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국립은행 언론 보도실에서 새로운 유형의 사기수법에 대해 경고했다. 이동통신사 또는 공공 서비스 직원으로 가장한 보이스 피싱범들은 시민들에게 전화를 걸어 휴대폰 SIM 카드가 만료되었거나 공공시설 인프라 계량기가 만료되었음을 통보한다. 그리고 전화 통화 중에 시민들은 서비스를 연장하거나 온라인으로 대기할 것을 요청받았다고 카자흐스탄 국립은행 언론보도실에서 발표한 내용을 Kazinform에서 보도했다.
“다음으로, 보이스 피싱범은 악성 링크를 클릭하여 휴대폰으로 수신된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또는 메신저의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개인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요청합니다. 보이스 피싱범은 전화에 접근한 후 돈을 훔치고 가상 복제 SIM 카드를 연결합니다. 공격자는 당좌 계좌에서 자금을 훔친 후 국립 은행 직원으로 가장하여 사기를 당한 시민에게 다시 연락하고 2단계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현금 또는 상품 대출을 발행합니다. 보이스 피싱범들은 자신의 행동의 정당성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은행 직원의 가짜 공식 신분증, 국립은행을 대신한 가짜 문서, 자금 보장이나 은행 송금을 위한 공문과 세부정보를 보내고 있습니다.”라고 국립은행 언론 보도실에서 설명했다.
카자흐스탄 국립은행은 시민들에게 의심스러운 전화 통화를 신뢰하지 말고 경계심을 갖고 의심스러운 링크를 클릭하지 말며 제3자의 지시에 따라 원격 액세스 애플리케이션인 HopToDesk, RustDesk, RUDesktop, AnyDesk, TeamViewer 등을 설치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국립은행에서는 제3자의 사기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 공무원 및 국립은행 직원으로 추정되는 전화를 받을 경우 대화를 중단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국립 은행 직원은 음성 및 영상 통화를 하지 않으며, 개인의 계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자금을 보장하지 않으며, 주민과 현금 결제를 수행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사기 행위를 발견한 경우 카자흐스탄 법 집행 기관에 해당 불만을 제기할 것을 강력히 당부 드립니다. 관련 내용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국립은행 고객센터(국번 1477)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라고 국립은행에서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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