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앤트 : 미혼인 상태라 여윳돈을 모두 조카에게 쏟아 붓는 고모, 이모를 일컫는 말
타임 오프제[Time-Off] : 노조 전임자에 대한 사용자의 임금지급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되 노사교섭, 산업안전, 고충처리 등 노무관리적 성격이 있는 업무에 한해서 근무시간으로 인정하여, 이에 대한 임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근무시간으로 인정되는 노조 활동에는 근로자 고충처리,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활동, 단체교섭 준비 및 체결에 관한 활동 등이 있다. 타임 오프제는 2009년 말 노사정(勞使政)의 합의에 의해서 도입되었고, 2010년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트위터[twitter] : 트위터(Twitter)는 무료 소셜 네트워킹 겸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이다. 외국 서비스이고 기본 언어가 영어인 덕택에 트위터에 가입한 전 세계 누구와도 얘기할 수 있고 나아가 친구도 될 수 있는 도구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이용하는 웹 서비스다 보니 적게는 수십에서 많게는 수십만 명이 한 사안을 가지고 이야기하면 트위터를 쓰는 사람 누구에게나 노출됨으로써 그것이 세계적인 이슈가 되기도 한다. 사용자들은 단문 메시지 서비스 (SMS), 인스턴트 메신저, 전자 우편 (e-mail) 등을 통해 ‘트윗’ (Tweet; 140 글자 한도 내의 문자)을 트위터 웹사이트로 보낼 수 있다. 트윗은 사용자의 프로파일 페이지 (Profile page)에 표시되며, 또한 다른 사용자들에게로 전달된다. 사용자들은 단문 메시지 서비스, 트위터 인터넷 홈페이지, RSS(수신 전용),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인 트위트덱(TweetDeck), 트위티(Tweetie), 트위테리픽(Twitterrific), 에코폰(Echofon), 피덜라이저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한다.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에 미니홈페이지의 '친구맺기' 기능, 메신저의 신속성을 갖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서,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팔로우(follow)'라는 독특한 기능을 중심으로 소통한다. 이는 다른 SNS의 '친구맺기'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상대방이 허락하지 않아도 일방적으로 '뒤따르는 사람' 곧 '팔로어(follower)'로 등록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2010년 새 서비스 규정에 트위터 사이트 내에서는 외부 광고가 금지되지만 대신 유명인사들이 돈을 받고 자신의 트위터에 어떤 제품이나 상표를 홍보하는 문구를 남기는 것은 허용된다.’라고 트위터 최고 운영 책임자 딕 코스톨로가 트위터에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미국 내의 트위터 사용자로서 유명인은 정치인인 존 에드워즈와 버락 오바마를 꼽을 수 있다. 또 저술가이자 저널리스트인 애나 데이비드를 예로 들 수 있다.
후리지아(프리지어) : 청순함과 천진난만함, 무엇보다도 은은하고 깨끗한 향기가 인상적인 꽃 후리지아. 이 꽃에도 애틋한 사연이 전해지고 있다.
숲의 님프인 후리지아는 미소년 나르시소스를 사랑하게 되었지만 말수가 적고 내성적인 그녀는 사랑한다는 말은 고사하고 그런 내색조차 하지 못하고 혼자 애만 태웠다. 시간이 흐르면서 나르시소스에 대한 사랑은 깊어졌지만 먼 발치에서 그의 모습을 지켜볼 뿐이었고, 자만심 강한 나르시소스는 숫제 그녀의 사랑을 눈치조차 채지 못했다. 그러던 어느 날 나르시소스가 샘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물에 빠져 죽자 괴로워 하던 후리지아는 그가 죽은 샘에 자신도 몸을 던져 따라 죽고 말았다. 이를 지켜본 하늘의 신은 후리지아의 순정에 감동하여 그녀를 깨끗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만들어 주고 달콤한 향기까지 불어 넣어 주었다. 이런 전설 때문인지 후리지아의 꽃모양은 가련하리 만큼 청초하고 깨끗하며 감미로운 향기는 첫사랑에 눈뜬 청순한 소녀를 연상시킨다. 그래서 이 꽃의 꽃말은 ´순진´, ´천진난만함´이다.
북로군정서[北路軍政署] : 1919년 김좌진(金佐鎭)을 사령관으로 북간도에서 결성된 무장독립군단체.
북간도에 거주하던 서일(徐一) 등 대종교 계열의 민족주의자들을 중심으로 1919년 4월에 결성된 대한정의단(大韓正義團)은 무장독립투쟁을 수행하기 위해 8월에 김좌진·조성환(曺成煥) 등 신민회(新民會) 계열의 민족주의자들과 합작해 산하에 대한군정회(大韓軍政會)를 조직했다. 대한정의단과 대한군정회는 10월에 하나로 통합해 대한군정부(大韓軍政府)로 개편되었는데, 12월 상하이 임시정부의 지시로 대한군정서(大韓軍政署)로 명칭을 바꾸었다. 그런데 서간도에서 한족회(韓族會)·신흥무관학교 등이 이미 독립군부대를 편성하고 임시정부로부터 서로군정서(西路軍政署)란 명칭을 받았기 때문에, 이와 대비하여 일반적으로 북로군정서라는 별명으로 알려졌다. 당시의 간부들은 총재 서일, 부총재 현천묵(玄天默), 총사령관 김좌진 등이다.
피스 아이[Peace Eye] : 공군, 공중조기경보통제기 별칭 확정
공군이 2011년부터 운영할 공중조기경보통제기의 별칭이 ‘피스 아이(Peace Eye)’로 최종 확정됐다.
피스 아이는 ‘한반도의 평화를 수호하는 감시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마지막 분단국인 한반도에서 공중조기경보통제기가 수행하는 평화의 임무를 대내외에 강조하는 의미도 갖고 있다. 또 포괄적인 공중조기경보·통제임무 특성에 가장 부합하는 이미지로 여론조사와 심의회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별칭 공모에는 일반 국민과 국군 장병 2551명이 총 1697편의 작품을 출품했다. 2차 심사에서는 피스 아이 외에 ‘에어 가디언(Air Guardian)’ ‘스카이 커맨더(Sky Commander)’ ‘피스 파인더(Peace Finder)’ ‘카르고스(Kargus)’ ‘가디언(Guardian)’이 경합을 벌였다.
공군이 이를 인터넷에 공개,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1·2차 심의·여론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심의를 실시, 별칭을 피스아이로 확정했다. 심의에서는 공중조기경보통제기 임무의 상징성, 한국 공군 최초의 공중조기경보통제기 운영능력 확보 의미, 선호도와 호칭의 용이성, 타 국가 또는 타 무기체계 사용 여부, 공군의 연합작전 측면과 국제적 의사소통 용이성 등이 기준이 됐다.
E-737은 미 보잉사가 제작한 B-737 여객기 내부를 개조해 다기능 레이더와 조기경보체계를 장착한 항공기다. 2006년 11월 우리 공군의 공중조기경보통제기로 최종 선정됐으며 2011년부터 12년까지 넉 대가 도입된다.
사마리아 Samaria :
팔레스타인 중앙부에 있었던 고대 이스라엘 왕국의 수도. 기원전 887년에 건설하였으며, 뒤에 헤롯 왕이 재건하여 사바스테(Sabaste)로 개칭하였다.
첫댓글 안방에서 전국의 꾼들과 섯다의 짜릿함!
http://imb85.net
승부사들의 진정한 한판 승부! “ 화투 “
회원가입만 하셔도 5000원의 무료머니를 드립니다
귀찮은 다운로드 이제그만,웹에서 바로 즐기는 화투!
http://imb85.net
국내 최다 회원보유 고객만족도1위!!!
화투의 짜릿한 손맛을 즐겨보세요.