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전 대통령 6시52분 발견…수사결과 또 다시 달라져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봉화산 부엉이 바위에서 투신한 후 발견된 시간이 또 다시 달라져 파문이 일고 있다.
노 전 대통령의 서거 경위를 조사중인 경남경찰청 수사본부는 1일 "23일 오전 6시52분께 이모 경호과장이 신모 경호관에게 무전기로 '차 대라'라고 말한 것으로 확인된 점으로 미뤄 노 전 대통령이 추락한 사실을 확인한 시간은 6시52분"이라고 말했다.
이노구 수사과장은 "이 경호과장이 6시47분께 '부엉이바위 밑으로 빠진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 약수터 쪽으로 뛰어 내려왔고 파란 물체가 보여 무전 통신으로 '차대라'라고 신 경호관에게 말했다"며 "따라서 노 전 대통령을 발견한 시간은 6시50분에서 51분 사이로 보인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 경호과장이 노 전 대통령을 발견한 시점은 6시50분에서 51분 사이이며, 이 경호과장의 휴대전화 통화내역을 확인한 결과 6시47분까지 노 전 대통령을 찾아 헤매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과장은 "이 경호과장이 당초 진술한 노 전 대통령 발견 시점을 축소한 것은 노 전 대통령을 놓친 시간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허위진술을 한 것"이라며 "이 경호과장이 서거 당일 3차례에 걸쳐 청와대 경호처에 문서보고를 했으며 허위진술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당초 경찰은 6시45분에 노 전 대통령이 투신했다고 발표했다
뉴시스통신사
2009.06.01 11:35
|
첫댓글 이게 그렇게 중요한가요? 중요한건 일국의 지도자가 자살한거라고 생각되는데요...국가 망신
동감입니다.
스스로 뒤진자. 서거는 무슨...
저도 동감합니다 나라을 배신한사람
99% 자살로 생각합니다. 다만 만약 타살이라면? 물론 노무현의 자살로 가장 이득을 본자가 수상하겠죠. 가장 큰 이득을 본자 : 권양숙, 아들딸, 조카,조카사위, 노견평, - 박연차 - 그외 측근들 - 민주당. 가장 큰 손실을 본 자들 : 이명박 - 한나라당- 대한민국 국민 -검찰
누군가 노무현을 죽엿다면 누굴까 ? 노무현이 죽으면 이익이 되는집단 반대로 노무현이 죽으면 온갖 것들에게 시딜릴집단은?
자살이 무슨 영웅적 행위라고..신나를 끼얹고 불을 부치면서 뛰어 내리면 열사칭호...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