 삶을 더 쉽게 만들 것이라는 낙관론을 내비쳤습니다. 워너 브라더스 Discovery의 CEO인 데이비드 자슬라브는 목요일에 복잡한 스트리밍 앱의 세계를 헤쳐나가는 방법을 모르는 가난한 소비자들을 돕기 위한 방법으로 합병을 제안하며 가장 명확한 사례를 제시했습니다.
"소비자는 TV 세트를 착용하면 16개의 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각각 다른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들고 앉아 쇼가 어디에 있는지, 스포츠가 어디에 있는지 검색하는 것입니다....좋은 소비자 경험이 아닙니다."라고 Zaslav는 주장했습니다. 그의 말이 맞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프레임은 합병이 TV 회사가 비용 절감을 통해 케이블 수익 감소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보다는 반독점 당국에 어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테랑 TV 임원이 소비자 경험에 대해 걱정한다는 생각은 사람들이 시청하지 않는 수백 개의 채널을 제공하는 고가 케이블 TV의 세계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다소 아이러니합니다. 그리고 시청자들은 광고 중단으로 가득 차서 프로그램이 광고를 중단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광고 중단이 많았습니다.
자슬라브에게 공정하게 말하자면, 그는 목요일에 "우리는 케이블에서 너무 많은 광고가 실제로 소비자의 어려움을 초래한다는 것을 목격했다"며 광고에 대한 교훈을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점은 자슬라브(다른 TV 경영진과 마찬가지로)가 한 가지 가격을 지불하고 여러 서비스를 제공받는 케이블 TV와 같은 패키지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번들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미 WBD는 디즈니와 함께 광고 없이 월 29.99달러에 WBD의 Max와 디즈니의 Disney+ 및 Hulu를 제공하는 번들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광고 없는 버전을 별도로 구입하는 데 지불해야 하는 51.97달러에 비해 크게 할인된 가격입니다.
하지만 할인된 가격이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제가 판매할 다리가 있습니다.
모든 대형 TV 회사들은 정기적으로 스트리밍 가격을 인상해 왔으며, 대부분의 회사가 재정에 부담을 주는 스트리밍 손실을 지웠습니다. 그러나 오늘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3분기 실적과 목요일 WBD의 실적에서 보았듯이 스트리밍 수익은 여전히 적은 반면, 케이블 채널을 통한 수익은 훨씬 더 줄어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새 번들에 익숙해지면 새 번들의 가격이 상승할 것입니다.
통합이 이루어지면 더 큰 번들이 출시되어 더 많은 비용이 들고 시청하는 프로그램과 그렇지 않은 프로그램이 혼합된 케이블 패키지와 유사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자슬라브는 확실히 이러한 선에 따라 생각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합병을 허용하면 케이블 업계 최악의 상황으로 돌아갈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환영하지 않을 것입니다.
금주의 정보 스토리
이번 주 선거가 뉴스를 지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엘론 머스크가 트럼프와 중국을 연결하는 데 어떤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한 우리의 이야기는 읽을 가치가 있는 현명한 분석이었습니다. 다른 선거 관련 기사에는 인공 지능 규제의 미래에 대한 이 글, 투자 은행가들이 현재 IPO 가능성에 대해 암호 화폐 회사와 어떻게 이야기하고 있는지, 새 행정부의 잠재력에 대해 일부 정책 거물들과 함께 진행한 구독자 통화에 대한 글이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주에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