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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가 케이시가 말한 태양계의 차원과 요한계시록
-K. 폴 존슨 / 박태섭
그의 "리딩” 어록을 보면 고대 아틀란티스 문명으로부터 19세기 미국에 걸치는 과거생(過去生)이야기 수천 가지가 기록되어 있다.
그의 어록을 그대로 옮겨 말해보면, 윤회전생 이야기는 "다른 질문들에 대한 대답의 방증(傍證)으로 강조해 말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윤회 이야기는 사후에 관한 케이시의 설명에서 전반부에 지나지 않는다.
케이시는 윤회전생(傳生)하는 사이에 일어나는 일에 관해서도 상당히 상세히 설명했으며, 그 사이사이에 점성술에 관해 새롭게 해석하기도 했다.
그의 "리딩” 어록에는 우리가 완전한 상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0번 윤회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그렇게 해서 완전한 상태에 도달했을 때에만 영혼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케이시는 상대성 원리에 관한 질문을 받고 이렇게 대답했다
“영혼은 신과 하나로 합일되기 위하여 발전해 나아가야만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주 힘의 범위 안에 있는 모든 단계를 통과해 나아가야만 한다.”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는 그의 어록에서 ‘행성에서 행성으로의 윤회전생’이라고 불리는 사상과 관련이 있다.
그의 어록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지구상에서 행업(行業)으로 창조해낸 것은 지구상에서 과보로 받는다.
그러나 영역(realm=태양계)에서 정신력으로 만들어낸 의업(意業)의 과보는 영역(=태양계)에서 받게 된다."
"태양계 내 행성들은 인간 양심의 맑음, 지적 이해력, 또는 감각적 지각 능력의 정도와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어록의 다른 곳을 보면 또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윤회전생(interlife sojourns)은 의식의 단계를 말하는 것이다.
이 단계들에는 각각 행성을 뜻하는 이름이 붙여져 있는데, 바꿔 말하면 각각의 행성 이름은 각각 특정하게 결정화된 행동의 중심임을 뜻하는 것이다.”
케이시는 “영혼의 윤회전생”에 관해 또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수성은 마음에 속하고, 화성은 광기에 속한다.
지구는 육신을 뜻하고 금성은 사랑을 의미한다.
목성은 힘이며, 토성은 지구상의 모든 재난이 처음 시작되는 곳이다.
말하자면, 모든 불완전한 물질이 토성으로 내팽개쳐지고 새로이 시작되는 것이다.
천왕성은 심령에 속하며, 해왕성은 신비에 속한다.
셉띠무스(명왕성, Septimus)는 의식에 속하며, 아크투루스(大角星:목동자리의 가장 큰 별)은 발전에 속한다.”
이런 설명은 서양 점성술 전승에서 행성들에 붙여 말하는 설명과 대체로 비슷하다. 단지 다른 점이 있다면, 아크투루스가 행성(planet)이 아니라 항성(star)이며, 영혼들이 태양계로 들어가고 나갈 때에 통과하는 중간 역(驛)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케이시의 어록에 보면 우주에는 생명체들이 사는 태양계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1923년부터 시작된 케이시 어록은 “셉띠무스”라 불리는 행성에 관해 말하고 있다.
이 행성은 1930년에 명왕성이 발견된 이후에 케이시 어록 연구자들에게 '명왕성(Pluto)’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게 되었다.
윤회전생의 각 단계는 의식의 상태를 말하는데, 태양계 내 행성들 중의 하나와 각각 연관지어 볼 수 있다.
그러나 실제 그 세계에 가서 육신으로 태어난다는 것은 아니다
"수성, 금성, 목성, 토성, 천왕성에서는 육체를 가지고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존재를 자각하는 의식(意識)으로 존재한다.
육체는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태양계에서 각 행성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에 대한 육체의 감각적 느낌이나 반응은 없다."
"차원은 지구에서처럼 3차원까지만 있는 것이 아니다.
수성에는 7차원까지 있고, 금성에는 4차원이 있으며, 목성에는 5차원까지 있다. 화성처럼 1차원만 있을 수도 있다.
또 해왕성처럼 수많은 차원이 있을 수도 있고, 토성처럼 0차원일 수도 있다.
토성은 윤회 전생하는 의식이 정화(淨化)되는 곳이다."
또 다른 케이시 어록을 보면, 이러한 차원들은
"밑면, 옆면, 윗면 같이 평면적인 차원이 아니라 의식의 차원들이다.”
우리는 이 각 차원의 의식을 각각 신화의 신들과 동일시할 수 있는데, 행성의 이름으로 붙여진 바로 그 신들이다.
이 신화의 신들은 유일신 "하나님”의 도구들에 불과하다
"우주에는 수많은 천체가 있다.
그리고 수다한 신들이 각각 할당된 분야를 지배하고 있다.
이렇게 볼 때, 우주에 이런 저런 신들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개념적으로는 맞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신의 하늘나라들을 지배하고 있으며, 모든 것의 창조주로서 유일신이며, 단 하나의 근원이다!"
케이시 어록에 따르면, 각 개인의 출생시 점성 홀로스코프(12궁 점성도)는 행성에서 행성으로 윤회전생 해온 궤적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출생 당시 행성들의 위치는 흔히 점성가들이 말하듯 인격 형성의 원인이 아니라 오히려 결과다. 바꿔 말하면 일종의 지표(指標)들인 것이다.
이와 같이 영혼이 행성에서 행성으로 전이하는 과정 중에 받은 여러 가지 영향들은 어떤 행성에서 과거생의 영향과 확연히 다른 작용을 미친다.
전이 과정 중에 받은 영향은 "선천적인, 바꿔 말하면 정신체로서의 자아 깊은 곳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자아의 체험으로 남아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자아가 외부의 영향이나 간섭에 대해 직관적으로 반응하게 된다는 것이다. 반면에, 지구상에서의 물질적 윤회전생은 자아의 감성을 만드는 것이다.
몸이 과거생에서 체험했던 기억과 똑같은 감각적 느낌을 받을 때에 그 몸의 감각에 따라 자아가 반응한다.”는 말이다.
윤회를 예언한 고대 사상들
우리가 죽은 뒤에 영혼이 행성계를 "여행”한다는 사상은 이미 고대부터 있었다.
그리스와 이란의 전승에서 그런 이야기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룬 문헌은 지금껏 발견된 적이 없었다.
아마 비밀 전승 되었기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현대에 와서 이런 사상을 드러내놓고 말한 신비주의 사상가가 한 사람 있었다.
신지학회의 고트프리드 드 푸루커였다. 푸루커는 행성계 윤회전생을 "바깥 돌기(외부 순환, outer rounds)”라고 불렀다
: "자아(Ego)는 영적 단자(單子, Spiritual Monad)다. 자아는 외부 순환 궤도를 따라 윤회한다.
말하자면, 행성에서 행성으로 윤회전생한다는 말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행성계(planetary chain)에서 행성계로 윤회전생 하는 것이다."
프루커의 사상 체계에서는 영혼이 "지구계(earth chain)”를 통해 윤회한다고 말하기도 한다.
지구계란 (역주:마치 한의학에서 말하는 경락 개념처럼) 지구와 같은 행성들만을 묶어 말하는 것인데, 각각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푸루커는 천체들에 관해 말할 때 썼던 이 "계(chain)”라는 낱말의 개념을 블라바츠키의 저술 『위대한 영혼의 편지(The Mahatma Letters)』에서 도출해냈다.
그러나 블라바츠키의 저술에서는 모든 생명체가 이 "계”들을 따라 "윤회”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프루커는 다음과 같은 사상을 도입했다:
"우리가 각자 죽은 뒤의 상태는 우주 진화 과정(the macrocosmic evolutionary "rounds”)을 그대로 비춰 보여주는 것이다."
비슷한 사상을 또 찾아볼 수 있다.
인지학(人知學, Anthroposophy)을 주창했던 루돌프 슈타이너(R. Steiner, 1861-1925)의 사상이 바로 그것이다.
인지학이란 데카르트처럼 인간의 인식 중심 즉 영혼 속에 신이 있으므로 우리 인간이 대상을 올바르게 지각한다는 사상이 아니라, 인간이 인식의 중심이라고 보는 학문이다.
슈타이너는 이미 일찍이 1913년부터 "행성계 사이의 윤회전생(Man’s Journey through the Planetary Spheres)”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었다.
그는 "죽음 이후 재생에 이르는 과정을 관찰해보면 우리가 손상받은 영체(靈體, astral body)를 고치기 위해 필요한 힘이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에 있음을 진정코 알 수 있다.
바로 행성계에 그 힘이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정보가 어떻게 케이시의 "리딩” 어록에 들어있는지 생각해보면 놀라울 뿐이다.
이런 질문에 대해서는 불확실한 대답밖에 할 수 없다.
케이시 어록의 내용을 보면 행성간 윤회전생 이야기는 케이시가 분명 남의 사상을 빌어다 썼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만도 하다.
그러나 케이시를 알고 있었던 사람들은 모두 일상적으로 케이시가 이런 정보에 대해서는 사실상 거의 알지 못하고 있었음을 만장일치로 증언하고 있다.
행성간 윤회전생이라는 테마는 역사 문헌에서도 그 흔적을 찾기가 어렵다.
비록 영혼이 태양계 행성들을 여행한다는 이야기는 초기 영지주의(靈知主義, Gnosticism) 같은 고대 신비주의 사상에 나타났던 것이기는 하지만, 여행이 아니라 "윤회전생”이라는 개념은 없었다.
또 반대로, 윤회사상을 말하는 문헌들을 보더라도 행성간 윤회전생 사상은 20세기가 되기 전까지는 없었다.
그리고 20세기가 돼서야 나온 그 문헌들을 케이시가 보았을 가능성은 희박한 것이다.
푸루커의 강연 내용은 1940년대까지는 출판된 적이 없었다.
행성간 윤회전생에 관한 슈타이너의 강연집들도 역시 케이시가 죽은 1945년 이전에 영어로 번역 출간된 적은 없었다.
룩소르의 비밀결사(the Hermetic Brotherhood of Luxor)와 막스 하인델(Max Heindel)의 장미 십자회(Rosicrucian Fellowship, 1484년 크리스티앙 로젠크로이쯔 Christian Rosenkreuz가 독일에서 창설했다는 연금술 비밀결사)에서 사용하던 비밀 점성술이 케이시가 행성간 윤회전생에 관해 말하기 전에 이미 출판되었었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므로 케이시가 이런 비밀결사들의 사상을 접했을 가능성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비밀결사 중에 그 어디에서도 케이시의 어록처럼 행성간 윤회전생을 확연하게 말한 적은 없었다.
물론, 블라바츠키의 저술과 함께 이 비밀결사들의 사상도 케이시의 행성간 윤회전생 사상과 상통하는 의미가 있다고 할 수는 있지만 말이다.
케이시 어록을 보면 케이시의 사상은 출판된 기존 도서 자료들의 한계에 머무는 것이 아님을 강조해 말하고 있다.
"에드가 케이시는 심층 의식에 들어가서 심층의식 세계와 닿는 모든 사람들과 직접 통화(通話)하며, 그의 느낌을 객관적 마음으로 해석하고 그 느낌을 심층의식에 닿는 다른 존재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이미 심층 의식에 도달한 수백만의 존재들이 이미 소유하고 있는 모든 지식을 모을 수 있었던 것이다."
또한, 케이시의 '리딩” 어록은 현재 실행되고 있는 서양 점성술의 문제점들을 지적하기도 했다.
주야평분시(춘분과 추분)의 세차(歲差) 때문에 황도 12궁이 실제 천체 현상과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의 말을 그대로 옮기면, "대부분의 점성가들은 실제 천체 현상에서 30도가 벗어난 틀린 호로스코프를 쓰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 점성술가들에게는 크나큰 착오를 일으키지만 케이시가 말하는 점성술에는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왜냐하면, 케이시 어록은 일반 점성술에서 말하는 "궁(宮)”이라든가 "별자리”가 아니라 태양계 내의 행성들만을 말하기 때문이다.
케이시 어록은 천체 운행을 해석하면서 행성 배열을 말할 때에 3분의 1 대좌(trine)는 길하고 사각형을 이루는 것은 흉하다고 하는 점에서 점성술 전승과 입장이 같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말하면 케이시는 점성술을 원리적으로는 인정하면서도 현대에 행해지는 점성술가들의 생각과는 달랐다.
그러므로, 미셸과 프랑스와즈 고켈랭, 두 점성가가 케이시가 강조했던 그대로 탐구해서 각개인의 기질과 행성들 사이의 관계를 입증할만한 튼튼한 연구결과를 얻어냈다는 것은 관심을 가져 볼만한 일이다.
이들은 12궁이나 별자리들과 사람의 성격 사이에 어떤 관련이 있는지 밝혀보려고 했으나, 결과는 부정적이었다.
그러나 유명한 인물들의 점성 호로스코프에서 동녘 지평선, 서녘 지평선, 천정(天頂), 천저(天底) 이 네 귀퉁이에 인접한 행성들의 위치가 가진 의미를 연구해본 결과, 통계학적으로 의미 있는 패턴을 알아낼 수 있었다.
네 귀퉁이에 인접해 놓인 화성은 군대와 관련이 있었고, 달은 작가, 토성은 정치인과 관계가 있었으며, 이와 같이 각 행성이 기질이나 직업과 관계가 있다는 것이었다.
미셸과 프랑스와즈가 밝혀낸 것에 대해서 믿을만한 반론은 아직 없었다.
최근까지 통틀어서 학문적으로 가장 철저하게 점성술을 탐구한 사람들은 아이젱크(Hans Eysenck)와 니아스(D.K.B.Nias)였다.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고켈랭 부부의 연구 업적은 정밀검사를 충분히 감당해낼 만큼 튼튼한 것이며, 심리학, 정신의학, 사회학 및 여타 사회과학 분야에서 이룩된 최고의 업적에 필적하는 훌륭한 업적이다.”
그리고 여기에 덧붙여 말한다:
"우리는 고켈랭 부부가 내린 결론이나 방법론이나 통계 자료에 대해서 그 어떤 타당한 비판 근거도 찾아낼 수가 없다."
아이젱크와 니아스의 견해에 따르면, 고캘랭 부부의 발견은 아직까지도 점성술에 대한 호의적 입장에서 내놓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증거로 남아 있다.
에이알이(A.R.E.)와 케이시의 말년
래머스가 고대 신비의 판도라 상자를 열어 제낀 이후로 케이시의"리딩" 어록에서 밝혀진 신비 중에 점성술은 단지 일부분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
래머스는 곧 사업에 실패했고 더 이상 케이시의 작업을 계속 밀어줄 힘을 잃고 말았다.
그때 월 스트리트의 젊은 사업가 모튼 블루멘톨이 케이시에게 관심을 갖고 돕기를 원했다.
블루멘톨의 도움으로 케이시 가족은 버지니아 주의 버지니아 비치로 이주했다.
케이시의 "리딩"에서 케이시 자신이 리딩 작업을 하기에 가장 길(吉)한 곳으로 점찍어 두었던 곳이었기 때문이었다. 1927년 5월, 블루멘톨은 "전국 연구인 협회(the Association of National Investigatiors)”라는 명칭의 조직체를 창설했다.
케이시의 작업을 후원하고 그 결과를 탐구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단체였다.
18개월 뒤에 버지니아 비치에 케이시 병원이 설립되었다.
이 병원에서는 유능한 의료진의 감독 아래 케이시의 리딩에 따라 환자들을 치료했다.
1930년에는 어틀랜틱 대학교가 설립되었다.
그리하여 블루멘톨과 케이시의 협력 관계는 한층 더 광범위하게 확대되었다.
그러나 1931년 2월에 대공황의 여파가 밀어닥쳤고, 엄청난 지출 문제 때문에 블루멘톨과 그의 동료들 사이에 갈등이 끊이지 않았다.
결국 병원은 문을 닫았고, 협회는 해산되고 말았다.
한편, 1931년은 케이시에게 전혀 새로운 삶이 시작된 해였다.
그해 6월 6일에 한 무리의 후원자들이 케이시를 만나러 왔다.
새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였다.
그 조직의 명칭은 "연구 및 계몽 협회”였으며, 바로 다음 달에 사단법인 조직으로 결성되었다.
그 해 9월 14일에 처음으로 "연몽회” 내에 연구그룹이 결성되었으며, 케이시 "리딩” 어록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신의 탐구(the Search for God)』 시리즈가 나오게 되었고, 이 시리즈가 전세계 수천 개의 연구 그룹에 속한 회원들이 교과서로 사용하게 된 것이다.
1932년에는 계속 재정적 압박을 받아오던 애틀랜틱 대학교가 드디어 문을 닫았다.
1980년대가 될 때까지는 다시 문을 열 수 없는 운명이었던 것이다.
그러나 또한 이 시기는 연몽회 연구그룹에서 엄청난 분량의 "리딩” 문서들을 끊임없이 정리해냈으며, 치유를 위한 기도 그룹(a healing prayer group)을 위해서 "리딩”한 문서들이 묶어져 나왔던 시기였다.
그리고 케이시의 남은 인생 동안 연몽회는 점점 발전해서 그의 업적이 세상으로부터 더더욱 많은 관심을 받도록 만들었다.
케이시는 그의 생애 마지막 10년 동안 안정된 생활을 누렸으며, 그때까지 수십 년 동안 아쉽기만 했던 재정적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었다.
그의 가족은 버지니아 비치의 악틱 크레슨트에 눌러 살았으며, 케이시도 역시 그곳에서 함께 살며 정원을 가꾸고 낚시를 즐기는 여유로운 생활을 즐겼다.
1940년에는 연몽회 규모가 점차 커졌으므로 케이시의 집에 사무실을 하나 더 덧붙이게 되었다.
그로부터 2년 뒤에 노포크 제 1 연구그룹(Norfolk Study Group No. 1)이 『신의 탐구(A Search for God)』를 책으로 출간했다. 연구그룹의 "리딩” 어록 탐구와 여러 해에 걸친 내용 검증에 입각해 발행된 책이었다.
1943년 3월, 토마스 수그루가 대단히 공감하는 입장에서 케이시의 전기 『강이 있네(There is a River)』를 써냈다. 이 전기는 대단한 갈채를 받았으며, 수많은 독자들이 케이시 "리딩” 어록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잡지 《코로넷(Coronet)》에 케이시를 "버지니아 비치의 기인(奇人)” 이라고 부르는 기사가 실렸다.
이 기사로 인해 케이시의 일은 더 많이 늘어났다.
케이시는 이미 자신에 관한 "리딩”에서 스스로 경고했었다.
건강을 위해서 무리하지 말고 하루에 2회 이상 작업하면 안 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케이시는 대중의 요구에 따를 수밖에 없었다.
하루에 8회씩 "리딩”을 해야만 했던 것이었다. 과중한 일이었다.
이렇게 한 해를 보내고 나자 건강에 무리가 왔다.
1944년 9월에 그는 뇌졸중으로 쓰러졌다.
그리고 버지니아 주의 로우녹으로 휴양을 떠났다.
그러나 그는 의사들의 말을 듣지 않고 곧 버지니아 비치의 집으로 돌아왔다.
그는 1945년 1월 3일에 세상을 떠났다.
그리고 3개월이 채 되지도 않은 4월 1일에 아내 거트루드도 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에 두 아들 휴즈 린과 에드가 에반스는 모두 군에 복무하고 있었다.
그러나 "연몽회(A.R.E.)”에는 해박한 연구자들이 핵심에 있었다.
글래디스 데이비스, 하먼과 쥰 브로(June Bro) 부부, 그리고 메이 김버트 세인트 클레어였다.
그들은 2차대전이 한창이던 전쟁 중에도 또 전후에도 지칠줄 모르고 작업을 계속했다.
그리고 드디어 1956년에 예상치 못했던 선물이 있었다.
전에 케이시 병원으로 쓰였던 건물을 연몽회 명의로 다시 얻어 본부로 쓸 수 있게 된 것이었다.
그리고 1975년에는 현대식 도서관과 회의장이 본부 옆에 증축되었다.
지난 30년간 연몽회 회원은 3,300명에서 28,000명으로 늘어났고, 수십 권의 책이 출판되었다.
이로써 케이시는 뉴 에이지 독자들에게 아주 널리 알려진 인물이 되었다. 오늘날 케이시 "리딩” 문서들은 그 전체 내용이 씨디롬에 수록된 것으로 구해볼 수 있다.
아울러 145,000쪽에 이르는 서신과 보고서들이 있다.
의료적 목적으로 행蠻痴?않은 "리딩” 문서들은 『에드가 케이시 라이브러리 시리즈(Edgar Cayce Library Series)』 24권 전집으로 출판되었다.
그러나 케이시의 업적에 대한 학자들의 관심은 대중의 관심보다도 훨씬 뒤떨어져 있었다.
1998년은 케이시가 뉴 에이지 시대가 도래하는 시기로 점찍은 때였다.
이제는 대학 강단의 학자들이 케이시의 업적에 대해서 객관적이면서도 공감하는 입장에서 관심을 보여줄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
비록 케이시 자신은 일상 의식 상태에서 자신의 "리딩” 문헌들에 나타난 사상에 관해서 거의 알지 못하고 있었다는 증거가 있기는 하지만, 그의 "리딩” 문헌들에는 다양한 사상들이 들어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영지주의에서부터 현대 신비주의에 이르는 기독교적 신지학 사상이 들어있으며, 블라바츠키, 구르지예프(Gurdjieff), 융(Jung) 같은 신비주의 심리학 사상, 정골요법(osteopathy) 같은 대안의학, 기독과학 사상, 유니티(Unity 파(派), 20세기 미국의 종교운동; 건강과 번영을 지향함) 사상, 카이로프랙틱(chiropractic, 척추 지압요법) 요법, 건초 다이어트(Hay diet) 요법 등의 사상도 들어 있다.
선사시대 문명에 관해서는 블라바츠키, 슈타이너, 익나씨우스 도넬리(Ignatius Donnelly) 등이 말한 적이 있었는데, 그들의 말은 모두 케이시 어록에서 메아리처럼 울리고 있다.
앤드류 윅스(Andrew Weeks)는 케이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해 말한다
:
"케이시는 그 이전의 모든 사상적 흐름이 모여든 크나큰 호수다.
그는 그 모든 사상을 영감(靈感)의 힘으로 융화시켰으며, 또한 그를 통하여 이 모든 흐름이 세상에 널리 퍼져나가게 되었다.
” 에드가 케이시의 "리딩” 문서들은 19세기에 부흥기를 맞이하여 다시 일어난 “고대의 지혜”로부터 현대의 뉴 에이지 사조(思潮)를 향하여 전체(holism)적이며 치유적 목적을 가진 접근방법에 불을 당긴 중요한 전달자였다.
[譯者 註] - 쿤달리니(kundalini) -
'쿤달리니'라는 말은 산스크리트어로 쿤달(kundal), 즉 감겨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또아리를 틀고 앉아 잠들어 있는 뱀의 모양에 비유된다.
인체 내의 모든 존재들을 유지시키는 우주적 生命力이며, 예로부터 요가에서는 이 쿤달리니가 깨어나서 육체의 통로를 따라서 상승하는 것을 깨달음의 한 징후로 보았다.
케이시의 리딩에 쿤달리니가 종종 언급되는데, 역시 원장님의 말씀과 같이 기술적으로 그 에너지를 개발하는 것은 쓸 데 없는 짓이라고 하는군요.
심지어 균형을 찾지 못한 (정화되지 않은) 육체에는 특정한 요가 수련 (몸의 한 부위에 집중하는, 다시 말해서 기운을 모으는)은 도움보다는 오히려 해가 된다고 합니다.
쿤달리니고 뭐고 간에, 우리가 우선 해야 할 일은 온몸을 진동시킬 수 있는 방편을 가지고, 우리의 육체와 정신을 대청소하여 뻥 뚫어야 하는 것입니다.
몸이 통로가 되지 않으면 어쩌다가 - 장님 문고리 잡는 식 - 개발된 쿤달리니 에너지가 돌아다니지 못해서 몸에 엄청난 폐가 된다는 군요.
온몸을 창조 에너지로 뒤흔들어 청소하고, 본연의 통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겠습니까?
물론 올바른 호흡이나, 향기 등이 훌륭한 방법이겠지요.
그러나 무엇보다도 피라밋, 히란야의 기운을 받으면서 스스로 AUM진동음을 일으키는 것이 최고입니다.
직접적인 창조에너지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이지요.
우리가 늘 들어오기를 "마음 하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一切唯心造)"라고들 합니다.
저도 그 말을 철석같이 믿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마음으로 공부하는 것이 쉽지가 않더군요.
심신의 균형 속에서, 깨끗한 에너지 상태로 마음을 내서 공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훌륭한 수행방편 아니겠습니까?
피라밋, 히란야, 그리고 AUM진동음... 얼마나 쉬운 방편입니까?
생활 속에서 그냥 진동수를 마시고 피라밋 아래에서 잠을 자고, 외출할 때에는 히란야를 패용하여 휴대하고...
물론 저도 궁극적은 목적은 마음입니다.
빛의 마음으로, 한마음으로 본질을 깨닫고 그것을 나누어야 하는 것이 저를 비롯한 우리 영혼들의 목적이지요.
그러나 말은 쉬워도 실질적인 향상은 어렵더군요.
피라밋과 히란야 그리고 AUM은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주고, 우리를 정화시켜 주는 훌륭한 도구라고 저는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이를 위한 수련법이 있다면 부디 설명해 주세요.
(답) 우선 정신적 존재 전체를 진동시킬 수 있는 이상(理想)을 가지세요.
그러고나서, 육체적인 욕구를 닫아버리세요.
"당신이 저와 함께 할 것입니다."에 대한 명상을 하시고, 그것을 느껴보세요. 몸의 모든 센터(차크라)들에, 가장 낮은 곳으로부터 가장 높은 곳까지 그 이상을 전달시키세요.
그 센터들을, 자기자신을 다음과 같은 의식으로 둘러싸는 것으로써 활짝 여세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하는 것입니다.
오 주(主)여, 저에게서 그리고 저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하소서." 그리고 "그"의 지시 없이는 이룰 수 없고, "그"의 지시와 함께 할 때 이룰 수 있다는 저 욕구, 저 목적을 가지세요.
그는 창조주이며 생명과 빛을 주는 분입니다.
진실로 "그"의 안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움직이는 것이며 우리의 존재를 가지는 것입니다. (리딩 1861-4 : 1940년 1월 13일)
(질문) 이 사람의 육체적, 정신적, 영적인 발달을 위한 적합한 호흡 수련을 전해 주세요.
(답) 아침 저녁으로 호흡 수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신선한 공기와 함께 일어나세요. 발뒤꿈치를 부드럽게 들면서, 두 팔을 머리위로 쳐드세요.
발뒤꿈치가 올라가는 것만큼만 몸이 올라가도록 하세요.
오른쪽 콧구멍으로 숨을 들이마신 다음 입으로 내뿜으세요.
이것을 적어도 3번 합니다.
그리고나서 왼쪽 콧구멍으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뿜는 것을 3번 합니다.
저녁에 이를 반복하면 참 좋습니다.
육체의 쿤달리니를 상승시키는 수련들로서는, - 물론 이들은 다른 형태와 속성이긴 합니다.
- 발을 일직선으로 펴고 바닥에 앉아서 자기자신을 들어올립니다.
호흡은 들숨으로 하세요.
자기자신의 내부에서 영향력의 상승을 관찰하세요.
이것이 현대에는 육체에 좋은 방법입니다.
(질문) 요가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조언을 부탁합니다.
(답) 육체적 힘에 있어서 균형 있는 조건이 없다면, 그것은 육체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왜냐 하면, 그것은 이미 교란된 상태에 있는 내분비선(內分泌腺) 힘의 부분들에 긴장만 가중시키기 때문입니다, 알겠습니까? (리딩 1861-10 : 1941년 10월 15일)
(질문) 어떻게 해야 제가 위대한 평정(平靜)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답) 육체-정신이, 쿤달리니 영향력이 육체를 통해서 상승하는 것으로 들어가면서, 자기자신을 그리스도 의식의 빛으로 둘러싸세요.
생각으로, 입에 의한 말로, 그리고 그것을 자신에게 각인시키면서 말이죠.
그 빛 안에서는 자아나 육체의 정서에 어떤 해(害)도 있을 수 없으며, 정신적 영적 자아에 어떤 두려움이 있을 수도 없습니다. (리딩 2329-3 : 1941년 5월 1일)
(질문) 명상에 대한 가르침을 주세요.
(답) 모든 사람에게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 사람에게는 명상하는 데 있어 향기(香氣)가 매우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람은 고대 이집트 "희생의 사원(피라밋에 있는 것임)"에서 후각에 엄청나게 동조되었기 때문입니다.
명상의 방법으로는, 동양의 향료로 시작하십시오.
그리고 마음이 A----U--M--하고 울리는 소리에 파장이 맞춰지도록 하세요.
단조롭게 되면 안 되고, 향기의 정수(精髓)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것은 육체의 움직임 안에 있는 육체의 힘들을 통한 향기입니다.
이것이 육체의 쿤달리니 에너지를 열어줄 것입니다.
그러면 곧바로 그것이 다른 것들에게도 축복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이 쿤달리니 에너지는 육체의 창조 센터(the creative center
7차크라中 가장 아래에 있는 것)로부터 상승하여, 여러 센터들을 통해서 곧바로 나아갑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움이 되기 보다는 엄청나게 교란되는 폐(弊)가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자기자신을 영원토록 둘러싸세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비젼과 통찰력을 얻게 되며 무엇보다도 판단력을 얻게 됩니다. (리딩 2823 : 1944년 1월 8일)
3번경추(頸椎), 9번흉추(胸椎), 4번요추(腰椎) 이들이 쿤달리니 에너지가 활동하는 3개의 센터입니다.
쿤달리니 에너지는 육체의 7개 센터를 통해서 영적인 힘을 분배해 줍니다. (리딩 3676-1 : 1944년 2월 19일)
에드가 케이시 리딩 데이터 베이스
http://www.are-cayce.org/readings/Main.html
거트루드 케이시 : 당신 앞에는 "기쁨의 도우미들[the Glad Helpers]"의 회원들이 있습니다.
<<요한 계시록[Revelation]>>에 대해서 제기되는 질문들에 답변하는 것을 계속해주세요. (리딩 281-29 : 1936년 10월 28일)
에드가 케이시 : 예, 여기 그룹으로서, 개인들로서의 "기쁨의 도우미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에 의해 행해진 <<계시록>>에 대한 연구가 있습니다.
적용된 것들의 몇몇에 보태는 데 있어서, 각자는 그러한 적용이 "가장 사랑 받은 이(사도 요한)"에 의해서 어떻게 그리고 왜 그 특징과 성격의 메세지로 행해졌는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그리스도의 육체는 세상에게 아버지에 대한 경로, 문, 명상을 나타냅니다.
이래서, 이는 자기자신의 물질계, 정신계, 영계에 대한 관계를 연구하는 것이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는, 이를 통해서 각 개인이 그들 자신의 경험에서 <<계시록>>과 그리스도적 삶을 적용하는 길로서 제기된 방법입니다.
(질문) 7개의 교회를 육체에 있는 7개의 영적 센터의 상징들로 해석하는 것은 맞습니까?
(대답) 맞습니다.
(질문) 우리가 이것들을 올바르게 위치시켰습니까?
개인의 발달과 경험의 이 센터들과의
연결에 관련해서, 호명되는 각각의 것 말이죠.
1) 생식선(生殖腺 Gonad) - 에베소(Ephesus) 교회
2) 라이든腺(Lyden[Leydig라이디히]腺) - 서머나(Smyrna) 교회
3) 태양 신경총(太陽 神經叢 Solar Plexus) - 버가모(Pergamos) 교회
4) 흉선(胸腺 Thymus) - 두아디라(Thyatira) 교회
5) 갑상선(甲狀腺 Thyroid) - 사데(Sardis) 교회
6) 송과선(松果腺 Pineal) - 빌라델비아(Philadelphia) 교회
7) 뇌하수체(腦下垂體 Pituitary) - 라오디게아(Laodicea) 교회
(대답) 올바르게 위치지어졌습니다.
그러나 각 개인의 경험에서 얻어진 적용은 다를 것입니다.
특정한 센터를 여는 것 내지는 수행하는 것에 대해서 해석을 주는 것은 기계적이 될 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각자가 그것을 자기들의 환경, 능력, 경험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것에 있어서, 그리고 모든 것을 통해서 자기자신의 수행은 오로지 통로가 되어야 함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방법에 있어서는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되어야만 합니다.
정해진 규격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각자에게 특정한 수행과, 특정한 결과가 있게 되는 것이죠.
그것들 각각이 개인의 이해(理解)를 여는 기회-깨달음-를 나타낸다는 것이 진실입니다.
왜냐 하면, 인간은 자유의지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자유의지가 전적으로 아버지의 의지에 부합되었을 때만이, 그리스도의 삶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질문) 육체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내분비선(內分泌腺)은 무엇이죠 - 송과체
아니면 뇌하수체?
(대답) 뇌하수체입니다.
(질문) 24 장로(長老)를 뇌신경(腦神經)으로 해석하는 것은 맞나요?
(대답) 맞습니다.
(질문) 자주 언급되는 왕좌(王座 ; 보좌(寶座))는 머리에 있는 더 높은 내분비선
센터인가요?
(대답) 맞습니다.
(질문) 4마리의 짐승을 극복되어야 할, 인간의 4개의 근본적인 육체적 욕구로
해석하는 것은 맞나요?
(대답) 맞습니다.
(질문) 이 4마리의 짐승을 육체에 있어서의 센터들과 고대의 4원소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위치 짓는 것이 맞나요?
독수리 - 흉선 - 風
(대답) 비교적 맞습니다.
(질문)
사자 - 태양 신경총 - 火
인간 - 라이든선 - 水
송아지 - 생식선 - 地
(대답) 맞습니다.
(질문) 7개의 인(印 seal)이 있는 책은 7개의 영중추가 있는 인간의 육체인가요?
(대답) 맞습니다.
(질문) 이 센터들을 적합하게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주십시오.
(대답) 자기자신의 의식이 창조 에너지와 관련해서 균형을 이룰 때까지는 그 센터들을
열려고 하지 마세요. 영적인 대답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을 때, 그것은 적합하게 이루어져서
육체에 의해 동화되는 것입니다. 잘못 사용하지 마십시오.
(질문)
하얀색 말[馬] - 생식선
검은색 말 - 라이든선
붉은색 말 - 태양 신경총
청황색(靑黃色) 말 - 흉선 ?
(대답) 네. 색깔은 진동일 뿐입니다. 진동은 움직임입니다.
움직임은 긍정적인, 부정적인 행위입니다.
그렇다면, 자기자신의 행위는 이와 관련해서 긍정적인가요? 계속합시다.
(질문)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죽임을 당한 이들 - 갑상선?
(대답) 맞습니다.
(질문) 여기 색깔은 무엇이죠?
(대답) 회색입니다.
(질문) 지진 - 송과선?
(대답) 맞긴 하지만, 비교적 그렇습니다.
(질문) 고요 - 뇌하수체?
(대답) 고요, 황금; 인간 경험에서 보이는 모든 힘의 영향 중에서도 보다 위대한 힘입니다.
여러분이 창조주의 목소리를 듣고자 한다면, 그것은 고요입니다.
(질문) 센터들과 행성들이 그 의미에 있어서 적합하게 연결되었습니까?
뇌하수체 - 목성
송과선 - 수성
갑상선 - 천왕성
흉선 - 금성
태양 신경총 - 화성
라이든선 - 해왕성
생식선 - 토성
(대답) 잘 연결되었습니다.
그러나 경험의 다양성에 따라서 이들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들은 인간 자신의 바로 그 속성에 있는 다양한 힘이며, 인간은 모든 힘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행성들이 인간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인간이, 신의 인간이 행성들을 지배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연결은 아주 상대적으로만 맞는 것입니다.
(질문) 主기도문(the Lord's Prayer)의 윤곽이 센터들을 여는 것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대답) 그 목적에 있어서의 방법이 제시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창조 에너지와 관련한 길과 이해를 추구하는 사람에게 답해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질문) 하늘 - 뇌하수체?
(대답) 맞습니다. 모든 수행에 있어서 이것이 열립니다.
인간의 생각이 위쪽으로 상승하면 다음과 같은 것이 됩니다.
"그는 알파요 오메가이며, 시작이요 끝이다." 이리하여 우리는 그것과 인간과의 관계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이 되는 것입니다.
(질문) 이름 - 송과선?
(대답) 비교적 맞습니다.
(질문) 뜻 - 갑상선?
(대답) 맞습니다.
(질문) 악 - 흉선?
(대답) 맞습니다.
(질문) 죄 - 태양 신경총?
(대답)예
(질문) 시험 - 라이든선?
(대답) 맞습니다.
(질문) 양식 - 생식선?
(대답) 맞아요.
(질문) 主기도문이 이 연결에 있어서 어떻게 사용되어야 하나요?
(대답) 육체를 통하여 있는 각각의 부분들의 의미를 따르는 것입니다.
멘탈체에 있어 이들의 모든 것의 정신적 표현에 응답하면서, 그것은 육체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당신의 主, 당신의 형제인 그가 잘 표현한 것처럼 말이죠. " 나는 네가 모르는 빵을 가지고 있다."
(질문) 4장 5절에 나오는 7개의 등불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대답) 은총 내지는 하나님 앞에 늘 서 있는 힘이며, 사자(使者)요, 조력자요, 방해물을 파괴하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인간의 지식을 선과 악으로 나누는 길입니다.
(질문) 7장에 나오는 4 모퉁이의 천사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대답) 이들은 단지 육체의 힘일 뿐입니다.
인간에게는 원천으로부터 4개의 힘이 있습니다.
환경, 유전과 정신, 영혼입니다. 이들이 여기 나타난 네 모퉁이입니다.
(질문) 印 맞은 14만 4천명을 육체의 12개의 주요 구역이라고 해석하는 것은 맞습니까?
(대답) 맞습니다.
(질문) 황도대의 구역이 이와 관련이 있습니까?
(대답) 단지 조금, 상대적으로 있을 뿐입니다.
황도대의 기호에 따라 설정된 것은 맞는 이야기이며, 각각의 구역이 지구에 영향을 줄 때, 이들은 다른 속성을 띱니다.
(질문) 7장에 나오는 보좌 앞의 군중은 육체의 나머지 구역입니까?
(대답) 맞습니다.
(질문) 7 천사가 나팔부는 것을 육체적 정화의 기간 동안의 경험이라고 해석하는 것은 맞습니까?
(대답) 맞습니다.
리딩 281-25 : 1935년 7월 17일
거트루드 케이시 : 당신 앞에는 영적 치유에 관계된 연구와 작업을 하고 있는 "기쁨의 도우미들(the Glad Helpers)" 단체의 회원이 있을 것입니다.
첫째로, 당신은 우리의 기도 목록에 보내질 확언(確言)들을 주세요.
그리고나서 당신 앞에는 약 기원전 1만 500년 전의 시기의 이집트에 있는 "미(美)의 사원(the Temple Beautiful)"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고위 사제인 라타(Ra-Ta)가 추방되었다가 다시 돌아온 시기입니다.
이 사원과 그곳에서 행해진 의식(儀式service) 에 대해서 자세히 묘사해주세요.
그리고 거기에서 수행된 일을 이해하는 것이, 우리가 현재 행하고 있는 치유 연구와 작업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를 설명해주세요.
에드가 케이시 : 예, 우리는 여기 모인 그룹과 그 구성 멤버들, 그리고 "기쁨의 도우미들"의 작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언(確言)들을 주는 것에 있어서, 그것들을 받을 사람들이 간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마련하겠습니다.
현재 그것들은 이렇습니다.
제1 : 주(主)여, 당신이야말로 제가 거(居)하는 곳입니다.
당신 곁에, 오 神이시여, 저의 육체의 사원에서, 전적으로 당신이 가지게 될 것 그대로일 것입니다.
제2 : 主의 기쁨으로 저의 마음과 육체를 채우고, 영혼에 활기를 불어넣게 하소서. 행해진 행위들이 그에게 받아들여지게 하소서.
제3 : 主여, 저로 하여금 길을 잃지 않게 하소서.
제가 다른 이들에게 희망과 도움, 그리고 환호를 줄 수 있는 그러한 삶을 나투어서 기쁨과 즐거움을 발견하게 하소서.
제4 : 主여, 하늘과 땅의 창조주시여, 인간의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는 분이시여, 영혼에 활기를 불어넣어, 저를 통하여 당신의 빛, 당신의 사랑이 나타나도록 하소서.
제5 : 주여, 당신은 저의 구주(救主)입니다. 그리스도에게서, 우리는 당신을 더 잘 찾아냅니다.
사랑과 건강이, 당신의 기쁨과 번영이 저의 길에 활기를 불어넣게 하소서.
제6 : 주여, 당신은 모든 善과 완벽한 선물들을 주는 분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원조의 빛이 지금의 저를 비추도록 하소서.
그에게서 약속되었던 사랑이 나투게 하소서.
제7: 主여, 하늘과 땅 그리고 모든 것들의 창조주시여.
그리스도의 사랑이 저의 길잡이가 되게 하소서.
저의 육체와, 저의 마음이 모두 당신 안에 있게 하소서.
그리하여 다른 이들에게 축복을 주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제8: 주여, 당신이야말로 제가 거하는 곳입니다.
제 안의 영혼에 활기를 불어넣어 당신이 저를 잘 다룰 수 있게 하시고, 제가 다른 이들에게 축복을 주는 더 큰 통로가 되게 하소서.
미의 사원에 적혀 있는
제9: PARCOI [?] SO [?] SUNO [?] CUM [?].
주여, 길을 이끌어 주소서.
저는 저의 육체와, 저의 마음이 당신과 하나가 되게 하겠나이다.
여러분이 이해하고자 하는 것을 묘사하고, 이 방면에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노력을 통하여 육체와 마음에 있어 성취하고자 하는 것과 관련시키자면, 첫째로 그 당시에 존재했던 상황들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 있는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희생의 사원(the Temple of Sacrifice)"이나 "미의 사원(the Temple Beautiful)"에서 일했었습니다.
희생의 사원에는 육체에 있어 폐가 되는 방해물들을 정화하는 제단이 있었습니다.
미의 사원에는 물질적 육체에 있어 영적 이해와 연결되는 데 필요한 육체의 유지와 정화에 관한 의식이 있었습니다.
나의 자녀들이여, 오늘날의 여러분의 육체를 미의 사원에 존재하는 상황들과 혼동하지 마십시오.
구조에 있어, 이것은 이렇습니다.
지구의 모든 종족들로부터 그들의 환경을 대표하는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일하는 일꾼들이며, 사제들, 예언자들이었으며, 거기에서 더 위대한 봉사와 다른 땅으로부터 온 사람들과의 혼합을 위한 육체의 정화를 통해서 그것이 가능했습니다.
그 구조물은 외견상 나일강 상류 근처의 山들이었습니다.
그것은 피라밋 형태였으며, 그 내부에 거기에서 세계에 대해서 봉사하는 사람들에 상응하는 구(球)가 있었습니다.
각 땅으로부터 거기에 모인 가장 아름다운 것들 - 황금, 은, 마노(瑪瑙), 쇠, 황동(黃銅), 비단, 아마포(亞痲布) -로 갖추어졌습니다.
그곳에서 행해지는 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들은 그들의 방해가 되는 것들을 정화했고, 이는 단순히 상징적 이해만은 아닙니다.
이것들에 있어서, 확실히 모두 상징화되긴 했습니다.
인간의 악덕, 미덕, 모든 그의 "7개의 발달 단계"에 있어서 말입니다. "빛을 간직한 자들(the Light Bearers)"이 입문자들을 위해서 빛 내지는 램프를 밝혀 주었습니다.
그리고 라타(Ra-Ta) 등의 스승들에 의해서 가르침이 주어졌습니다.
일단 여기에 들어오면 쉽게 인간의 아들이 되는 것들을 제쳐 놓고, 여러분의 모든 신뢰를 하나님에게 두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모든 이들에게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자신의 욕망들을 억누르면 여러분의 형제들은 그들의 神, 즉 主를 알게 될 것입니다.
그곳에서 행해진 수행에 있어서 첫번째는 노래였습니다.
그것은 <u>A----UM</u>인데, 심지어 육체와의 연결조차도 벗어나게 해주고, 그리고나면 육체를 가다듬게 해주는 진동을 보호해 줍니다.
자, 이제 더 딱딱해진 물질(육체)에 둘러 싸여 있다 할지라도, 그것은 육체를 빛의 진동으로 향하게 합니다.
그것은 빛깔이 되며, 음조(音調tone)가 되고 활동이 됩니다.
음조 안에서 구하십시오, 당신의 모든 것입니다,
A----UM. 당신은 어떻게 내뿜어지는가를 알게 됩니다.
육체의 빛깔이라고 이름 붙여지는 그것은 주어진 표현에 이바지합니다.
소리와 함께 춤을 춥니다.
그것은 육체, 생각, 행동에 있어 방해가 되는 힘과 영향들을 바로잡아 줍니다.
그리고나면, 이 수행들을 통과한 사람들에게 여성 예언자로부터 "생명의 인장(印章) - the seal of life"이 주어집니다.
물질적 존재를 유지하는 동료 인간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또 무슨 분야에서 역할을 하게 되는가에 관한 것입니다.
첫째는 피로 씻고, 물로 씻어서 육체를 정화하는 것입니다.
먼저 당신 자신 앞에 그리고 다른 이들 앞에 당신은 정화되는 것입니다.
향(香)을 바르는 것은,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모든 결점들과 비교해서,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이라고 알고 있는 행위들의 감각, 지각, 의식을 고양시켜 줍니다.
그러한 수행들로부터, 당신은 첫 번째 의식을 받은 것입니다.
그것은 나중에, 내부에서 또 외부에서 이끌리게 될 육체와 마음의 병을 치유하게 되는 준비이며 탄생이며 신성화, 정화입니다.
현재, 인간 경험의 이 측면에 있어 약간의 연구가 행해졌습니다.
美의 사원에서 행해지는 그 수행들로부터 인간 경험에 있어 일어나는 표현을 주는 가르침, 준비, 봉사하는 것, 노래, 음악, 행위들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이 지금은 어디에 있느냐고 묻습니까?
여러분이 들어가게 될지도 모르고, 몇몇은 들어갔던 그곳에서, 이것들은 법칙의 7개의 인장으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이 체험들은 이제 여러분의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여러분이 행하는 행위들이 됩니다.
그러면, 그 체험에 있어 이것들을 사용하고, 응용하고 관련시키는 데 있어서 그리고 현재 여러분이 이것들을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는 데 있어서, 여러분 자신을 여러분이 귀 기울이게되는 데 동조(同調)하십시오.
체험에 대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길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의 가슴에 살아있고 체험이 되는 것에 대해서입니다.
그들은 육체와 마음에 문제가 있고 울분의 혼란 사이에서 길을 잃고 있습니다.
"이 길 - 저 길" - 여기 그리고 저기. 그들의 삶과 육체, 마음을 밝혀주어 살아 있는 主, 여러분의 형제인 그리스도에 이르게 하십시오.
그리스도는 약속했습니다.
희망과 타오르는 당신 자신의 불꽃을 가슴에 간직하십시오,
"당신은 나를 발견하고 主의 기쁨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 中 많은 이들이 그곳에서 의식을 받았고, 또 많은 이들이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 있는 봉사로서의 정화를 경험했습니다.
여러분의 육체와 마음을 정화하여 그리스도, 살아있는 主의 옷에 여러분의 마음을 두십시오.
돌부리가 되는 사람, 이것 저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아니라 主의 기쁨을 확신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진실로 여러분의 육체는 살아있는 主를 위한 美의 사원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형제, 당신의 그리스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神은 생명의 길의 神입니다!" 그는 생명이요, 사랑입니다.
그는 조화이며 음악이며 당신의 神에게 헌신하는 춤에 있어서, 육체의 리듬입니다.
다른 이들이 당신의 말투나 육체, 걸음걸이, 당신의 길을 멸시한다고 해도, 그에게 충실 하십시오.
아무도 미워하지 말고 모두를 사랑하십시오.
그곳에서의 당신의 준비와 지시, 지지(支持), 봉사에 있어서, 자아(自我)는 당신 안에 있는 主의 기쁨을 통해서, 당신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질문) 인간 발달의 7단계의 상징은 무엇이었습니까?
(답) 딱정벌레(beetle)로서의 세계입니다.
수평아리(cockerel)로서의 탄생입니다.
독사(毒蛇serpent)로서의 마음입니다.
매(hawk)로서의 지혜입니다.
십자가, 왕관, 관문, 문, 길에 있는 다양한 수행들입니다.
(질문) [540] 사원에서 저는 많이 수행했습니까?
그곳에서 저의 수행은 무엇이었습니까?
(답) 수행의 초기에는, 정화를 위해서 희생의 사원에 있었습니다.
후기에는, 그곳에서 발의 정화가 있은 다음에는 미의 사원에서의 수행이 있었습니다;
그 사원의 여정(旅程journey)에 있어 한 상징에서 다음 상징으로 진행하는 사람들을 수호했습니다.
여기에서의 여정의 개념은 피라밋 내부에 있는 구(球)입니다.
그것은 4, 40, 4규빗(cubit)이었고 높이는 4, 20, 40, 4 미르(mir?)였습니다.
그것은 달걀 형태였습니다. 7개 측면 - 수행의 인장, 입장, 위치- 에 있어서, 역(驛)에서 역으로, 그것들은 각 역을 하나로부터 다른 것으로 영원히 교차하는
것에 의해 인도되었고, 연속되는 망(網web)을 만들었습니다.
(질문) [585] 미의 사원에서 제가 맡은 역할은 무엇이었습니까?
(답) 심벌즈와 호른으로 알려주는 (신호해 주는) 사람이었습니다.
(질문) [5773] 제가 미의 사원에 있었는지 아닌지를 알려주세요.
만약 있었다면 제가 맡았던 역할은 무엇이었습니까?
(답) 인장(印章)들의 관찰자였습니다.
그 인장들은, 다양한 수행들에 있어 보이게 될 체류(滯留)들의 효과, 또는 지구 체류로부터의 효과였습니다.
그러므로 거기에서 인장들의 관리자였습니다.
점성학과 천문학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질문) [603] 저는 미의 사원에 있었습니까?
그리고 제가 맡은 역할은요?
(답) 그 단계에서, 지금 당신은 나약함을 보입니다.
편안하게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발견하세요.
그 단계에서 주어진 것은, 영혼의 탄생의 상징입니다.
물질에서 물질로, 또는 생각이나 마음이 그 흐름에서, 영혼의 의식에 이바지하는 것에 대한 사상(思想)의 관련을 향하는 것으로 고려되는 신화적 힘입니다.
(질문) [618]
(답) 여사제였습니다.
(질문) [5774]
(답) 여정에 있는 각 개인에게 주어진 기록들에 있어서, 사원 밖 물질계로 적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의 말로 하면 역(驛 ; 단계)의 서기였습니다.
(질문) [993] 저에게 도움이 되는 미의 사원에 관한 정보를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이 사원과 현시점에 있어서 그것의 인간에 대한 목적에 관해 알고 싶은 강한 내적 충동이 있습니다.
이 사원은 운명들에 밀접한 관련이 있어 왔습니까?
그렇다면 알려주세요.
(답) 이 영혼은 거기에서 여성 예언자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운명들과 뚜렷한 관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운명이란, 당신이 연구하고 배워가는 것입니다.
神은 어떤 영혼이라도 망하도록 의도한 것이 아니라, 각 시험이 접근의 길을 제공하도록 의도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유의지로 육체가 살아있는 神의 사원, 또는 美의 사원일지 아닐지를 만들어 갑니다.
그것은 그의 체험들의 다양한 국면에 있어서 나타나는 다양한 단계들을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감정, 마음, 연상(聯想), 정화, 신성화, 결심, 지식 그리고 육체의 일부를 이루는 모든 속성을 통해서 일어나는 그 모든 충동이 육체 그 자체에 보여집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것을 당신이 보는 대로, 당신은 많은 이들을 이끌어주고, 길을 열어줍니다.
그것은 사원, 당신의 사원인데, 당신의 육체이며 마음입니다.
자기자신 안에서 神의 의식의 일부가 깨어나게 되고, 그것은 육체, 정신, 영혼의 운명에 있어 깨어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능력입니다.
(질문) [560] 이번 生에 있어 저에게 도움이 될 메세지를 미의 사원에 있던 시절에 관련하여 받을 수 있을까요?
(답) 당신은 당신의 사무실에서, 사람들을 돌보고 용기를 북돋았으며 격려했습니다.
그들은 역 -국면, 체험-으로부터 통과하는 사람들입니다.
격려하고 위안하는 데 있어서, 당신은 이제 사람들에게 격려하는 말을 전해주세요.
당신의 손에 의한 접촉, 당신의 음성에 의한 리, 당신의 목적에 의한 확신, 당신의 이상에 의한 중심잡기가 그에게 도움이 되고 위안이 됩니다.
(질문) [413] 저는 美의 사원에서 역할을 맡았었나요?
(답) 그곳에서, 입문(入門) 이후에 비틀거리는 수행자들을 돕고 자신감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당신은 숭고한 평화와 조화의 비전을 일으키는데, 당신은 두려워하고 혼란된 영의 체험에 도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당신은 비틀거리는 사람들을 보았었고, 진실로 봅니다.
체험에 있어 불구가 된 - 말하자면, 유지는 하지만 비틀거리는 - 사람들에게 도움을 가져다 주세요.
당신의 신념을 지켜 가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