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소비자위원회: 일부 땅콩버터는 암,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1679#Consumer-Council:-some-peanut-butter-may-cause-cancer-liver-damage
작성자: Hu Yuyan, 홍콩
홍콩 소비자 위원회가 테스트한 땅콩버터 샘플 20개. 연구 결과는 2023년 11월 15일에 발행된 위원회의 공식 Choice 잡지 최신호에 게재되었습니다. (사진은 CHINA DAILY에 제공)
시 소비자 감시단이 샘플링한 인기 브랜드 땅콩버터 20개 중 5개 중 3개가 암을 유발하는 독소를 함유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테스트한 거의 모든 샘플은 "고지방"으로 간주된다고 수요일 소비자 협의회가 밝혔습니다. 간 손상.
시 소비자 감시단이 공급하는 20가지 땅콩버터 제품은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가격은 100g당 HK$3.9~HK$21.3(50센트~$2.7)입니다. 이 샘플 중 요웨(Yowe)와 푸위안(Fuyuan)이라는 두 브랜드는 간 손상을 일으키는 아플라톡신인 아플라톡신 B1을 유럽 연합 기준치보다 높은 수준으로 함유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홍보 및 지역사회 관계 위원회 회장인 카이러스 시우 킹-와이(Kyrus Siu King-wai)는 말했습니다. 의회.
소비자 위원회는 추가 조치를 위해 이러한 샘플에 관한 정보를 시 식품 안전 센터(CFS)에 전달했습니다. 그러나 CFS에 따르면 샘플에 존재하는 아플라톡신 수치는 홍콩 기준을 충족하며 적당히 섭취하는 한 건강에 위험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위원회에 따르면 아플라톡신은 동물과 인간에게 급성 및 만성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급성 간 손상, 간경변, 암, 심지어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플라톡신은 일반적인 조리 과정에서 쉽게 분해되지 않으며, 아플라톡신 B1은 인체 발암 물질로 분류됩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 샘플의 95%가 '고지방'으로 분류되었으며, 총 지방 함량은 100g당 37.9~52.8g으로 나타났다. CFS에 따르면 식품 100g당 총 지방 함량이 20g을 초과하는 모든 식품은 "고지방"으로 간주됩니다.
장기간에 걸쳐 고지방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이 발생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소비자들은 섭취량에 주의하고 땅콩버터를 적당히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장기간에 걸쳐 고지방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이 발생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소비자들은 섭취량에 주의하고 땅콩버터를 적당히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위원회는 또한 테스트된 중형 하드쉘 여행가방 15개 모델 모두 내구성 테스트에서 다양한 정도의 마모 또는 손상이 발견되었으며, 한 모델의 프탈레이트(플라스틱의 내구성을 높이는 데 사용되는 화학물질) 수준이 밝혀졌다고 밝혔습니다. 운반 손잡이는 유럽 연합 기준을 45배 초과하여 남성 생식 건강, 어린이 성장 및 태아 발달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용자가 프탈레이트가 함유된 손잡이와의 피부 접촉을 통해 이러한 화학 물질을 다량으로 흡수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손에 습진이나 열린 상처가 있는 경우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해당 플라스틱 부품에 접촉한 후 입이나 음식을 만질 경우 구강을 통해 프탈레이트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여행가방 손잡이를 만진 후에는 즉시 순한 비누로 손을 씻거나 손세탁을 할 것을 당부했다.
협의회는 또 피부 필링 패드, 일부 해외 웨딩사진 서비스 패키지에 대한 고액 부과금, 항공권 예약 민원 등에 대한 테스트 및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올해 10개월간 민원 건수는 727건에서 1,537건으로 두 배나 늘었다.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