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같은 여자 이영애도 보이지 않는 곳에 감춰진 살이 많다고 겸손해한다. 하지만 도통 통통한 곳이 보이지 않으니 어찌된 일일까. 살이 찌면
금세 빼주는 그녀만의 비법, 포도 다이어트가 있기 때문. 일반적인 원푸드 다이어트처럼 일정기간 포도와 물 이외에는 다른 음식을 먹지 않는 방법이다.
▶ 이렇게 효과 봤어요!
보이지 않는 곳에 숨은 살이 많다며 노출의상을 꺼리는 이영애는 포도를 이용해 이 살들을 줄이고 있는 중. 포도 다이어트가 좋은 점은 자체 열량도 풍부하면서 비타민과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원푸드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색이 없고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인 변비까지 해결해 준다고.
▶ 포도 다이어트 요령 1
다이어트 기간은 5~7일. 날마다 포도와 물로만 식사를 한다. 식욕이 느껴질 때는 포도를 양껏 먹자. 목표했던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면 철저한 회복식에 들어간다.
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가장 중요한 순서. 회복식의 순서는 미음 1일, 묽은 죽 1일, 된죽 1일, 정상적인 식사 순으로 하루하루 지켜나간다. 미음은 밥알의 형태가 보이지 않을 만큼 묽게 끓여 만든 것, 죽은 약간 되게 만든 미음 형태. 밥알 모양이 보일 정도로만 끓여준 것이다. 이 다이어트는 3개월에 한번씩 해주면 효과적이다.
▶ 포도 다이어트 요령 2
매일 아침 일어나서 깨끗한 물을 1∼2컵 마신다. 30분 정도 지나서 포도를 먹기 시작하는데 포도즙을 마셔도 좋다. 오전 8시에 먹는 것이 좋고 점심은 기본대로 식사를 할 것. 저녁에는 다시 포도즙만을 먹는다. 그리고 효과가 배가 될 수 있도록 가벼운 스트레칭 및 운동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을 1∼2주 정도 계속하되 다이어트 기간은 3개월에 한번 정도만 실시한다. 포도 이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포도 단식법보다는 몸무게를 줄이는 데 덜 효과적이지만 포도의 여러 가지 성분으로 피부도 좋아지고 장내의 묵은 숙변도 사라져서 좋다.
알아두세요
▶ 심장병 예방 부터 항암효과까지~ 포도의 효능
아주 오랜 옛날부터 여러 가지로 애용되어온 포도. 포도즙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전화당, 주석산, 타닌, 포도산, 유산, 초석, 칼슘 등과 비타민 A, B, B1, C, D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포도만이 가지고 있는 특효 성분들이 항암작용은 물론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심장병 예방에 효과적 포도 주스에 함유된 식물성 색소인 플라보노이드라는 물질이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준다고 밝혀졌다.
탁월한 항암효과 포도에 많이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암에 대한 억제작용을 하는 물질로 알려져있는데 이것은 항암작용은 물론 부작용이 없는 암 예방약으로 개발중에 있을 정도.
약과 함께 복용하면 효능 상승 약을 포도 주스와 함께 복용하면 약의 흡수를 도울 뿐 아니라 약효능까지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